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FASHION MORE+

천재적 컬렉션

하이스노바이어티의 설립자이자 CEO인 데이비드 피셔가 큐레이션하고 디자인한 몽클레르 하우스 오브 지니어스가 독점적이고 제한된 협업과 재창조된 제품을 선보인다.

UpdatedOn November 23, 2021

3 / 10
/upload/arena/article/202111/thumb/49627-472722-sample.jpg

 

 

지난 9월 25일, 몽클레르가 선보인 몬도지니어스(MONDOGENIUS)는 획기적인 글로벌 디지털 경험으로 몽클레르의 모든 커뮤니티를 한데 모았다. 관객들은 다섯 개 도시를 여행하며 11명의 디자이너가 공유한 창의적인 비전을 접할 수 있었다. 지난 11월 1일, 몽클레르는 하우스 오브 지니어스를 통해 다시금 모두가 몬도지니어스의 정신을 경험할 수 있도록 물리적인 공간으로 초대했다.

3 / 10

 

공동 디자이너인 데이비드 피셔는 하우스 오브 지니어스를 재정의하며 창의성을 담은 현대적인 공간으로 탄생시켰다. 몽클레르의 DNA와 미래와의 만남을 보여주는 서울, 런던, 상하이, 그리고 뉴욕에 위치한 팝업스토어들은 비현실적인 산속 오두막의 풍경을 재현하고, 높은 산에서 유래한 몽클레르의 유산들을 독특한 위트로 재해석해 이를 미래의 모험가들을 위해 선보인다. 몽클레르 지니어스가 선사하는 몰입형 공간은 지니어스를 상징하는 노란색과 미래지향적 환경에서 산악을 연상시키는 거울을 결합하여 전 세계를 누비는 여행자들을 흥미로운 곳으로 안내한다. 전 세계 16개 도시의 일부 기존 몽클레르 매장 내부 공간들과 moncler.com을 통해 디지털로도 컬렉션을 공개함으로써, 이번 프로젝트는 그 자체로 하나의 글로벌한 도착지의 역할을 하게 된다. 하이스노바이어티 또한 몽클레르 하우스 오브 지니어스의 이커머스 파트너로서 참여한다.

3 / 10

 

이번에는 1 몽클레르 JW 앤더슨부터 2 몽클레르 1952 남성 및 여성, 3 몽클레르 그레노블, 4 몽클레르 하이크, 5 몽클레르 크레이그 그린, 6 몽클레르 1014 알릭스 9SM, 7 몽클레르 프래그먼트, 8 몽클레르 팜 앤젤스까지 모든 몽클레르 지니어스 컬렉션의 주요 아이템들을 큐레이션해 선보일 뿐 아니라, 하우스 오브 지니어스의 이름 아래 디자인된 의류 캡슐 컬렉션, 액세서리 등 여러 가지 아이템들을 전개한다. 한정판으로 제작되어 탈부착 가능한 도시 패치들을 통해 몽클레르 지니어스의 중심에 있는 세계 여행자들의 마음을 두드리고, 이를 이용해 다운재킷과 베스트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게 해 각각의 아이템에 개개인의 느낌을 더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순환 경제 관점에서 일부 아이템은 재활용 나일론 안감과 함께 여분의 패브릭을 활용했으며, 패키징은 책임감 있게 관리되는 숲에서 얻은 종이와 기타 재활용 재료와 같은 지속 가능한 소재로 제작되었다.

3 / 10

 

데이비드 피셔의 큐레이션과 컨설팅으로 하우스 오브 지니어스는 전 세계의 흥미로운 브랜드들과 함께 하우스 오브 지니어스에 독특한 아이디어를 불어넣는 다양한 협업도 선보인다. 캐나다 브랜드 ‘카나타’의 카우첸에서 영감을 얻은 손뜨개 스웨터부터 몽클레르 하우스 오브 지니어스만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두 가지 스트랩의 카시오 지샥 워치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후지필름은 몽클레르 지니어스를 위해 특별히 제작한 사각형의 인스탁스 카메라 SQ20를 선보이며 필름과 USB 충전기를 함께 제공한다.

