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SPECIAL

WE ARE REAL FAMILY #김완선

의도치 않은 동거로 이룬 대가족

On April 30, 2020

유기묘 구조 활동을 하던 동생으로 인해 유기묘와의 인연이 시작되었다는 가수 김완선은 다섯 고양이의 집사로 살고 있다. 따뜻한 봄볕이 가득 들어오는 집 안 곳곳에는 그의 고양이들이 세상 편안한 모습으로 휴식을 취한다.

/upload/living/article/202004/thumb/44869-411730-sample.jpg
3 / 10
/upload/living/article/202004/thumb/44869-411735-sample.jpg

 

집이 정말 예뻐요. 그런데 문이 없는 게 특이하네요?
혼자 있으니 문을 열어놓고 생활하는 게 자연스럽기도 하고, 문을 닫아두면 고양이들이 열어달라고 계속 울어요. 제 생활이 방해받지 않으면서 고양이들도 쉽게 드나들 수 있도록 문을 다 없앴어요.

키우고 있는 반려묘들을 소개해주세요.
다섯 마리가 다 유기묘예요. 친화력 만갑으로 손님들을 전담해서 맞이하는 꼬맹이와 젤리같이 야들야들하다 해서 이름 붙인 야들이, 발 한쪽이 짧아 다른 고양이들에게 학대를 받았던 흰둥이, 보호소에서 데리고 온 똘이, 다리가 많이 아파서 기적이 일어났으면 좋겠다는 뜻에서 이름을 지은 (미)라클이가 있어요.

대가족인데,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원래는 반려동물을 기를 생각이 없었어요. 캣맘인 동생이 불쌍한 아이가 있다며 한 달만 맡아달라고 해서 임시로 키웠죠. 너무 예쁜 데다 저를 잘 따르니 보내기가 아쉬웠어요. 그렇게 한 마리를 키우기 시작했는데, 외로운 것 같아서 한 마리를 더 입양하고, 갈 곳 없는 아이라고 해서 또 데리고 오다 보니 식구가 계속 늘어났어요. 벌써 8년째 고양이 집사로 살고 있네요.  

/upload/living/article/202004/thumb/44869-411733-sample.jpg

2017년에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대화가 필요한 개냥>에서 몸이 불편한 고양이를 돌보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어요.
복덩이라는 아이예요. 기저귀를 하루에 두 번씩 갈아줘야 할 만큼 건강이 좋지 못했죠. 하지만 정성껏 돌본 덕분인지 건강하게 잘 살고 있어요. 방송 때문에 집을 비우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지금은 동생이 돌보고 있고요.

반려동물을 돌보는 노하우가 있나요?
너무 애정을 쏟으면 서로 지쳐요. 어차피 집 안에서 키우는 아이들은 추위와 더위, 배고픔이 없는 상황이라 지극정성으로 무언가를 해줘야 하는 건 아니라고 생각해요. 데면데면하면서 각자의 생활을 하는 것이 많은 아이들과 함께 지낼 수 있는 비결인 것 같아요.

고양이 집사로서의 모습 외에도 가수 김완선의 모습을 기대하는 팬들이 많아요.
4월 22일에 500장만 한정 판매하는 LP판을 출시했어요. 10년간 냈던 싱글 중 좋아하는 곡 8곡과 함께 신곡 2곡이 포함됐죠. 또 <김완선 TV>라는 유튜브를 개설하고 옛날 자료 영상뿐 아니라 근황을 전할 수 있는 브이로그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올리면서 팬들과 소통하려고 해요.

WE ARE REAL FAMILY

WE ARE REAL FAMILY

WE ARE REAL FAMILY #에프엑스 루나
WE ARE REAL FAMILY #김완선
WE ARE REAL FAMILY #강희재
WE ARE REAL FAMILY #안혜경
WE ARE REAL FAMILY #설채현
WE ARE REAL FAMILY #단풍이네
WE ARE REAL FAMILY #김수지

CREDIT INFO

기획
심효진·김하양 기자, 한정은·전미희(프리랜서)
어시스트
박유리
사진
김덕창, 이지아, 정택, 엄승재

LIVINGSENSE STUDIO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