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LIFE MORE+

HOW COME?

11월의 새로운 테크 제품에 대한 사소한 궁금증.

UpdatedOn November 03, 2020

/upload/arena/article/202011/thumb/46450-432696-sample.jpg

APPLE Watch Series 6

새로운 애플워치는 건강 관리를 강조한다. 과거에도 사용자의 건강 관리에 무게를 두긴 했지만 이번에는 혁신적인 혈중 산소 포화도 측정을 통해 더욱 정밀하게 사용자의 건강 상태를 추적한다. 산소 포화도는 적혈구에 의해 폐에서 신체 전반에 운반되는 산소의 퍼센티지를 나타내는데, 산소를 운반한는 혈액이 몸에서 얼마나 잘 순환되는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건강 지표다. 정밀한 측정을 위해 기능도 향상됐다. 기존보다 앱이 20% 빨리 실행되고, 하루 종일 쓸 수 있는 배터리 사용 시간과 디지컬 차키와 같은 단거리 무선 통신 기능도 확대됐다. 또 애플 워치 시리즈 5보다 최대 2.5배 밝은 화면을 탑재해 야외에서도 높은 시인성을 확보했다. 상시감지형 고도계도 새롭다. 고도를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계단 하나 높이인 약 30cm 정도의 고도 변화도 감지한다. 정밀한 측정 기술을 바탕으로 최대산소섭취량, 수면 추이 추적, 손 씻기 자동 감지, 댄스 등 새로운 운동 유형과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파악한다. 가격 53만9천원부터.

Q 내 산소 포화도를 알아야 해?
A 애플워치는 뒷면의 센서를 통해 혈액 반사광을 측정한 다음, 혈중 산소 앱에 내장된 맞춤형 알고리즘으로 산소량을 측정한다. 수면 중과 같이 사용자가 움직이지 않을 때에도 측정이 이루어지며, 데이터는 건강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의 혈중 산소 포화도는 향후 건강 앱에서 다채롭게 다뤄질 것으로 보인다. 천식을 관리하거나, 심부전 관리, 인플루엔자와 같은 호흡기 질환의 초기 신호 연구에도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upload/arena/article/202011/thumb/46450-432697-sample.jpg

GOPRO HERO9 BLACK

여행은 줄었지만 액션캠은 꾸준히 발전하고 있다. 히어로9 블랙은 액션 카메라의 장점을 강화하고, 기존보다 촬영하기 쉽게 만들었다. 외형은 기존 고프로와 비슷하지만 전원을 켜면 다르다. 전면 액정이 컬러 화면으로 바뀌었다. 실시간 미리보기 기능을 지원해 이제는 내 모습을 보면서 찍을 수 있게 됐다. 2.27인치 후면 터치 디스플레이는 여전히 생생하다. 5K 동영상 촬영과 20MP 사진, 1720mAh 배터리 용량 등 더 강력하고 편리한 액션 카메라로 거듭났다. 업그레이드된 이미지 센서는 23.6MP로 4K보다 77% 더 많은 픽셀로 5K 동영상과 20MP 사진을 촬영한다. 동영상 안정화 기능도 지원해 역동적인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영상을 만들어낸다. 타임랩스와 4K 슬로모션 등 다양한 속도 옵션도 장점이다. 가격 47만8천원부터.

Q 액션캠을 사야 하는 이유는 뭐야?
A 역동적인 순간을 기록하는 데 액션 카메라만 한 것은 없다. 다채로운 액세서리를 활용하면 자동차든 몸이든 어디든 부착할 수 있다. 다양한 촬영 기법도 제공한다. 녹화 시작 전 최대 30초까지 영상 촬영이 가능한 하인드사이트 기능, 최대 24시간 전에 타임랩스, 영상, 사진 촬영 시작과 종료 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예약 캡처 기능, 녹화 시간을 15초에서 3시간까지 정확하게 선택하는 기간 캡처 기능, 일직선의 안정적인 화각을 유지하는 인 카메라 수평 조절 기능 등 유용한 기능이 많다.

/upload/arena/article/202011/thumb/46450-432698-sample.jpg

SAMSUNG Galaxy S20 FE

갤럭시 S20 FE는 갤럭시 팬들을 위한 제품이다. 고객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기능들만 담아서 만들었다. 부드러운 화면과 높은 카메라 성능, 긴 배터리 사용 시간 등 갤럭시 S20 FE의 주요 기능을 살펴보면 시장의 요구를 정확히 알 수 있다. 가장 중요한 카메라 기능을 알아보면, 갤럭시 라인업 중 가장 큰 듀얼 픽셀 이미지 센서가 탑재됐다. 어두운 환경에서도 더 크고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또 AI 기반의 멀티 프레임 프로세싱을 지원한다. 여러 프레임 정보를 빠르게 파악해 배경의 노이즈나 흔들림을 줄여주는 기능으로 조저도 환경에서 높은 선명도를 확보한다. 광학 줌은 최대 3배를 지원하지만 AI 기반의 슈퍼 레졸루션 줌 기능을 결합하면 최대 30배까지 줌 촬영이 가능하다. 싱글 테이크 기능은 최대 15초 동안 촬영하면 가장 잘 찍은 사진 10개와 영상 4개를 AI 기반으로 추천해준다. 가격 89만9천8백원.

