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PLACE

5점 만점에 4.9점! 국내 여행 추천 에어비앤비

여행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숙박! 실패할 확률이 거의 없는 평점 4.9점 이상, 방문객들의 극찬으로 가득 찬 후기의 에어비앤비 하우스를 소개한다. 아이와 가족 모두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최대 인원 4명, 하루 한 팀만 이용할 수 있는 프라이빗 독채로만 엄선했다.

2021-07-07

3 / 10

 

1960년대 한옥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전주한옥스테이 yeoyu_여유’
(★5.0점)

전주 한옥마을 내에 위치한 한옥스테이 “전주 여유_ yeoyu”는 향교가 있는 조용한 마을 ‘교동’에 위치한 독채 숙소다. 여유는 1960년대 지어진 한옥으로 현대적이면서 고풍스러움을 간직하고 편리함을 더한 인테리어로 재탄생했다. 아이들은 낯설지만 따뜻한 ‘한옥’이라는 공간에서 과거와 미래의 조화를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다. 또한 수공간에서 떨어지는 물소리를 들으며 노천에서 하루의 피로를 풀고 여유에서 여유로운 하루를 경험할 수 있으며, 향교 근처라 매우 조용하고 프라이빗 한 여행을 보낼 수 있다는 것이 특징. 물론 이 아름다운 한옥 전체를 1팀이 사용할 수 있어 아이가 있는 집에 최적이다.
최대 인원 4명 · 침실 2개 · 침대 2개 · 욕실 1개 

 

3 / 10

 

전주 감성 하우스 ‘Day-off_휴일’
(★4.94점)

“여태 가본 에어비앤비 중에서 최고다”라는 리뷰가 자자한 이곳은 따뜻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 그리고 숙소의 기본인 극도의 청결함으로 아이와 함께 여행한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킨다. 집 전체를 사용하며, 거실과 다이닝룸의 공간 분리가 잘 되어 있어 마치 아이와 편안한 집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부모들이 감동하는 포인트는 평소 사용해보고 싶었던 고급스러운 블루투스 스피커, 커피 머신, 헤어 머신, 미디어 디바이스 등이 마련되어 있다는 것! 일단 도착하면 웰컴 티 제공 칩이 예약 인원수만큼 준비돼있어 숙소 건물 1층 카페 어나더데이에서 커피나 허브티로 여행을 시작할 수 있다. 아이들과 함께 전주 한옥마을도 여행하고, 한적한 곳에 위치한 집에서 휴식다운 휴식을 취해볼 것.
최대 인원 4명 · 침실 2개 · 침대 2개 · 욕실 1개

 

3 / 10

 

고즈넉한 한옥스테이 “희담재 (喜湛齋)”
(★4.95점)

최근 에어비앤비에 모습을 드러낸 희담재는 가평에서 유명한 한옥이었다. 1900년대 한옥을 리모델링한 후 모던함과 전통 한옥의 상반된 느낌을 절묘하게 그려냈다. 돌담과 가림벽으로 주변 시선에 노출되지 않고 프라이빗하게 숙소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사방이 그저 꽉 막혀있다면 아이들이 좋아할 숙소가 아닐 것이다. 하지만 이곳에는 아이들과 자연에서 놀 수 있는 ‘자연’스러운 공간이 준비돼있다. 숙소 10미터 앞엔 맑은 물이 흐르는 벽계천이 있어 낚시, 물놀이, 얼음썰매 등 사계절 내내 다양한 놀이가 가능한 것! 밤에는 바비큐와 ‘불멍’을 위한 모닥불을 이용할 수 있어 온가족이 둘러 앉아 낭만적인 여행 밤을 만들 수 있다. 자고 일어나 문을 열었을 때의 풀 내음을 맡으며, 마당에서 뛰어노는 아이들 편안하게 바라보고 싶다면 추천!
최대 인원 6명 · 침실 3개 · 침대 2개 · 욕실 3개 

 

3 / 10

 

따뜻한 정원이 반겨주는 ‘제주 브레스힐’
(★4.93)

