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INTERVIEW MORE+

A-Awards

제15회 에이어워즈

언택트 시대를 슬기롭게 극복한 제15회 에이어워즈의 우아한 순간들.

UpdatedOn January 06, 2021

/upload/arena/article/202101/thumb/46983-439282-sample.jpg

지난 14년간 뜨거운 연말을 책임져온 에이어워즈. 한 해 동안 자기 분야에서 뚜렷한 업적을 남긴 사람들에게 감사의 트로피를 전하며, 연말을 상징하는 파티였던 에이어워즈가 올해는 차분히 진행됐다. 파티도, 모임도 가질 수 없는 시대지만 남다른 활약을 펼친 이들이 존재했고, 뚜렷한 업적도 그 어느 해 못지않게 눈에 띄었다. 정부의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치러진 에이어워즈의 순간들을 훑었다.

제15회 에이어워즈는 2020년 11월 25일, 모터원 메르세데스-벤츠 고양 전시장에서 열렸다. 이른 아침부터 시작된 긴 행사였다. 입장을 기다리는 패션 피플들의 행렬은 찾아볼 수 없었다. 혼돈의 한 해였지만 누구보다 빛나는 성취를 거머쥔 수상자들이 11층 규모의 전시장을 둘러보며 조용히 이동하는 풍경은 영화의 한 장면처럼 근사했다.

더욱이 메르세데스-AMG GLE 53 4MATIC+ 쿠페와 메르세데스-AMG E 53 4M+ 쿠페, 그리고 E 450 4M 카브리올레의 오라는 시상식 풍경에 웅장한 분위기를 더했고 두 차량의 부드러운 곡선은 우아함을 뿜어냈다. 시상식에 앞서 전시장 곳곳에서는 수상자들의 화보 촬영과 인터뷰가 이루어졌다. 에이어워즈 수상자는 뮤지션, 아티스트, 스포츠, 배우, 작가 분야에서 세계적인 주목을 받은 인물로 선정됐다. 뮤지션으로는 파격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자신만의 트렌드를 구축한 태민, 아티스트는 ‘웨이브(Wave)’로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화제의 파도를 일으킨 미디어 아트팀 디스트릭트의 이성호 대표와 이상진 부사장, 스포츠 부문에서는 메이저리그에서 성공적인 데뷔를 이룬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김광현 선수가 수상했다. 그리고 2020년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 시즌2와 SBS 드라마 <하이에나>의 주연으로 활약한 배우 주지훈과 사극에 좀비 장르물을 접목한 <킹덤>으로 뜨거운 반응을 끌어낸 김은희 작가가 그 주인공이었다.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수트를 걸친 수상자들은 메르세데스-벤츠 The new E-Class를 타고 시상식장에 등장했다. 레드 카펫을 따라 무대에 오른 그들은 아나운서 안현모의 진행과 이경아 <아레나> 편집장의 시상에 따라 수상 소감을 발표했다. 박수갈채는 없었지만 수상자들의 소감은 어색한 침묵을 깨기에 충분했다. 2020년은 특수한 해였다. 일상은 이전과 같지 않고, 포기할 것은 늘어만 갔다. 에이어워즈도 그 연장선에 있었다. 우리가 예전처럼 수상자들의 업적을 기리고, 한 해를 축하할 수 있을까? 확진자가 증가할수록 시상식은 요원해 보였다. 우리만이 아니다. 김광현 선수도 다른 수상자들도 팬데믹이 시작된 지난 2월에는 성공을 확신할 순 없었다. 하지만 그들은 해냈고, 우리도 에이어워즈를 마쳤다. 우리는 이렇게 극복해 나아가고 있었다.

3 / 10

 

2020 A-AWARDS
행사장 곳곳에는 벤츠 차량들이 근엄하게 전시되어 있었다. 본격적인 시상식에 앞서 모든 수상자들은 ‘메르세데스-벤츠 The new E-Class’를 탑승한 채 등장했다. 차량에서 내려 레드 카펫이 펼쳐진 길을 걸어 포토월에서 다양한 포즈를 취했다.

3 / 10

 

모터원 메르세데스-벤츠 고양 전시장
2020 에이어워즈가 진행된 모터원 메르세데스-벤츠 고양 전시장은 11층까지 이어진 거대한 전시장이다. 진열된 차량 보디에 창밖 뭉게구름이 반사되어 더욱 아름다웠다.

