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FOOD

뉴질랜드 무역·산업 진흥청과 <리빙센스>, 이진호 셰프가 함께하는

청정 뉴질랜드 홈 파티

On June 27, 2017

깨끗한 환경에서 나고 자란 식품이기에 먹거리에 관심이 많은 깐깐한 주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뉴질랜드 식품들. 최근 뉴질랜드 식품을 활용한 레시피에 대한 궁금증이 더 높아지고 있다. 지난 6월 뉴질랜드 대사관저에서 뉴질랜드 식품에 관심이 많은 주부들을 위한 특별한 홈 파티를 열었다. 그 현장을 소개한다.

1 뉴질랜드 연어를 활용해 스테이크를 선보이는 이진호 셰프.
2 이진호 셰프의 쿠킹 시연 후 한 자리에 모여 시식겸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3 뉴질랜드 대사관저 입구에 참가자들이 자연스럽게 직접 볼 수 있게 제품을 전시한 테이블을 마련했다.
4 참가자들에게 환영 인사를 전하는 라이언 프리어 상무참사관.

6월 1일 뉴질랜드 대사관저에서 열린 홈 파티는 이진호 셰프가 선보이는 뉴질랜드 식품을 활용한 쿠킹 쇼와 시식하는 시간으로 꾸려졌다.

평소 좋은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많았던 독자들은 그 어느 때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관심을 보였다. 대사관저 곳곳에 전시되어 있는 뉴질랜드 대표 식품 24가지를 직접 보고 맛도 보며 궁금한 것들에 대해 질문도 하는 자연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행사가 시작됐다.

이진호 셰프는 이날 총 5가지 메뉴를 선보였는데, 모두 뉴질랜드 식품을 활용한 레시피로 현장에서 다양한 요리 팁을 전하기도 했다.

채소소믈리에 프로인 김영은 강사가 들려주는 뉴질랜드 채소에 대한 이야기도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손질법부터 보관법, 건강 정보까지 들을 수 있어 유용한 시간이었다.

이진호 셰프의 쿠킹 쇼가 끝나고 참가자들과 뉴질랜드 아디 바나드 차석대사, 라이언 프리어 상무참사관이 함께 시식을 했는데, 자연스럽게 궁금한 점을 묻고 답하는 시간이 됐다. 2시간여의 뉴질랜드 홈 파티가 끝나고 귀가하는 참가자들에게는 이날 요리에 사용된 20여 가지 뉴질랜드 식품들이 선물로 주어졌다. 풍성한 선물과 유익한 정보로 알찬 시간을 보냈다는 참가자들의 반응으로 이날 행사는 마무리했다.



주최측과 참가자들이 뉴질랜드 대사관저 정원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했다.(사진 왼쪽)

 





MENU 1
연어 스테이크와 수란, 미소 된장 홀란데이즈소스
Pan fried New Zealand king salmon, Greenshell mussel with poached egg, miso hollandaise sauce
 


재료
뉴질랜드 킹살몬 연어 250g, 뉴질랜드 그린쉘 홍합 150g, 루콜라 3컵, 잘게 썬 양파 ¼개, 케이퍼 2작은술, 달걀 2개, 식초·올리브유 2큰술씩, 이탤리언 파슬리 약간, 미소 된장 홀란데이즈소스(달걀노른자 2개, 미소 된장·식초 1작은술씩, 미림 2작은술, 폰테라 녹은 버터 200g, 마요네즈 2큰술, 소금·흰 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1_볼에 달걀노른자, 된장, 식초, 미림,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핸드 블렌더로 곱게 간다.
2_달걀노른자가 하얗게 변하면 버터를 1큰술씩 넣으면서 반복해서 간다.
3_소스 농도가 마요네즈 농도와 비슷해지면 마요네즈를 넣고 거품기로 살살 젓는다.
4_작은 냄비에 물을 반 정도 넣고 식초 2큰술을 넣어 끓인다.
5_물이 끓으면 달걀을 넣어 한쪽 방향으로 저어주면서 수란을 만들어 식힌다.
6_뜨겁게 달군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살짝 두르고 연어를 굽는다.
7_연어가 노릇하게 익으면 홍합을 껍질째 넣어 함께 굽는다.
8_접시에 루콜라, 양파, 케이퍼를 얹고 구운 연어를 올린다.
9_연어 위에 수란을 올리고 소스를 끼얹은 다음 구운 홍합과 파슬리로 장식한다.

