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FASHION MORE+

BURNING & COOLING

여름 그루밍 아이템

여름을 뜨겁게 만들고, 또 차갑게 식혀줄 그루밍 아이템.

UpdatedOn July 07, 2021

/upload/arena/article/202107/thumb/48476-458443-sample.jpg

1 균일한 태닝을 도와주는 그래듀얼 셀프 태닝 페이스 젤 75mL 1만9천원 세포라 컬렉션 제품. 2 태닝으로 건조해진 피부에 즉각적인 영양을 공급하고 색을 유지시키는 포에버 펀 탠 익스텐더 530mL 4만9천원 스웨디시 뷰티 by 탠하우스 제품. 3 모노이 드 타히티 오일과 진한 초콜릿색 펄이 건강한 피부색을 만들어주는 모노이 보디 오일 120mL 8만6천원 나스 제품. 4 비타민 E가 풍부한 해바라기씨 오일을 함유한 SPF 8 태닝 오일 스프레이 237mL 2만3천원 오스트레일리안 골드 by 탠하우스 제품. 5 태닝한 듯한 자연스러운 피부 톤을 만들어주는 셀프 태닝 미스트 150mL 2만5천원대 비엘렌다 제품. 6 피부에 자연스럽게 밀착해 태양에 그을린 듯한 효과를 주는 선키스드 브론징 크림 19g 5만4천원 나스 제품. 7 카카두플럼을 함유해 건강한 태닝을 도와주는 코나 커피 태닝 로션 237mL 2만8천원 오스트레일리안 골드 by 탠하우스 제품. 8 태닝한 피부 톤을 유지하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윌 베제탈 오일 50mL 8만5천원 불리 1803 제품. 9 멜라닌 생성을 촉진해 자연스러운 피부색을 형성하는 래피드 태닝 인텐시파이어 로션 250mL 2만9천원 오스트레일리안 골드 by 탠하우스 제품.

BURNING

TANNING

이 계절에만 즐길 수 있는 태닝. 그러나 무턱대고 태양 아래 드러누웠다간 피부를 홀라당 태워먹기 십상이다. 건강한 태닝을 위해서는 지켜야 할 몇 가지 규칙이 있다. 우선 자외선이 강한 정오부터 오후 3시까지는 피한다. 강한 햇볕이 피부에 자극을 가해 자칫 심하게 벗겨지거나 화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이다. 본격적인 태닝 전 피부를 매끄럽게 스크럽해주면 고른 피부색을 내기 좋다. 태닝 오일을 바른 후엔 몸을 규칙적으로 뒤집는다. 햇볕에 피부를 장시간 노출시키지 않고 짧게 여러 번 태우며 하루에 2~3시간을 넘기지 않는다. 태닝 시에는 수분이 많이 빠져나가니 틈틈이 물을 마셔 수분을 보충하는 것도 중요하다.

/upload/arena/article/202107/thumb/48476-458444-sample.jpg

1 특허 받은 자체 기술력이 피부 방어력을 강화하고 물처럼 가볍게 발리는 제형의 포토덤 맥스 아쿠아 플루이드 SPF 50+ PA++++ 40mL 2만8천원 바이오더마 제품. 2 피부 온도를 즉각적으로 3℃ 낮추고 피지량까지 케어하는 쿨링 자외선 차단제 SPF 50 PA++++ 30mL 3만3천원 키엘 제품. 3 스웨트프루프와 워터프루프 기능을 갖춰 수중 및 격렬한 야외 활동에 적합한 슈퍼 액티브 선크림 SPF 50+ PA++++ 50mL 1만5천원 내추럴 선 에코 제품. 4 자외선을 반사하고 피부 보호막을 형성하는 논나노 무기 자외선 차단 성분을 담았고 칼라민 로션 성분이 자연스럽게 피부 톤을 정돈하는 어반쉐이드 안티폴루션 선크림 SPF 50+ PA++++ 50mL 1만2천원대 듀이트리 제품. 5 피부 톤을 매끄럽게 정돈하는 저자극 자외선 차단제 멜라스크린 UV 라이트 SPF 50+ PA++++ 40mL 2만8천원 듀크레이 제품.

