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LIFE STYLE MORE+

광장시장 챌린지

새로운 먹거리, 볼거리로 가득한 서울 광장시장을 네 명의 에디터가 발 닿는 대로 쏘다녔다.

UpdatedOn April 26, 2022

3 / 10
/upload/ktx/article/202204/thumb/50809-485981-sample.jpg

 

3 / 10
/upload/ktx/article/202204/thumb/50809-485982-sample.jpg

 

박가네육회 x 복민횟집

 은주의 노 필터 먹방 

쇼핑의 칼로리 소모 효과가 운동 못지않다는 상식에 기대어 본다. 입맛을 돋우기 위해 일단 쇼핑, 아니 운동부터 시작한다. 목적지는 광장시장 2층에 펼쳐진 구제시장. 광장시장 하면 빈티지, 빈티지 하면 광장시장 아입니까. 마음에 드는 옷가지를 들었다 놨다 하면서 상완이두근을 자극한다. 이제 ‘박가네 육회’로 달려갈 시간. 새 메뉴 육회김밥을 알현한다. 김과 밥알, 차진 육회의 촉감이 이렇게 부드러울 일인가? 입안에서 춤추는 육회김밥을 광장시장 1905 에일로 깨끗하게 씻어 내린 뒤엔, 혼자라서 더 호사스러운 2차를 계획한다. 모둠회를 1인분도 파는 ‘복민횟집’은 앞서간 시대정신을 보여 주는, 개인주의자를 위한 최고 선택지다. 소주, 아니 쐬주 한 잔에 회 한 점을 목구멍에 털어 넣는다. 캬아. 해는 아직 중천에 떠 있다. 이것 참, 3차 하기 좋은 시간이다.

 

 

3 / 10
/upload/ktx/article/202204/thumb/50809-485986-sample.jpg

 

성미찻집

 입 짧은 현정 

평생을 입 짧게 살아온 나도 시장에서는 뭔가 도전해 보고 싶다. 그래! “라면 먹고 갈래요.” ‘성미찻집’ 대표님은 1987년부터 커피를 끓여 온 달인이자 놀랍게도 라면의 달인이시다. “수프를 반만 넣어 주세요” “짜파구* 만들어 주세요” 같은 요구에 맞춰 최고 맛있는 라면을 내놓으신다. 개당 단돈 3000원에 달걀까지 넣어서. 오늘 선택은 “불닭볶음*과 짜파게*를 섞어 주세요!” 처음 해 보는 조합이라 하셨으나 짜장의 느끼함을 불닭의 매콤함이 잡아 주니, 입 짧은 제가 ‘강추’합니다. 찻집 이름에 걸맞게 마지막엔 커피를 주문해 입가심했다. 대표님, 시장에서 풀이 자라네요. 원더풀~!

 

3 / 10
/upload/ktx/article/202204/thumb/50809-485984-sample.jpg

 

365일장 x 광장누룽지닭강정

 혜리미의 요리조리 

굿즈 수집가인 저는 ‘365일장’에 반했습니다. 이곳만의 감성을 담은 마스킹 테이프와 스티커, 티셔츠…(후략)가 있으니까요! 구석구석 요리조리 둘러봅니다. 개성 담긴 굿즈 외에도 글라스 와인, 수제 버터, 친환경 생필품…(후략) 하아, 살 게 많아도 너어무 많죠ㅠ 이제 ‘광장누룽지닭강정’에 도전해 봅니다. 맛있는 것에 맛있는 것을 더하면 왕맛있다! 달달 짭조름한 간장 소스가 알맞게 밴 닭강정, 거기다 바삭한 누룽지 조각까지 곁들였으니…. 얼마나 맛있냐면요, 바삭하고, 고소하고, 달콤하고…(후략) 맛있어도 너어무 맛있다. 증말ㅠ 쾌활한 사장님의 인심까지 넉넉하답니다.