“정말 내 집이었으면 좋겠다”라는 감성 돋는 후기가 이어지는 브레스 힐은 제주도 남쪽 서귀포시 남원읍 위미리에 위치한 단독 주택이다. 위미리는 영화 <건축학개론>에 나오는 따뜻한 바다를 품고 있는 아름다운 마을이다. 브레스 휠에는 감귤밭이 이어지는 정원을 중심으로 거실과 주방 그리고 욕실이 딸린 침실, 게스트 욕실이 있고, 정감 있는 툇마루를 통해 프라이빗한 정원이 있다. 이말인즉, 아이들이 편안하게 뛰어 놀 수 있다는 얘기. 큰응해안까지는 자동차로 5분 소요되며, 표선해수욕장과 쇠소깍은 각각 차로 20분 거리에 있어 서귀포 관광을 하기에 좋은 장소다. 큰 나무들과 돌담에 병풍처럼 둘러싸여 길게 펼쳐지는 감귤밭을 바라보며 제주의 고즈넉함을 느낄 수 있다.
최대 인원 4명 · 침실 1개 · 침대 2개 · 욕실 2개 

 

3 / 10

 

아이와 반려견과 함께 바다여행 ‘LOHA HOUSE’ in 강릉
(★4.95)

바다를 좋아하는 아이가 있다면 푸른 동해가 있는 강릉은 언제나 ‘가고 싶은 바다’일 것이다. 게다가 사랑스러운 가족, 천사 같은 반려견과 함께라면 강릉 여행은 더 아름다울 것이고. 여기 아이와 떠나는 바다여행을 더 완벽하게 만들어줄 숙소가 있다. 강문해변이든 안목해변이든 15분이면 갈 수 있고, 최대 인원 6명의 넉넉한 크기로 3아이 혹은 대가족도 함께 묵을 수 있는 곳이다. 여기에 넓은 테라스, 개인 주차공간 등 호텔 못지 않은 시설까지 있다. 호텔에서 묵으면 대부분 2인, 혹은 3인이 최대인원인데, 이곳은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어 화목한 여행이 가능하다. 세심한 배려를 지닌 호스트가 알려주는 로컬 맛집 리스트는 강릉 여행을 더 맛있게 만들어주는 소소한 팁!
최대 인원 6명 · 침실 2개 · 침대 3개 · 욕실 1개 

 

3 / 10

 

마치 쇼룸에서의 하룻밤 ‘라온가’ RAONGA
(★4.96)

사진만 봐도 힐링이 되는 듯한 공간이다. 하지만 리뷰에는 “사진보다 실제 숙소가 더 예쁘고 깨끗하다"라는 평이 자자하다. 아기자기한 소품, 감각적인 가구, 예쁜 조명 마치 쇼룸에서 지낸 느낌이라는 피드백도 눈에 띈다. 강릉에 위치한 라온가는 주택가에 위치한다. 조용한 골목기를 지나 집으로 들어가면 아늑한 노란빛 조명에 세심함이 엿보이는 작은 소품들이 마음에 스며든다. 가구나 식기, 칫솔, 샤워타월, 심지어 마스크에도 호스트의 센스를 엿볼 수 있다. 보면 볼수록 진짜 진짜 예쁜 집, 바로 이곳이다. 아이들과 함께 동화 속으로 들어온 것 같은 행복을 누려볼 것.
최대 인원 4명 · 침실 2개 · 침대 2개 · 욕실 1개 

 

3 / 10

 

비양도 독채하우스 "말깡거리 협재"

‘말깡거리’는 깨끗한(말끔한) 집이라는 제주 방언이다. 이곳에 가면 왜 하우스 이름이 ‘말깡거리’인지 자연스럽게 알게 된다. 깨끗함은 물론 하우스에서 바라보는 제주바다까지 맑고 깨끗하다. 협재 해수욕장 도보 3분 거리 위치한 3층 건물로, 3층에 위치한 옥상 신축 공간을 독채로 사용할 수 있다. 전용 옥상에는 미니 풀과 BBQ 공간이 있어 아이와 함께 하는 여행에서 부모들의 만족도가 큰 곳이기도 하다. ‘말깡거리’의 평점란에는 완벽한 침구 관리가 숙면과 여행을 질을 높여준다는 리뷰가 끊임없이 올라오며, 거실에서의 보는 해수욕장 뷰, 옥상에서 바라보는 비양도 뷰. 사방이 ‘뷰포인트’라며 최고의 여행을 암시하는 키워드가 이어지는 중이다.
최대 인원 6명 · 침실 2개 · 침대 2개 · 욕실 2개

여행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숙박! 실패할 확률이 거의 없는 평점 4.9점 이상, 방문객들의 극찬으로 가득 찬 후기의 에어비앤비 하우스를 소개한다. 아이와 가족 모두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최대 인원 4명, 하루 한 팀만 이용할 수 있는 프라이빗 독채로만 엄선했다.

Credit Info

에디터
송다얼
사진
에어비앤비 (www.airbn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