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최근 검색어 모두 지우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공간
더 보기+

호텔에서 즐기는 아트 콜라보

호텔 페이토 x 김기혁 작가의 만남

양한나
자료
호텔 페이토
2022.04.29

 

 

코로나로 인한 호캉스 열풍에 주 고객층이 MZ 세대로 바뀌면서 호텔 업계에 부는 아트마케팅 열풍이 거세다. 이제 어느 호텔을 가더라도 미술 작품 하나 정도 보는 것은 당연한 일이 되었다. 호텔 업계 핵심 고객층으로 떠오른 MZ 세대를 잡기 위한 호텔 업계의 노력 덕분에 미술관이나 갤러리를 방문해야만 볼 수 있거나 작품 전시를 하지 않았던 작가들의 작품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열린 셈이다.

롯데호텔이 운영하는 L7 홍대는 국내 팝 아티스트 ‘미미’의 작품 30여 점을 전시 중이고, 플라자호텔은 국립현대미술관과 제휴를 맺어 투숙객들에게 미술관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워커힐 호텔은 프린트 베이커리와 협력하여 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하고 있다.

이처럼 호텔 업계의 아트마케팅은 작품 전시와 미술관 프로그램 연계가 대부분이지만 최근 호텔 페이토 강남이 김기혁 작가와 함께한 이색적인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3 / 10
/upload/best/article/202204/thumb/50853-486413-sample.jpg

 

서번트증후군을 앓고 있는 김기혁 작가는 웃고 있는 소녀를 모티브로 한 특유의 밝고 순수함이 느껴지는 그림을 그린다. 그가 그리는 그림 속에 등장하는 인물은 작가의 가족, 선생님, 친구 등 주변 인물로 그들을 보며 그가 느낀 감정을 순수한 시각으로 표현한다. 거기에 밝고 화려한 원색 컬러가 더해지며 김기혁 작가만의 화풍을 만들었다. 인물 외에도 레터링, 꽃 등 다양한 소재의 작품을 그리고 있으며 각 소재마다 그림의 분위기가 조금씩 다른 것도 매력이다. 

3 / 10
/upload/best/article/202204/thumb/50853-486414-sample.jpg

 

단순하지만 사랑스럽게 인물을 바라보는 작가의 시각이 느껴지는 이 그림들은 호텔 페이토에서 볼 수 있다. 호텔 페이토 강남점 로비와 스위트 객실 및 삼성점의 스위트 객실에서 작가의 작품이 걸려 있어 투숙과 함께 한다면 작품이 주는 분위기까지 더해진 호텔 페이토의 스위트룸을 즐길 수 있다. 

3 / 10

 

호텔 페이토는 객실에 작가의 그림을 전시한 것 외에 드로잉 키트를 별도로 제작하여 투숙하는 객실에서 작가의 그림을 감상하며 드로잉을 할 수 있는 경험까지 마련했다. 아이와 함께 묵는다면 꼭 이 드로잉 키트를 활용해 볼 것을 권한다. 내 눈으로 바라본 그림을 토대로 직접 그릴 수 있는 이색적인 경험은 흔치 않을 테니까. 김기혁 작가와의 콜라보 패키지는 현재 한정 판매 중으로 호텔 페이토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호텔 페이토 강남 Be Colorful Package (비 컬러풀 패키지)

  • [DELUXE & URBAN]

    ▪ 디럭스 / 어반 객실 1박
    ▪ 김기혁 작가 드로잉 키트
    ▪ 24시간 스테이 (오후 1시 체크인 – 오후 1시 체크아웃)
    ▪ 페이토 커피 아메리카노 2잔 쿠폰

    KRW 95,000 *부가세 별도
     

  • [SUITE]

    ▪ 스위트 객실 1박
    ▪ 김기혁 작가 드로잉 키트
    ▪ 24시간 스테이 (오후 1시 체크인 – 오후 1시 체크아웃)
    ▪ 페이토 커피 아메리카노 2잔 쿠폰
    ▪ 카페포즈 2인 조식

    KRW 200,000 *부가세 별도 

  • 지점 / 강남점
    예약 / reservations@peytohotel.com
    문의 / (02) 6936 8100

    *스위트 객실은 1일 1객실 한정 예약 판매됩니다.
    *드로잉 키트, 커피 쿠폰은 투숙 기간 중 1회 제공됩니다.

    호텔페이토 https://www.peytohotel.com


     

  •  

 

 

 

 

 

 

함께 볼만한 추천 기사
  • 여행
  • 여행
  •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