Q 게임도 할 만해?
A 게임하기 알맞은 크기다. 6.5형의 인피니티-O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는 게임 화면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120Hz의 주사율은 고사양 게임을 부드럽게 표현한다. 최신 5G 서비스를 지원해 스트리밍 게임을 빠른 속도로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특히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을 통해 마인크래프트 던전, 포르자 호라이즌4 등 1백여 개의 엑스박스 인기 게임을 이동하면서 즐길 수 있다. 4,500mAh의 대용량 배터리와 초고속 충전 덕분에 쉬지 않고 게임에 몰입할 수 있다.

/upload/arena/article/202011/thumb/46450-432699-sample.jpg

PHILIPS SkinIQ 7000 Series

전기면도기 80년 역사를 이어온 필립스가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였다. 헤드의 모양을 바꾸고, 최첨단 센서를 통해 더욱 깔끔한 면도를 선사한다. 세계 최초 오각형 헤드 전기면도기 스킨IQ 7000 시리즈는 사용자의 얼굴에 맞춤 반응한다. 내 얼굴에 딱 맞는 전기면도기인 셈. 비결은 파워 컨트롤 센서와 모션 컨트롤 센서에 있다. 얼굴 윤곽과 피부 상태, 수염의 밀도, 움직임 감지를 통한 면도 습관 등을 면도기가 파악한다. 또 오각형 디자인 헤드는 코밑이나 구레나룻 등 면도기가 닿기 어려운 부분의 수염까지 절삭한다. 헤드 안에는 45개의 스틸 정밀 블레이드가 들어 있는데, 분당 9만 번 커팅 액션으로 수염을 남김없이 제거한다. 사용 후에는 무선 클렌징 팟에 면도기를 결합한 뒤 면도기 전원을 켜면 1분 안에 자동으로 세척과 윤활이 이루어진다. 관리도 첨단이다. 가격 27만9천원부터.

Q 스마트폰과 연동돼?
A 스킨IQ 7000 시리즈는 면도 잘하는 방법을 스마트폰을 통해 알려준다. 면도기가 사용자의 면도 움직임을 감지하고, 본체 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올바른 면도를 위한 실시간 피드백을 제공한다. 필립스가 피부과 전문의와 공동 개발한 ‘스킨 애널리스트’ 앱과 연동하면 피부 민감도와 면도 습관에 맞는 면도 기법을 코치받을 수 있다. 괜한 걱정은 필요 없다. 초당 1백25회 수염 밀도를 측정해 자동으로 면도 속도를 조절하고, 특수 코팅된 헤드는 피부 마찰을 줄여 부드러운 면도를 선사한다.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조진혁
PHOTOGRAPHY 박원태

2020년 11월호

MOST POPULAR

  • 1
    파스타 파스타
  • 2
    NEW THING's
  • 3
    RE-NEW SNEANKERS
  • 4
    Dingle Dangle
  • 5
    SPRING, SPRING

RELATED STORIES

  • LIFE

    봄의 공기청정기

    미세먼지가 걱정스러운 계절이라 모아본 오늘날의 공기청정기 4종.

  • LIFE

    꽃구경도 식후경

    눈과 입 모두 즐거운 식도락 봄나들이.

  • LIFE

    스타와 메가

    1위와 2위. 스타벅스와 메가커피는 오늘날 한국인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커피 프랜차이즈다. 하지만 두 카페는 거의 모든 면에서 다르다. 어떤 점이 스타벅스를 혹은 메가커피를 찾게 할까?

  • LIFE

    가구 보러 왔습니다

    나 혼자 사는 1인 가구라면 지금 소개하는 5곳을 저장해둘 것.

  • LIFE

    코로나 때 어떻게 하셨어요?

    비대면과 거리두기의 코로나 시대가 불과 몇 년 전이다. 많은 이별과 폐업과 변화를 만들어낸 이 병의 특징 중 하나는 극단적으로 낮은 20대 발병률과 사망률이었다. 즉 20대는 한창 나이에 마스크를 끼고 시작도 하지 않은 밤의 술자리를 빠져나와야 했다. 이 시대 젊은이들의 섹스는 어땠을까? 더했을까 덜했을까?

MORE FROM ARENA

  • REPORTS

    레이백 사운드

  • FASHION

    언더아머 UA 호버 팬텀 3 공개

    러너들에게 최고의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도와주는 UA 호버 팬텀 3.

  • FASHION

    SOMEWHERE, SOMEONE

    사진가 목정욱이 포착한 풍경에서 발견한 일상 속 고요와 낯선 장소의 서사가 코스 컬렉션에 담겼다.

  • AGENDA

    빨래하는 날

    매번 세탁소에 가지 않아도 좋다. 특별한 소재도 집에서 충분하다.

  • FASHION

    FISHERMAN

    월척을 찾아 바다로 나선 거칠 것 없는 남자.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