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PLACE

미세먼지 아웃, 아이랑 갈만한 플랜트 카페

최근 ‘핫플레이스’라고 불리는 곳들의 공통점이 있다. 바로 초록의 식물들이 풍성하게 자리를 차지한다는 것. 안방, 거실은 물론 카페, 도서관, 심지어 백화점 등 공해에서 벗어나 마음을 편안하게 해줄 ‘식물 바람’이 불고 있다.

 

3 / 10
/upload/best/article/202106/thumb/48222-454975-sample.jpg

 

 

요즘 공간 트렌드, ‘플랜테리어’

플랜테리어는 식물(plant)과 인테리어(interior)의 합성어다. 식물로 실내를 꾸밈으로써 공기정화 효과와 심리적 안정 효과를 얻고자 하는 인테리어 방법이다. 플랜테리어는 최근 미세먼지가 큰 사회문제로 대두되자, 자연스러운 실내 인테리어를 추구하는 경향과 맞물려 공기정화 효과를 가진 식물들이 주목받기 시작하면서 본격화되었다. 실제 식물 화분뿐만 아니라 조화, 식물 포스터 등 식물과 관련된 소품들로 실내 분위기를 생기 있게 연출한다. 공간을 크게 차지하지 않고 관리하기 쉬운 다육식물, 흙 없이 공중에 매달아 키울 수 있는 공중식물(에어 플랜트, air plants), 햇빛이 직접 들어오지 않는 실내에서도 잘 자라는 관엽식물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초록 is 생명, 식물은 언제나 옳다

인간의 눈을 편안하게 하고 마음에 안정을 주는 컬러는 초록색이다. 근처 가까운 곳이든 먼 곳이던 산이나 숲을 산책하거나 바라보게 되면 마음이 푸근해지는 것을 느끼게 되며, 자연의 색과 가깝고 이질감이 적어 눈의 피로를 덜어준다. 이는 백내장에도 효과를 나타낸다. 또 신경 및 근육 긴장을 완화해주기 때문에 우울증 같은 심리 치료에도 도움이 되는 색이다. 색채를 통해 정서적으로 안정을 얻는 컬러 테라피에서 초록색은 피곤하고 지친 사람들에게 좋은 색으로 추천된다. 우리에게 이로운 초록색은 플랜테리어를 통해 늘 곁에 둘 수 있다.

 

<초록의 기운이 온몸을 감싸는 식물 카페 4>

3 / 10

 

오랑주리

한마디로 거대한 공간에 큼직한 식물들이 방문객을 압도하는 카페다. 층고도 3층 건물 정도의 높이로 시원하게 쭉 뚫려 있어 하늘을 향해 뻗은 키 큰 나무들을 만날 수 있다. 실내 식물원이지만 어느 자리에 앉던 식물을 감상할 수 있다. 광활한 공간에 나무들이 꽉꽉 들어찬 이곳에 있다 보면 마치 정글에 와있는 듯한 해방감이 느껴진다. 식물 사이의 돌길을 걸어 무수한 초록 생명체들을 지나면 물고기가 사는 연못이 나오는데,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스폿이다. 아메리카노가 한 잔 가격이 8천 원으로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충분히 식물을 즐긴다면 전혀 아깝지 않다.
문의 0507-1326-0615
주소 경기 양주시 백석읍 기산로 423-19지번

 

3 / 10

 

포레스트 아웃팅스

붉은색의 적벽돌 기둥들은 높은 천장을 향해 쭉 뻗어 있고, 그 사이로 초록의 식물들이 울창하게 피어났다. 이곳은 총 2층으로 되어 있고, 1층 중앙에는 연못과 숲 정원이 꾸며져 있다. 카페 모든 곳이 포토존으로 불릴 정로 공간이 특색있다. 그러니 포레스트 아웃팅스는 SNS에서 인기가 좋은 카페일 수밖에 없다. 특히 중앙에 있는 원형의 창문과 조명, 분수가 솟는 연못 위의 다리는 사진보다 실제로 봤을 때 그 아름다움을 몇 배로 느낄 수 있다. 시그너처 음료는 흑임자 귀리 라떼! 여기에 파스타, 피자, 샐러드까지 준비돼 있으니 아이와의 한 끼 식사까지 즐길 수 있다.
문의 070-4154-8955
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고양대로 1124 

 

3 / 10

 

앤드테라스

외관은 새하얗다. 하지만 내부는 푸르다. 파주에 위치한 앤드 테라스는 어마어마한 규모의 대형카페다. 베이커리는 물론, 커피, 주스와 차 종류도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앤드 테라스의 메인 존은 카페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볼 수 있는 2.5층. 큼직한 통창을 통해 햇빛이 비치는 큼직한 계단에 옹기종기 앉아 아이와 함께 식물을 바라보는 것도 좋은 시간이 될 것이다. 3층으로 가면 카페를 전체적으로 내려다볼 수 있는 구름다리가 있으니 올라가 볼 것. 이번 주말, 파주로 핸들을 잡는다면 이곳은 의미 있는 드라이브의 목적지가 될 것이다.
문의 031-937-8612
위치 경기 파주시 오도로 91 

 

3 / 10

 

파머스대디

광주의 어느 한적한 시골길을 달리다 한편에 철문을 활짝 열어둔 채 들어오라고 손짓하는 돌계단을 만나게 된다. 입구를 지나면 풍성한 갈대밭이 먼저 방문객을 반긴다. 넓은 부지 중앙에 건물이 있고 주변은 모두 정원으로 둘린 구조다. 정원 곳곳에는 테이블과 의자가 불규칙하게 놓여 있어 한쪽에는 작은 개울이 햇빛에 반짝이며 졸졸 흐른다. 건물 내부 천정에는 공중식물이 풍성하게 매달려 있어 싱그럽고, 야외 정원은 진한 초록으로 물들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자연 관찰하기에도 좋다.
문의 0507-1334-7924
위치 경기 광주시 퇴촌면 정영로 885-3

 

최근 ‘핫플레이스’라고 불리는 곳들의 공통점이 있다. 바로 초록의 식물들이 풍성하게 자리를 차지한다는 것. 안방, 거실은 물론 카페, 도서관, 심지어 백화점 등 공해에서 벗어나 마음을 편안하게 해줄 ‘식물 바람’이 불고 있다.

Credit Info

에디터
송다얼
사진
각 브랜드, 인스타그램,게티이미지뱅크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