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PLACE

귀여움이 폭발한다! 아이와 함께 가는 스티커 숍 나들이

스티커로 소지품을 꾸미는 ‘스꾸(스티커로 꾸미기)’의 인기는 사그라들지 않는다. 작은 스티커 하나에도 행복해하는 아이와 함께 가면 좋을 스티커 숍을 소개한다.

2021-07-19

 

/upload/best/article/202107/thumb/48604-460348-sample.jpg

© 차밍랜드

부모의 눈에는 한 번 붙이면 끝인 소모품이지만, 요즘 아이들은 스티커로 스트레스를 풀고, 친구를 사귀며, 자신을 표현한다. 대체 뭐가 이리 좋을까 싶다가도, 스티커를 사기 위해 동네 문구점의 문 턱이 닳도록 왔다갔다하고 모으던 우리의 어릴 적 모습이 떠오른다.

하지만 지금의 아이들은 엄마들이 어렸을 때보다 스티커를 자기표현의 수단으로 사용한다. 그래서 스티커의 활용도 다양해졌다. 처음에는 다이어리를 꾸미는 ‘다꾸’로 시작했지만, 지금은 폰 케이스를 꾸미는 ‘폰꾸’와 폴라로이드 사진을 꾸미는 ‘폴꾸’, 마스크에 붙이는 ‘마꾸’ 등 때에 따라 유행이 달라진다. 여기에 코로나19로 인하여 밖으로 나가지 못한 아이들의 ‘집콕 취미생활’이 되면서 스티커의 인기는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

아이들이 스꾸에 빠진 이유는 ‘특별한 나만의 것이 생겨서 좋아서’라고 한다. 스티커로 물건을 꾸미면서 자기표현과 만족감을 느낀다고 하니, 옆에서 지나친 소비를 하지 않도록 관심을 가지고 조절해 준다면 좋은 취미생활이 될 것이다. 

 

아이와 함께 가면 좋을 스티커 숍 4

스티커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이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편집숍(다꾸숍)이 등장했다. 이 숍들은 다꾸러의 필수 코스로 여겨지고, 친구들끼리 다꾸숍을 다니는 ‘다꾸 원정대’도 유행하고 있다. 그래서 이번에는 엄마와 아이가 함께 다꾸 투어를 떠날 수 있는 스티커 숍을 준비했다. 남들과 다르고 예쁜 스티커를 찾는 아이에게 좋은 나들이 선물이 될 것이다.

3 / 10

 

귀여운 캐릭터가 잔뜩!
리코더스토어

일상에 귀여운 에너지를 전달하는 리빙·팬시 브랜드 ‘리코더팩토리’가 운영하는 스티커 & 굿즈숍. 리코더팩토리의 캐릭터 제품 외에 1인 창작자의 굿즈도 함께 판매한다. 때에 따라 캐릭터 전시 팝업이 열려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스티커와 굿즈를 구매할 수 있다. 1층 매장에서 지하 매장으로 내려가는 계단 곳곳에 꾸며진 귀여운 인테리어도 눈을 사로잡는 요소다.
위치 서울시 마포구 성지3길 40
운영시간 12:00 ~ 19:00 (설, 추석 당일 휴무)
홈페이지 recorder-store.com

 

3 / 10

 

감성이라는 것이 폭발한다!
비옥

연남동 작은 골목 안 건물 2층에 위치한 비옥은 감성적인 아이에게 어울리는 스티커 & 소품숍이다. 빈티지한 가게 인테리어와 감성적인 소품들은 엄마의 취향까지 저격하여 오히려 아이보다 엄마에게 더 즐거운 곳이 될 수도 있다. 스티커 외에도 향초, 포스터, 사진엽서, 액세서리 등 아이템이 다양해서 구경하는 즐거움이 있다.
위치 서울시 마포구 연남동 228-34 2층
운영시간 11:00 ~ 21:00
홈페이지 www.beok.kr

 

3 / 10

 

다꾸러의 성지,
메이드바이

작가와 팬이 만나는 공간, 메이드바이(Made by)는 최근 다꾸러들의 성지로 떠오르는 스티커 편집숍이다. 눈이 휘둥그레질 정도로 200개가 넘는 브랜드의 스티커와 굿즈가 성인의 키를 훌쩍 넘는 매대에 가득 전시되어 있다. 스티커의 크기와 종류는 물론, 무드와 색감까지 다양해서 아이의 취향에 맞는 스티커를 마음껏 고를 수 있다.
위치 서울 마포구 연희로 11 1층
운영시간 12:00 ~ 20:00
홈페이지 itsmadeby.com

 

3 / 10

 

세상에서 제일 귀여운 문구점,
차밍랜드

차밍랜드는 ‘세상에서 제일 귀여운 문구점’이라는 컨셉으로, 아기자기한 스티커와 굿즈, 문구가 가득한 곳이다. 앞서 소개한 3곳보다 작지만 차밍랜드가 자체 제작한 스티커, 떡메와 함께 인기 일러스트레이터의 굿즈와 그립톡, 스마트폰 케이스 등 구비된 아이템이 다양해 알차다. 스티커 구매를 마치고 바로 앞에 있는 경의선 책거리를 따라 산책해도 좋다.
위치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37길 28
운영시간 13:00 ~ 20:00 (월요일 휴무)
홈페이지 charmingland-kr.com

 

스티커로 소지품을 꾸미는 ‘스꾸(스티커로 꾸미기)’의 인기는 사그라들지 않는다. 작은 스티커 하나에도 행복해하는 아이와 함께 가면 좋을 스티커 숍을 소개한다.

Credit Info

허영은
사진
베스트베이비, 각 브랜드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