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LIFE MORE+

HOW COME?

1월의 새로운 테크 제품에 대한 사소한 궁금증.

UpdatedOn January 05, 2021

/upload/arena/article/202012/thumb/46950-438796-sample.jpg

오버트위스트 패턴 블루 스웨터는 오디너리 피플 제품.

APPLE iPhone 12 Pro Max

한계를 자주 뛰어넘는 아이폰이 아이폰 12 프로 맥스를 선보이며 또 한 단계 도약했다. 아이폰 12 프로 맥스는 5G 서비스와 슈퍼 레티나 XDR 디스플레이, 흠집에 강한 세라믹 실드 전면 커버, 스마트폰 사상 가장 빠른 칩인 A14 바이오닉 칩, 라이다 스캐너를 활용한 AR 경험 등 자랑거리가 여럿인데, 여기서는 카메라 성능만 살펴보겠다. 전문가 수준의 카메라 성능을 뒷받침하는 것은 A14 바이오닉 칩이다. 빠르고 정확하게 컴퓨테이셔널 포토그래피를 제공한다. 발로 찍어도 컴퓨터가 후다닥 최적의 결과로 보정해준다는 것이다. 애플 프로로우 (ProRAW)도 제공한다. 손이 많이 가고, 경험과 감각이 요구되는 작업을 아이폰이 알아서 한다. 렌즈는 f/1.6 으로 매우 밝다. 와이드 카메라의 센서는 이전보다 47% 더 커졌다. 저조도 상황에서 87% 개선된 성능을 보인다.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와 65mm 망원 카메라도 있다. 3개의 렌즈를 활용하면 5배 광학 줌 범위를 이용할 수 있다. 동영상도 최고 수준이다. 최대 60프레임 HDR 녹화가 가능하다. 흔들림 보정 기능을 활용하면 시네마급 영상 제작도 넘볼 수 있다. 가격 1백35만원.

Q 야간 촬영 기능도 업그레이드됐어?
A 트루뎁스 전면 카메라와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 모두 야간 모드를 지원한다. 야간 모드 타임랩스의 노출 시간도 길어졌다. 삼각대를 사용하면 저조도 상황에서 부드러운 노출이 가능하다. 더욱 빨라진 딥 퓨전은 전후면 모든 카메라에 적용됐다. 복잡하고 어두운 환경에서도 밝고 또렷한 이미지를 만든다. 새로 탑재된 라이다 스캐너의 활약도 눈부시다. 저조도 상황에서 AF 속도를 6배가량 향상시켰다. 어두워도 빠르고 정확하게 초점을 잡는다. 어두운 환경에서도 보케 효과가 가능하다.

/upload/arena/article/202012/thumb/46950-438793-sample.jpg

노란색 케이블 라운드넥 풀오버 니트는 라코스테 제품.

LEICA Q2 Monochrom

라이카는 종종 모노크롬 모델을 출시한다. 모노크롬은 말 그대로 흑백 전용 카메라다. 일반 카메라로도, 휴대폰으로도 흑백 사진 촬영이 가능한데 왜 굳이 흑백 카메라를 사냐고? 일리는 있지만 모노크롬 카메라와 일반 카메라의 흑백 사진은 구조가 다르다. 빛을 받아들이는 이미지 센서는 흑백으로 기록되는데, 그 위에 컬러 필터 한 겹을 겹쳐 올리면 생생한 색감의 이미지 센서가 완성된다. 그러니까 모노크롬은 패티 없는 햄버거처럼 컬러 필터를 제조 단계에서 사용하지 않은 날것의 이미지 센서다. 높은 선예도와 깊이감 있는 흑백 이미지를 만든다. 라이카 Q2 모노크롬은 새로 개발된 4,700만 화소의 모노크롬 센서를 갖췄다. 감도 범위는 ISO200에서 100,000까지 매우 넓다. 렌즈는 기존 Q2 와 동일한 주미룩스 28mm f/1.7 ASPH를 탑재했다. 초근접 촬영인 마크로 촬영을 지원한다. 가장 큰 매력은 블랙 디자인이다. 흑백 카메라라는 특성을 강조하며 라이카의 빨간 딱지 대신 ‘Leica Q2 Monochrom’을 각인했다. 가격 8백50만원.