BURNING

SUN CARE

자외선 지수가 높고 야외 활동이 많은 여름에는 다양한 제형의 자외선 차단제를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사용한다. 서핑, 웨이크보드 등 물놀이가 취미라면 스웨트프루프와 워터프루프 기능을 강력하게 갖춘 제품을 택한다. 야외에서 장시간을 보내는 이들에게는 자주 덧바르기 쉽게 휴대가 간편한 스틱과 스프레이를 추천한다. 또한 예민한 피부가 걱정이라면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고, 물처럼 가볍게 발리는 순한 로션 제형의 차단제를 고른다. 단, 자신의 피부 타입과 상극인 성분이 들어 있는지 꼼꼼하게 따져볼 것.

/upload/arena/article/202107/thumb/48476-458445-sample.jpg

1 남극 빙하에서 발견된 당단백질인 안타티신 성분이 피부에 수분을 보충하며 피지 분비량은 줄여주는 쿨링 수분 젤 크림 50mL 4만2천원 키엘 제품. 2 햇볕에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탁월한 페티그레인, 알로에 베라, 판테놀 성분 등을 함유해 유·수분 균형을 잡아주는 페티그레인 리바이빙 보디 젤 150mL 4만7천원 이솝 제품. 3 블루탄지 오일이 민감한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키고 히알루론산, 자일리톨, 에리스리톨 등 성분이 피부 속에 촉촉하게 수분을 공급하는 아쿠아 수딩 앰플 30mL 2만6천원 리얼베리어 제품. 4 수생 식물인 아쿠아 민트와 리프레싱 콤플렉스 성분이 두피에 즉각적인 쿨링 효과를 선사하는 아쿠아 민트 두피 딥클렌징 쿨링 샴푸 400mL 2만2천원 클로란 제품. 5 질소를 함유한 수분 버블 텍스처가 즉각 쿨링과 진정 효과를 선사하는 아쿠아 레오티에 울트라 서스트 퀀치 젤 50mL 4만2천원 록시땅 제품. 6 미세한 수분 입자가 분사 즉시 얼굴에 시원한 청량감을 부여해 달아오른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는 아쿠아 밤 미스트 60mL 가격미정 빌리프 제품. 7 페퍼민트, 노간주 나무 추출물, 캐모마일 오일이 지친 피부에 활력을 공급하며 박테리아의 성장을 막는 천연 성분을 함유한 아쿠아 소아베 보디 토너 250mL 11만8천원 산타마리아 노벨라 제품. 8 상쾌한 쿨링감과 체취 제거에 탁월한 인도산 페퍼민트 오일을 함유한 페퍼민트 퓨어 캐스틸 솝 475mL 2만원 닥터 브로너스 제품. 9 멘톨 성분이 자극받은 두피를 케어하고 유칼립투스 오일이 청량함을 선사하는 아스테라 프레쉬 두피 진정 세럼 50mL 5만8천원 르네휘테르 제품. 10 블랙티 발효물과 리치 씨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를 탱탱하게 유지시키는 블랙티 인스턴트 퍼펙팅 마스크 100mL 12만5천원 프레쉬 제품.

COOLING

CALM&MOISTURE

작열하는 태양에 노출돼 화끈거리고 달아오른 피부와 두피를 진정시키는 건 여름 그루밍의 필수 단계. 의외로 직사광선에 곧장 노출되는 두피에는 멘톨, 민트 등 진정 효과가 뛰어나고, 시원한 쿨링 효과를 지닌 제품을 선택한다. 햇볕을 받아 따끔거리는 피부와 선번 흔적에는 페퍼민트, 캐모마일, 알로에 등 수분감이 풍성하고 저자극성 성분을 포함한 제품을 발라 열기를 내려준다.

/upload/arena/article/202107/thumb/48476-458446-sample.jpg

1 바람을 타고 스치는 라일락 향이 코끝에 기분 좋게 감돌고 화이트 머스크 향을 더해 맑은 여운을 표현한 엉 빠썽 100mL 36만3천원 프레데릭 말 제품. 2 베르가모트와 오렌지의 싱그러움과 시칠리아산 향나무의 시원함이 조화로운 이마지나시옹 100mL 38만원 루이 비통 제품. 3 알싸한 민트와 제라늄, 파촐리 잎의 향취로 상쾌함을 전해주는 오 드 민데 75mL 22만원 딥티크 제품. 4 푸른 이끼 향과 상큼한 시트러스 향이 청명하게 반짝이는 지중해와 휴양지 포지타노를 연상시키는 솔레 디 포지타노 50mL 32만2천원 톰포드 뷰티 제품. 5 바다와 하늘의 만남이라는 의미답게 재스민과 미모사의 조화가 밝고 경쾌한 물을 떠올리게 하는 아쿠아 셀레스티아 코롱 포르테 70mL 26만8천원 메종 프란시스 커정 제품. 6 로만 캐모마일과 재스민 꽃잎의 부드러운 향과 깊은 나무 향이 조화로운 메모아 뒨 오더 100mL 16만2천원 구찌 제품. 7 강렬한 포멜로와 베티베르가 여행의 공허함을 표현하는 오픈 스카이 100mL 33만원 바이레도 제품.

