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EDUCATION

이달의 그림책

눈여겨볼 만한 10월의 그림책을 소개합니다.

 

 >  공주는 없다
어린 딸을 부를 때 흔히 ‘우리 공주’라고 한다. 네다섯 살 된 여자아이들이 보는 그림책과 애니메이션에는 아름다운 금발, 화려한 드레스, 잘록한 허리까지 세 박자를 갖춘 공주님이 나온다. 물론 잘생긴 왕자님도.

그나마 요즘 미디어에 등장하는 ‘新공주’는 이런 프레임에서 조금은 벗어나긴 했다. 하지만 시련과 역경을 이겨낸 것 외에 젊고 예쁜 모습은 여전하다. 이 책은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모든 여성, 모든 사람은 공주가 될 수 있다’고 선언한다.

장애가 있어도, 주근깨가 있어도, 어린아이부터 할머니까지 모두 다 말이다. 우리는 모두 공주다. 그러니까 우리 의식 속의 그 젊고 예쁜 공주는 더 이상 없어도 된다.

추천연령 5세 이상, 돌로레스 브라운 글, 소냐 위머 그림, 1만3000원, 내인생의책



 >  좋은 걸까? 나쁜 걸까?
1963년 미국에서 첫 출간되어 반세기 넘게 사랑받아온 고전 그림책. ‘정글에서 소년이 코뿔소를 피해 도망친다’는 단 한 줄의 사건은 그야말로 반전에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며 책장을 넘길 때마다 소년에게 일어난 일이 과연 ‘좋을 걸까? 나쁜 걸까?’ 골똘히 생각하게 만든다.

추천연령 4세 이상, 조안 M. 렉서 글, 알리키 그림, 1만2000원, 풀빛



 >  콩심기
흙을 고르고 물을 뿌리고, 비료를 섞고, 비닐을 덮고, 구멍을 내고, 콩을 심고…. 그래도 콩 한 꼬투리를 얻으려면 멀었다. 수십 년 동안 콩을 심고 거둔 할머니는 그 기다림의 의미를 잘 안다.

앞면은 할머니 나름의 방식으로 콩 농사짓는 법을 전하고 뒷면은 식물이 자라는 과정을 담았다.
추천연령 4세 이상, 신보름 글·그림, 1만9000원, 킨더랜드



 >  잠이 오지 않는 밤
밖에서 친구와 싸우고 돌아온 재민이는 화가 나서 잠을 잘 수가 없다. 그때 방문을 열고 들어오는 괴물들. 재민이는 이 괴물들을 데리고 친구에게 복수하러 밤길을 나서는데….

아이의 부정적인 감정을 괴물로써 해소하는 과정을 통쾌하게 그린 책으로 진정한 용기에 대해 생각하게 한다.
추천연령 4세 이상, 홍그림 글·그림, 1만3000원, 창비

 

눈여겨볼 만한 10월의 그림책을 소개합니다.

Credit 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