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LIFE MORE+

지금 주목해야 할 팝업 스토어

자연과 도시, 그 사이에 저마다의 언어로 표현한 팝업 스토어.

UpdatedOn November 30, 2021

3 / 10
/upload/arena/article/202111/thumb/49662-473229-sample.jpg

 

BURBERRY

환상의 섬 제주에 간다면 꼭 들를 곳이 생겼다. 바로 버버리가 오픈한 이매진드 랜드스케이프 제주(THE IMAGINED LANDSCAPES JEJU)가 그것. 버버리의 아우터 웨어 글로벌 팝업의 일환으로 선보이는 공간은 자연과 기술, 내부와 외부 세계, 그리고 상상력의 경계를 허물며 동시에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연을 조망한다. 이는 ‘버버리의 모든 옷에는 자유가 내재한다’라는 창립자 토마스 버버리의 말에 영감받은 것이라고. 이러한 도전과 자유의 정신은 전시장 외관에 고스란히 녹아 있다. 산악 형태와 등고선 모양으로 자연을 모티브로 삼은 전시관의 표면은 거울로 구성되어 도회적인 느낌을 함께 살렸다. 팝업 건축물 상단에는 제주의 풍경을 즐길 수 있도록 전망대가 마련된 것도 포인트. 안쪽으로 들어가면 스크린 룸이 반기는데, 세 명의 영상 아티스트가 제작한 디지털 영상과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한 아트 미디어가 펼쳐진다. 더불어 버버리의 정체성인 개버딘 소재 트렌치코트부터 퀼팅 재킷 및 다운 재킷 등 다양한 아우터 웨어와 가방을 만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한국에서 최초로 ‘토마스 카페’를 론칭한다. 창립자 토마스 버버리의 이름에서 유래한 카페에서는 JL Dessert Bar와 협업한 다채로운 메뉴를 즐길 수 있다. 네이버 사전 예약과 현장 방문을 통해 방문 가능하니, 제주도에 간다면 꼭 들러보길 바란다.


BALENCIAGA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왔던 발렌시아가의 2022 봄 컬렉션. 유형과 개념, 진품과 가품을 구분하지 않으며, 현실을 대체하는 디지털 세상을 창조한 컬렉션의 타이틀은 ‘클론(CLONE)’이었다. 그들의 뮤즈인 아티스트 엘리자 더글라스가 모든 룩을 단독으로 소화했는데, 캡처 및 CG 기술을 활용해 복제된 디지털 클론을 만들었다. 재미난 점은 하나 더 있었다. 구찌와 발렌시아가가 결합한 해커 프로젝트(THE HACKER PROJECT)가 바로 그것. 이미 구찌의 100주년 기념 컬렉션이었던 아리아에서 두 브랜드의 결합을 목도했지만, 이번 협업은 의미가 달랐다. 앞서 언급한 모방 및 도용에 대한 탐구와 질문을 보여주기 위해 발렌시아가는 구찌의 코드를 해킹하고 재해석했다. 구찌의 아카이브인 G 로고가 들어간 가방들을 B 로고로 대체하고, ‘This Is Not A Gucci Bag’이란 위트 있는 문구가 핸드 프린트된 가방도 선보였다.

해커 프로젝트를 섬세하게 경험할 수 있는 팝업도 열렸다. 스토어의 내부 역시 그들 다웠는데, 마감되지 않은 공사 및 철거 현장, 훼손, 폐허와 같은 도시적 인테리어가 해커 프로젝트를 더 잘 살렸다. 카펫과 커튼에는 클래식한 구찌의 올오버 프린트를 새겼는데, 이곳에서도 알파벳 G 대신 B가 자리했다. 발렌시아가의 팝업이지만 윈도에 새겨진 커다란 GUCCI 그래피티 또한 그랬고. 패션업계의 진정성, 도용, 위조에 대한 탐구로 시작된 이번 프로젝트는 브랜드가 말하고자 하는 바를 직관적으로 보여준 팝업 스토어였다.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김성지

2021년 12월호

MOST POPULAR

  • 1
    Thinner
  • 2
    Very Big & Small
  • 3
    이 자리를 빌어 '싱어게인' 작가님들께 사과드립니다
  • 4
    파스타 파스타
  • 5
    RE-NEW SNEANKERS

RELATED STORIES

  • LIFE

    가자! 촌캉스

    지금 이 계절, 촌캉스를 떠나야 할 때.

  • LIFE

    봄의 공기청정기

    미세먼지가 걱정스러운 계절이라 모아본 오늘날의 공기청정기 4종.

  • LIFE

    꽃구경도 식후경

    눈과 입 모두 즐거운 식도락 봄나들이.

  • LIFE

    스타와 메가

    1위와 2위. 스타벅스와 메가커피는 오늘날 한국인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커피 프랜차이즈다. 하지만 두 카페는 거의 모든 면에서 다르다. 어떤 점이 스타벅스를 혹은 메가커피를 찾게 할까?

  • LIFE

    가구 보러 왔습니다

    나 혼자 사는 1인 가구라면 지금 소개하는 5곳을 저장해둘 것.

MORE FROM ARENA

  • REPORTS

    이모님이라 불리는 가전

    살림은 광고가 아니라 현실이다. 주부들의 합리적인 판단, 이성적인 분별력, 실제 체험 후기를 바탕으로 선발된 이모님들이 삶을 바꾼다.

  • REPORTS

    블랙홀의 저편

    유지태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멋진 배우다. 그날만큼은 그렇게 믿고 싶었다.

  • FASHION

    Homeric Elegance

    소설과 희곡을 넘나드는 소재의 여정으로 이끈 에트로 액트(Etro Act) 컬렉션.

  • INTERVIEW

    지금의 김선호 미리보기

    배우 김선호의 <아레나 옴므 플러스> 11월호 화보 공개

  • FASHION

    나의 절친한 스웨터

    열 명의 모델과 남다른 추억이 깃든 그들 각자의 스웨터를 입고 만났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