 

3 / 10
/upload/ktx/article/202204/thumb/50809-485985-sample.jpg

 

원조누드치즈김밥 x 호남집

 먹어보살 규보 

‘원조누드치즈김밥’의 맛은 대단했다. 사랑하는 김환기 선생님의 작품 ‘어디서 무엇이 되어 다시 만나랴’가 떠오르는 맛이었다. 왜인지는 모른다. 좋은 건 서로 통하나 보다. 누드김밥에 올린 참치, 잡채 그리고 어묵의 컬래버레이션이 황홀해 마셔 버리듯이 먹었다. 별점을 준다면, 5점 만점에 100점? 죄송합니다, 너무 과했어요. 10점 만점에 100점. 네, 저는 음식을 사랑합니다. 이유 같은 건 없어요. 오직 사랑할 뿐이거든요. 시장 한편에서 ‘호남집’을 발견했다. 소가죽에서 벗겨 낸 고기인 수구레가 유명한 집인데, 재료가 소진되어 주문하지 못했다. 내 사랑이 좋은 점이 뭐냐, 이럴 땐 그냥 다른 음식 시키면 된다는 것이다. 돼지꼬리찜과 허파볶음, 닭발을 먹었다. 맛있게 매콤한 세 가지 음식을 골고루 입에 넣었다. 편애는 나쁘다고 배웠는데, 그런 의미에서 저는 박애왕입니다. 맛있는 여러분, 사랑합니다.

<KTX매거진>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강은주

RELATED STORIES

  • LIFE STYLE

    신간, 전시, 영상, 문화

  • LIFE STYLE

    치열한 철도 인생, KTX와 함께 달린 시간

    고속철도 기술 분야 교관 요원으로 선발된 이래 KTX와 함께 달려온 최석중 차량본부 차량계획처장. 38년 철도 인생에 감사하며 다음 세대를 준비하는 그를 만났다.

  • LIFE STYLE

    모든 것은 마음이 하는 일

    2004년 4월 1일 KTX 개통 당시 첫 철도 승무원으로 활약한 이래 20년간 고객을 만나 온 이혜원 코레일관광개발 서울승무지사 승무팀장. 그는 오늘도 여전히 성장하기를 꿈꾼다.

  • LIFE STYLE

    고속철도 ‘기장의 기장’ 이일호 팀장

    KTX 개통을 앞두고 프랑스에 파견 가서 처음으로 고속철도를 배워 온 서울고속철도열차승무사업소 이일호 팀장은 39년 철도 인생에서 27년을 고속철도에 바쳤다.

  • LIFE STYLE

    광명역장 추천 맛집

    창간 20주년을 맞아 ‘역장 추천 맛집’이 다시 돌아왔다. 김옥순 광명역장이 한식과 양식, 디저트까지 소개한다.

MORE FROM KTX

  • TRAVEL

    예나 지금이나, 단양

    과거 시인 묵객이 기꺼이 붓을 들게 한 충북 단양의 산수는 오늘날에도 수많은 창작자에게 영감을 선사한다.

  • CULTURE

    스타트업 라이언스 캠퍼스

    아프리카 케냐 메마른 땅에서 청년들의 꿈이 싹을 틔웠다. 지역과 함께하는 건축을 자양분 삼아서.

  • LIFE STYLE

    겨울엔 간식

    간식의 계절 겨울을 맞아 에디터들이 겨울 대표 간식을 맛보았다.

  • TRAVEL

    시장으로 온 청년들 X 대구 현풍백년도깨비시장

    근심, 걱정을 먹고 사는 도깨비가 머무는 대구 현풍백년도깨비시장. 이곳 청년몰 ‘현이와 풍이의 청춘신난장’에서 마음껏 노닐었다.

  • LIFE STYLE

    지구야, 지구만큼 사랑해

    아끼고 사랑하기에도 부족한 시간, 지구를 지키는 기념일을 떠올리며 마음을 행동으로 옮길 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