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DECO & ITEM

선택이 아닌 필수템

소형 공기청정기

On May 22, 2019

이제 공기청정기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하지만 원룸처럼 작은 공간이나 각 방에 대형 공기청정기를 두는 것은 부담스럽다. 차 안이나 책상 앞 등 개인 공간에 둘 만한 공기청정기를 찾는 사람들을 위해 소형 공기청정기가 속속 출시되고 있다.

3 / 10
/upload/living/article/201905/thumb/41948-367134-sample.jpg

 

1 에어젯 S
최소 크기로 중소형급 공기 청정 성능을 자랑하는 공기청정기 겸 공기질 측정기. IoT(사물인터넷) 기능이 있어 모바일로 동시에 여러 대를 제어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12만9000원 브런트.
2 AP-C110
미국가전협회(AHAM)가 규정한 CADR (Clean Air Delivert Rate, 청정 공기 공급률)에서 세계 최고 수준을 획득한 공기청정기. 셀프 클리닝 필터로 초미세먼지, 유해물질을 완전히 분해해준다. 69만원 카도.
3 캐빈 에어 P2I
레이저 미세먼지 센서 수치에 따라 자동으로 공기질을 청정하게 유지해준다. Blueair Friend 앱으로 주변 공기의 오염 여부 및 알레르기, 천식 등을 유발하는 유해한 공기 등을 관리할 수 있다. 41만6000원 블루에어.
4 CO21
공기의 흐름을 고려한 미니멀한 디자인이 특징. 스틸 소재의 타공된 전면으로 공기를 흡입한 뒤 필터를 통해 청정한 공기를 상부로 배출하는 구조로 어느 공간에 두어도 공기가 순환된다. 29만9000원 플러스마이너스제로.
5 미니 공기청정기 스피어
최고 등급의 헤파필터와 2중 레이어필터를 사용해 미세먼지, 탈취 및 연기, 공기 중의 곰팡이 제거에 탁월하다. 은은한 무드등과 아로마 테라피 기능도 있어 침실에서 사용하기에도 좋다. 8만9900원 DUXX.
6 ATEM
DC 팬 모터를 장착해 강력하지만 경제적인 공기청정기. 스마트 LED 인디케이터로 바람의 세기, 필터 교체 시기 등을 쉽게 알 수 있어 관리가 편하다. 270도 회전이 가능해 사용자의 호흡 구역을 향해 직접 조절하는 것도 가능하다. 73만7000원 IQAir.

 

텀블러만 한 크기로 휴대가 간편한 미니 공기청정기 


1 미니 공기청정기
고효율 헤파필터와 광촉매 필터로 공기 청정은 기본, UV LED 살균 기술을 적용해 각종 병을 유발하는 4대 유해 세균을 살균제와 수은 없이 안전하게 제거한다. 10만9000원 락앤락.
2 MP-C20U
셀프 클리닝 필터에서 정화된 공기를 안티 박테리아 헤파필터로 한 번, 탄소 필터로 또 한 번 걸러내 작지만 강력한 청정 성능을 자랑한다. 27만9000원 카도.

이제 공기청정기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하지만 원룸처럼 작은 공간이나 각 방에 대형 공기청정기를 두는 것은 부담스럽다. 차 안이나 책상 앞 등 개인 공간에 둘 만한 공기청정기를 찾는 사람들을 위해 소형 공기청정기가 속속 출시되고 있다.

CREDIT INFO

기획
정미경 기자
진행
한정은(프리랜서)
사진
이지아
어시스턴트
박재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