COOLING

SUMMER PERFUME

가볍고 청량한 여름의 향을 뿌리는 것도 뜨거운 계절을 식혀주는 방법이다. 코끝을 기분 좋게 만드는 향을 맡으면 심신이 안정될 테니까. 오렌지, 자몽으로 대표되는 시트러스나 이국적인 과일 향도 좋고, 새파랗게 물든 물과 시원한 바람의 향도 여름에 제격이다. 이를테면 소금기 가득한 바다 향과 파촐리, 민트 같은 은은한 그린 계열이 대표적. 여름 향수는 상대적으로 휘발성이 강하기 때문에 휴대하며 자주 뿌려주는 것이 좋다.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김성지
PHOTOGRAPHY 박도현
ASSISTANT 김지현

2021년 07월호

MOST POPULAR

  • 1
    THE ELEGANT LIFE with WORK and FAMILY
  • 2
    소수빈, "좋은 가수는 사람들의 마음에 발자국을 남길 줄 알아야 돼요"
  • 3
    고르고 고른 신상 시계 4점
  • 4
    마크에게 보내는 갈채
  • 5
    HAMILTON's Spring

RELATED STORIES

  • FASHION

    THE ELEGANT LIFE with WORK and FAMILY

    유명세란 인사말 한마디, 눈짓 하나로도 자신의 존재를 알릴 수 있는 것이다. 이영애가 그런 사람이다. “이영애입니다”라는 인사말 한마디면 모두가 아는 삶. 출처 불명 인플루언서가 넘쳐날수록 진짜 유명인의 광채는 은은하게 강해지고, 이영애는 언젠가부터 일국을 대표하는 유명인의 지위에서 내려온 적이 없다. 그런 이영애와 <아레나 옴므 플러스>가 만났다. 그는 카메라 앞에서는 신화적이었고 촬영 끝 인터뷰 현장에서는 인간적이었다. 이영애가 전하는 자신의 일과 삶.

  • FASHION

    MORNING WAVE

    따스하고 부드러운 햇살이 깃든 배리의 아침.

  • FASHION

    PETRICHOR RELIEVED HIM

    조슈아가 배리와 만나 딛고 선 스코틀랜드의 초원. 바람은 속삭이고 코끝에는 흙 내음이 스치던 하루의 기록.

  • FASHION

    Homeric Elegance

    소설과 희곡을 넘나드는 소재의 여정으로 이끈 에트로 액트(Etro Act) 컬렉션.

  • FASHION

    끝의 시작

    마티유 블라지는 끝에서 새로운 시작이라는 희망을 발견했다. 강인하고 단단한 마음을 토대로 한 보테가 베네타의 우아한 회복에 관하여.

MORE FROM ARENA

  • INTERVIEW

    21세기 래퍼들 #NSW 윤

    힙합 문화의 미래를 이끌어갈 2000년대생 래퍼들은 어떤 생각을 할까. 귀감이 된 아티스트의 가사와 자신을 표현한 가사에 대해 질문했다.

  • LIFE

    연상호의 세계에서 벌어지는 이상한 일들

    디스토피아 장르 장인, 연상호 감독에게 어떤 일이 벌어진 것일까? 애니메이션 <서울역>부터 드라마 <방법>과 최근 개봉한 영화 <반도>까지, 왕성한 스토리텔러 연상호 감독의 세계에서 벌어지는 이상한 일을 추적했다.

  • FILM

    태그호이어 X 유연석

  • FASHION

    여름 슬라이드

    여름만큼은 온통 방탕한 슬라이드를 신는다.

  • FASHION

    The Padding Guide #1

    패딩을 혹한에만 입는다는 건 옛말이다. 겉과 속을 넘나드는 디자인 변화에 초경량 기술을 더해 패딩은 전천후 아이템이 됐다. 무엇을 살까 고민 중이라면 지금이 적기란 얘기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