Q 동영상 촬영은 어때?
A 동영상 촬영 성능은 준수한 편이다. 동영상 촬영 사양은 최대 4K 30프레임을 지원한다. FHD 해상도에서는 최대 120프레임까지 가능해 부드러운 움직임을 쫓을 때는 FHD 해상도가 좋겠다. 영상 역시 흑백으로만 표현되며 빛과 그림자의 차이를 더욱 세밀하고 아름답게 묘사한다. 피사체나 풍경이 비현실적인 아름다움을 뽐낸다. 라이카 전용 앱인 라이카 포토스를 이용하면 카메라 원격 제어가 가능하다. 데이터도 무선으로 주고받을 수 있다.

/upload/arena/article/202012/thumb/46950-438794-sample.jpg

회색 스웨트 셔츠는 크레이지 카 워시 크루 제품.

CANON PowerShot Zoom

골프 거리 측정기냐고 물어보는데, 아니다. 파워샷 줌은 카메라와 망원경이 합쳐진 새로운 콘셉트의 콤팩트 카메라다. 한 손에 착 감기는 손맛이 좋다. 누가 시키지 않아도 눈에 붙여보게 된다. 기동성이 두드러지는 망원경 카메라다 보니 가볍다. 무게는 약 145g에 불과하다. 바지 뒷주머니에 넣고 다녀도 큰 불편함이 없다. 최대 초점 거리는 약 800mm다. 원거리 피사체를 확대해 관찰하거나 촬영하기 좋다. 스포츠 경기 관람이나, 공연 관람 시 유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참고로 뷰파인더는 전자식이다. 파워샷 줌의 초점 거리는 고정식이다. 줌 버튼을 누르면 단계별로 확대된다. 35mm 환산 시 약 100mm, 400mm, 800mm다. 광학 4배율과 디지털 2배율을 지원하고, 해상도는 약 1,210만 화소, 영상 처리 엔진은 디직8을 탑재했다. 망원경의 문제는 흔들림이다. 800mm는 손이 떨려서 제대로 보기 어렵다. 파워샷 줌은 손떨림 보정을 지원한다. 한 손으로 들고 보아도 꽤 안정적이다. 가격 39만9천원.

Q 카메라로 쓸 만해?
A 해상도가 높진 않아 촬영 가능한 망원경에 가깝다. 재밌는 콤팩트 카메라라고 생각하면 카메라로서 장점이 꽤 있다. 전원, 줌, 동영상 녹화, 셔터 버튼이 사용하기 쉽게 배치됐다. 무선 와이파이를 내장해 촬영한 이미지를 다른 기기로 보내기도 쉽다. 캐논 카메라 커넥트 앱을 설치하면 스마트폰과 연동된다. 배터리는 평이하다. 동영상 녹화 시에는 약 60분, 일반 사용 시에는 약 70분을 버틴다.

/upload/arena/article/202012/thumb/46950-438795-sample.jpg

녹색 캐시미어 소재의 크루넥 스웨터는 라코스테 제품.

DJI Mavic Mini 2

서서 찍고 누워 찍고, 앉아 찍고 다 해봤다. 비슷한 앵글이 아쉬우면 드론으로 가야 한다. 드론은 처음이라면 작고 가벼운 친구가 좋겠다. 초경량 휴대용 드론 DJI 미니 2의 무게는 249g에 불과하다. 너무 작아서 꽉 쥐면 부서지는 게 아닐까 조심스러웠지만, 악력이 약한 건지 내구성이 좋은 건지 끄떡없었다. DJI 미니 2는 쉽고 재밌다. 비행 조작이 매우 쉽다. 전용 앱을 설치하고, 앱 내 기능을 터치하면 알아서 움직인다. 누군가를 추격하고 싶으면 화면에서 해당 피사체를 터치하면 된다. 비행은 어렵지 않다. 특히 호버링이 정교한데 미세하게 이동하고 싶을 때도 정확히 알아듣고 슬슬 움직인다. 전작과의 차이는 보다 안정적인 송수신 기술이다. 오큐싱크 2.0은 장거리 통신이 가능하다. 주파수 간섭을 피하기에 최적의 연결 상태가 유지된다. 최대 송수신 범위는 10km에 이른다. 직선 거리로 서울시청에서 사당역 거리다. 모터도 더 강력해졌다. 최대 풍속 약 10.5m/s까지 견디며 31분간 비행 가능하다. 드론 카메라의 시선은 스마트폰에서 라이브 뷰로 볼 수 있고, 지오 펜싱, 리턴 투 홈 등 안전 기능도 모두 탑재했다. 가격 54만9천원.