 




MENU 2
갈비 양념 양고기 구이와 골드 키위 샐러드
New Zealand lamb french rack with gold kiwi salad
 


재료
뉴질랜드 양갈비 655g, 골드키위 1개, 루콜라 2컵, 양파 ¼개, 홀그레인 머스터드 2작은술, 페타 치즈나 리코타 치즈 2큰술, 소금·후춧가루·올리브유 약간씩, 양갈비 소스(진간장 2큰술, 간 골드 키위 ½개, 뉴질랜드 꿀·물 1큰술씩, 다진 마늘·후춧가루 1작은술씩)

만들기
1_분량의 양갈비 소스 재료를 섞는다.
2_양갈비에 ①의 양념을 넣어 재우고 냉장고에서 1시간가량 숙성한다.
3_키위는 껍질을 벗겨 적당한 크기로 썬다. 양파는 굵게 채 썬다.
4_뜨겁게 달군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살짝 두르고 양갈비를 미디엄 레어로 노릇하게 굽는다.
5_접시에 루콜라, 양파, 키위, 치즈를 올리고 노릇하게 구운 양갈비를 담는다.
6_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리고 홀그레인 머스터드로 장식한다.

 




MENU 3
비프 스테이크와 비트 샐러드
New Zealand beef steak and beetroot salad with blue cheese potato dressing
 


재료
뉴질랜드 쇠고기(스테이크용) 200g, 베이비 비트·래디시 2개씩, 루콜라 3컵, 마요네즈 3큰술, 삶은 감자·생크림 1큰술씩, 블루 치즈 1작은술, 양파 ¼개, 이탤리언 파슬리·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1_쇠고기는 넓게 펴서 2등분하고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2_뜨겁게 달군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살짝 두른다. 쇠고기는 미디엄 레어로 노릇하게 굽고 식힌다.
3_래디시와 양파는 얇게 썬다. 비트는 8등분한다.
4_볼에 블루 치즈와 생크림을 넣고 잘 섞는다. 삶은 감자와 마요네즈를 넣어 한 번 더 섞는다.
5_접시에 루콜라, 래디시, 양파를 얹고 얇게 썬 스테이크를 올린 다음 ④를 뿌리고 비트와 파슬리로 장식한다.

 




MENU 4
오븐 로스트 단호박 구이와 칙피 라이스 샐러드
Oven roasted New Zealand buttercup squash with chickpea and rice salad
 


재료
뉴질랜드 단호박·적양파·레몬 ½개씩, 삶은 칙피 ½컵, 안남미밥 1공기, 페타 치즈나 크림치즈 30g,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2큰술, 이탤리언 파슬리·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1_단호박은 8등분하고 씨를 제거한다. 올리브유, 소금, 후춧가루를 뿌리고 180℃ 오븐에서 20분간 굽는다.
2_적양파는 얇게 썰고 파슬리는 잘게 다진다.
3_볼에 레몬과 치즈를 뺀 모든 재료를 넣고 고루 섞는다. 접시에 담고 구운 단호박을 올리고 레몬 조각과 치즈로 장식한다.

 




MENU 5
뉴질랜드 키위와 아이스크림 티라미수
New Zealand kiwi and ice cream tiramitsu
 


재료
그린키위 2개, 달걀노른자 7개, 설탕·생크림 1컵씩, 마스카르포네 치즈(크림치즈) 280g, 뉴질랜드 꿀 2큰술, 레이디 핑거 비스킷 4개, 인스턴트커피 가루 3큰술, 뜨거운 물 2컵, 에메랄드 아이스크림 200g, 휘태커 초콜릿 약간

만들기
1_볼에 달걀노른자와 설탕을 넣고 핸드 블렌더로 간다. 달걀노른자가 하얗게 변하면 마스카르포네 치즈를 넣어 거품기로 조심스럽게 섞는다.
2_또 다른 볼에 생크림을 넣어 거품기로 잘 저은 후 ①과 꿀을 넣어 섞는다.
3_키위는 껍질을 벗겨 얇게 슬라이스한다.
4_유리컵에 ②를 담고 뜨거운 물에 탄 커피와 비스킷, 슬라이스한 키위를 차례로 얹은 다음 가루 낸 초콜릿과 아이스크림으로 장식한다.

 

깨끗한 환경에서 나고 자란 식품이기에 먹거리에 관심이 많은 깐깐한 주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뉴질랜드 식품들. 최근 뉴질랜드 식품을 활용한 레시피에 대한 궁금증이 더 높아지고 있다. 지난 6월 뉴질랜드 대사관저에서 뉴질랜드 식품에 관심이 많은 주부들을 위한 특별한 홈 파티를 열었다. 그 현장을 소개한다.

CREDIT INFO

진행
김수영(프리랜서)
사진
김준영, 박형인
자료제공
뉴질랜드 무역·산업 진흥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