3 / 10

 

올해의 인물들
2020년을 빛낸 수상자 뮤지션 태민, 미디어 아트팀 디스트릭트, 배우 주지훈, 작가 김은희, 그리고 야구선수 김광현이 수상 소감을 발표했다. 올해 활약한 수상자들의 피, 땀, 눈물이 담긴 트로피는 그 어느 때보다 무거웠고 관중이 채워지지 않았음에도 시상식 순간만큼은 충분히 화려했다.

3 / 10

 

PHOTO SHOOT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작품 앞에 선 디스트릭트는 유일하게 제주에 위치한 아르떼뮤지엄에서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다른 수상자들은 벤츠 전시장 곳곳에서 화보 촬영에 임했고 그 현장을 사진으로 담았다.

<에스엠라운지>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GUEST EDITOR 정소진, 전소현
PHOTOGRAPHY 이우정

2021년 01월호

MOST POPULAR

  • 1
    이승윤이라는 이름
  • 2
    안보현과의 만남
  • 3
    스승은 말했고
  • 4
    온앤오프의 두 리더
  • 5
    싸이월드Z의 역습?

RELATED STORIES

  • INTERVIEW

    좋아서 하는 팀

    까다로운 가입 조건도, 매서운 규율도 없다. 승부에 대한 집착보다 함께 즐기는 것을 더 중요하게 여기는 밝고 건강한 팀 스포츠 크루들.

  • INTERVIEW

    바로 말고 차선우

    머리를 박박 깎고 군에 입대한 차선우가 돌아왔다. 더 성숙해진 어른의 모습으로 다시 출발선에 섰다.

  • INTERVIEW

    웻보이는 실연 중

    비가 억수같이 쏟아졌던 날, 그녀와 이별했다. 슬픔에 잠긴 보이는 그녀를 찾기 위해 오늘도 춤춘다.

  • INTERVIEW

    지구상 영향력 인물 100

    2021년. 이슈는 보름 단위로 바뀐다. 5월 초 인터넷에서 들끓었던 사태는 5월 셋째 주인 현재, 사그라졌다. 유튜브 화제의 영상도 2주를 넘기긴 어렵다. 시대는 빠르게 변하고, 영향력은 새로운 것들로 옮겨간다. 2021년 5월 16일 현재. 가장 영향력 있는 것은 무엇일까. 혹은 누구일까. 새롭게 주목할 영향력 100개를 모았다.

  • INTERVIEW

    안보현과의 만남

    자전거를 타고 서울에서 부산까지 달리는 일. 도배 장판부터 세간살이까지 발품 팔아 채우는 일. 낚시한 생물을 요리해 입안에 들어가기까지의 수고로움을 아는 일. 연고 없는 서울에서 어떤 노동도 마다하지 않으며 배우라는 꿈을 이룬 일. 고생의 맛을 아는 안보현은 무엇이든 스스로 구한다.

MORE FROM ARENA

  • CAR

    미래는 여기서부터

    운전자에 대해 학습하는 신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가죽 대신 플라스틱 재활용 소재로 만든 시트, 자동차를 휴대용 발전소처럼 사용하는 방법 등. 새로운 기능을 통해 자동차 제조사들의 미래 전략을 알아봤다.

  • FASHION

    수트 차려입는 방법

    수트를 끝내주게 차려입는 네 가지 방법.

  • FASHION

    POINT OF VIEW

    포인트에 대한 주도면밀한 관점.

  • FEATURE

    지금 전기차가 넘어야 할 턱들

    전 세계 반도체 수급난으로 차량 생산이 지연되고 있다. 천재지변 외에 전기차 생산량이 급증한 것도 이유로 꼽힌다. 전기차가 넘어야 할 턱은 이것만이 아니다. 미국 내 전기차 구매자의 18%가 내연기관으로 돌아왔다고 한다. 국내도 다르지 않아 보인다. 부족한 충전 인프라가 전기차 구매의 발목을 잡는다. 지금 전기차가 넘어야 할 턱들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지 작은 실마리를 건져본다.

  • FASHION

    옥택연 'MODERN SENSE' 화보 미리보기

    옥택연 <빈센조> 최강 빌런 벗고, 현실 남사친으로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