Q 반드시 써봐야 할 기능은 뭐야?
A 촬영한 영상을 소셜 미디어에 공유할 수 있는 DJI 플라이 앱을 써봐야 한다. 4K 30프레임을 지원해 집 앞에서 개와 산책하는 풍경 잠깐 찍어도 영상 용량이 크다. 촬영한 영상을 20MB/s 속도로 빠르게 다운로드하고, 용량 큰 영상은 부분 다운로드나 원하는 클립만 다운로드할 수 있다. 다운로드 후에는 직접 편집하거나, 사진 화질 향상 옵션으로 자동 보정도 가능하다.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조진혁
PHOTOGRAPHY 박원태
MODEL 강연
ASSISTANT 전소현

2021년 01월호

MOST POPULAR

  • 1
    EXOTIC FAIRY TALE
  • 2
    스타와 메가
  • 3
    Earth Day
  • 4
    괴짜 자동차
  • 5
    새로 오픈했습니다

RELATED STORIES

  • LIFE

    봄의 공기청정기

    미세먼지가 걱정스러운 계절이라 모아본 오늘날의 공기청정기 4종.

  • LIFE

    꽃구경도 식후경

    눈과 입 모두 즐거운 식도락 봄나들이.

  • LIFE

    스타와 메가

    1위와 2위. 스타벅스와 메가커피는 오늘날 한국인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커피 프랜차이즈다. 하지만 두 카페는 거의 모든 면에서 다르다. 어떤 점이 스타벅스를 혹은 메가커피를 찾게 할까?

  • LIFE

    가구 보러 왔습니다

    나 혼자 사는 1인 가구라면 지금 소개하는 5곳을 저장해둘 것.

  • LIFE

    코로나 때 어떻게 하셨어요?

    비대면과 거리두기의 코로나 시대가 불과 몇 년 전이다. 많은 이별과 폐업과 변화를 만들어낸 이 병의 특징 중 하나는 극단적으로 낮은 20대 발병률과 사망률이었다. 즉 20대는 한창 나이에 마스크를 끼고 시작도 하지 않은 밤의 술자리를 빠져나와야 했다. 이 시대 젊은이들의 섹스는 어땠을까? 더했을까 덜했을까?

MORE FROM ARENA

  • FASHION

    요즘의 옷 Ⅱ

    상·하의로 잘 맞춰 입은 트랙 수트의 건들건들한 자세.

  • REPORTS

    디스커버리라는 이름으로

    언제나 자동차는 전 세대를 뛰어넘어야 하는 숙명이 있다. 어떤 자동차는 그 숙명이 꽤 높고 험난하기도 하다. 올 뉴 디스커버리가 처음 공개됐을 때 열에 아홉은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 난감해했다. 내장산국립공원까지 함께하면서 아홉 명 중 하나이던 난 마음을 고쳐먹었다.

  • INTERVIEW

    박지후, "<지우학> 온조가 대견하고 기특해"

    배우 박지후, 스무살의 초상 컨셉의 신비로운 화보 미리보기

  • LIFE

    <더 만달로리안>이 포착한 <스타워즈>의 정수

    <스타워즈> 속에 갇혀 있던 만달로리안 종족 이야기가 <더 만달로리안>으로 세상에 나왔다. 디즈니 플러스에서 선보인 <더 만달로리안>의 흥행에는 ‘베이비 요다’도 한몫했지만 미국 영화 산업의 역할도 컸다. 만달로리안 이야기 속에는 차별이 없다. 다양한 문화와 관념이 서로 연결되어 있고 공통점을 갖고 맞닿아 있다. 단지 연결하는 것, 그게 <더 만달로리안>이 국내에 출시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국내 팬을 보유한 이유이며 <스타워즈>를 훌쩍 뛰어넘은 비법이다.

  • LIFE

    네가 좋으면 나도 좋아

    세계 3대 아트페어 ‘프리즈’가 아시아 최초로 서울에서 열린다. ‘프리즈’가 서울을 지목한 이유에는 젊은 한국 아티스트에 대한 전 세계의 높은 관심도 한몫했다. 그 중심에는 K-팝 스타가 있다. BTS의 RM을 비롯해 아트에 열정적인 K-팝 스타들이 아트페어를 서울로 이끌었다. 아트 신에서 K-팝 스타가 갖는 영향력을 짚는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