3 / 10

 

이번 몽클레르 하우스 오브 지니어스를 통해 두 개의 새로운 협업 프로젝트가 공개된다. 몽클레르는 퍼포먼스 풋웨어와 어패럴 브랜드 ‘호카(HOKAKA©)’와 힘을 합쳐 마파테 스피드 2(Mafate Speed 2) 러닝슈즈를 한정으로 출시한다. 산속이든 도심 속이든 자유로운 모험을 가능하게 하고자 한 마파테 스피드 2는 각자의 브랜드가 지닌 기술성과 혁신이 결합되어 높은 퀄리티를 자랑한다. 모든 하우스 오브 지니어스의 패키지에는 QR코드가 새겨진 태그가 달려 있어 이를 자선단체의 활동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donate.cam eramodafashiontrust.com에서 기부금을 낼 수도 있다. 국내에서는 11월 4일부터 몽클레르 서울 플래그십스토어, 11월 8일부터는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1층에서 하우스 오브 지니어스를 만날 수 있다.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GUEST EDITOR 김선아

2021년 12월호

MOST POPULAR

  • 1
    스타일에 의한 스타일을 위한 영화 4
  • 2
    배리 X 조슈아
  • 3
    이희준이 할 수 있는 일
  • 4
    The other sides
  • 5
    MORNING WAVE

RELATED STORIES

  • FASHION

    MORNING WAVE

    따스하고 부드러운 햇살이 깃든 배리의 아침.

  • FASHION

    PETRICHOR RELIEVED HIM

    조슈아가 배리와 만나 딛고 선 스코틀랜드의 초원. 바람은 속삭이고 코끝에는 흙 내음이 스치던 하루의 기록.

  • FASHION

    Homeric Elegance

    소설과 희곡을 넘나드는 소재의 여정으로 이끈 에트로 액트(Etro Act) 컬렉션.

  • FASHION

    끝의 시작

    마티유 블라지는 끝에서 새로운 시작이라는 희망을 발견했다. 강인하고 단단한 마음을 토대로 한 보테가 베네타의 우아한 회복에 관하여.

  • FASHION

    보테가 베네타의 새로운 ‘안디아모’ 캔버스 백

    여름 날의 휴양지를 그리게 하다.

MORE FROM ARENA

  • REPORTS

    배우 송승헌

    <아레나>는 ‘2018 에이어워즈’ 카리스마 부문 수상자로 송승헌을 선정했다. 그는 데뷔부터 스타였고, 현재까지 그 누구도 넘볼 수 없는 자리에 오른 카리스마 충만한 배우다. 올해 송승헌은 드라마 <플레이어>를 통해 그간의 이미지와 완전히 다른 송승헌을 보여주며 호평을 받았다. 카리스마 부문 수상에 어울릴 만한 인물이 또 어디에 있을까?

  • LIFE

    이번 달엔

    싱가포르의 고풍스러운 호텔과 버질 아블로의 마지막 협업에 대한 짧은 이야기.

  • LIFE

    일본풍 양주

    스코틀랜드의 위스키와 러시아의 보드카를 두고 왜 굳이 일본의 서양풍 증류주를 마셔야 할까? 오늘의 술을 보면 그 이유를 알 수 있다. 서양식 주조법으로 만든 일본의 증류주 넷.

  • INTERVIEW

    예능인 장성규

    대한민국 남녀노소 누구에게 물어도 2019년의 최고는 장성규일 게 틀림없다. JTBC 아나운서에서 예능형 아나운서로, 그리고 프리랜서 선언을 한 방송인으로 거듭난 장성규. 더욱이 미래형 플랫폼에서 <워크맨>이라는 ‘대박’을 터트렸다. 혁신적이지 아닐 수 없다.

  • FASHION

    From the masters

    워치&주얼리를 직접 담당하는 사람들에게 물어본, 소비자가 평소에 백화점 워치&주얼리 쇼핑에 대해 궁금한 것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