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INTERVIEW MORE+

하늘 이야기

용식이가 환하고 밝게 인사하며 들어왔다. 동네 술집 ‘까멜리아’의 문을 열어젖히고, 동백에게 사랑을 고백하기 위해 들어오듯. 그렇게 용식 아니, 강하늘은 우리에게 이야기를 건네기 시작했다.

UpdatedOn December 02, 2019

/upload/arena/article/201911/thumb/43428-393460-sample.jpg

밝은 파란색의 빈티지 캠던 재킷 3백40만원·푸른빛이 감도는 흰색 워시드 빈티지 줄무늬 셔츠 가격미정·엠브로이더리 디테일의 빨간색 크루넥 스웨터 1백19만원·오렌지빛 갈색 팬츠 1백53만원·홀스빗 디테일의 레더솔 슬라이드 95만원·GG 패턴의 울 소재 토트백 2백28만원 모두 구찌 제품.

그에게 가는 길은 마치 데이비드 린치의 <로스트 하이웨이>를 연상케 하고, 프랭크 다라본트의 <미스트>를 떠올리게 할 법한, 테오 앙겔로플로스의 <안개 속의 풍경>과도 같았다. 새벽녘 한 치 앞도 분간하지 못하게 만드는 자욱한 안개를 헤치고 찾아간 곳. 새벽 1시에 만나기로 약속한 경기도 일산 외곽의 한 장소는 그렇게 <동백꽃 필 무렵>의 까멜리아처럼 자리하고 있었다. 단지 차이가 있다면, 그곳은 사방에 뚫린 창문이 존재했다는 것 정도. 약속한 시간에 강하늘은 밝은 얼굴로 등장했다. 직전까지 드라마 촬영을 했고, 우리와의 만남 이후에 다시 마지막 촬영을 위해 충남 보령으로 발길을 돌려야 하는 강행군임에도 그는 그렇게 미소 띠며 <아레나>와 만났다. 피곤하지 않냐는 인사말에 더욱 씩씩한 얼굴로 스태프들에게 인사를 나누었다. 그에게 해줄 수 있는 배려라곤 단 10~20분이라도 눈을 붙이게 해주기 위해 분장을 하고, 옷을 입는 동안 인터뷰를 하는 게 전부였다. 헤어드라이어 소음이 커질 때면 녹음기를 입에 가져다 대며 “<아레나> 독자 여러분, 이건 드라이어 소리입니다”라는 너스레를 떤다. 구찌의 멋스런 재킷과 바지를 걸치고선, 괜히 “여기 노규태가 왔어야 하는데!”라는 농담을 던지기도 한다. 그렇게 우리는 강하늘과 기분 좋은 새벽을 보내며, 동녘에서 피어오르는 아침 햇살을 함께 맞았다.

©디즈니 미키 마우스 패턴의 크루넥 스웨터 1백78만원·베이지색 줄무늬 셔츠 가격미정 모두 구찌 제품.

©디즈니 미키 마우스 패턴의 크루넥 스웨터 1백78만원·베이지색 줄무늬 셔츠 가격미정 모두 구찌 제품.

©디즈니 미키 마우스 패턴의 크루넥 스웨터 1백78만원·베이지색 줄무늬 셔츠 가격미정 모두 구찌 제품.

빈티지한 물방울무늬, 줄무늬 조합의 검은색 재킷 3백70만원·옅은 회색의 빈티지 줄무늬 셔츠 가격미정·헤라클레스 모티브 귀걸이 1백61만원 모두 구찌 제품.

빈티지한 물방울무늬, 줄무늬 조합의 검은색 재킷 3백70만원·옅은 회색의 빈티지 줄무늬 셔츠 가격미정·헤라클레스 모티브 귀걸이 1백61만원 모두 구찌 제품.

빈티지한 물방울무늬, 줄무늬 조합의 검은색 재킷 3백70만원·옅은 회색의 빈티지 줄무늬 셔츠 가격미정·헤라클레스 모티브 귀걸이 1백61만원 모두 구찌 제품.

올 5월 전역 후 하반기는 <동백꽃 필 무렵>(이하 ‘<동백꽃>’)으로 쉼 없이 달려왔다. 더욱이 반응이 너무 뜨겁다. 기분은 어떤가?
지금 인터뷰하는 시점이 거의 마지막 촬영이다. 아주 오랜만에 연락하는 친구들이 많다. 다 <동백꽃> 보고 연락했다. 이것만 봐도 드라마를 ‘진짜 많은 분들이 봐주시는구나’라는 생각을 한다.

 

 “개인적으로는 이 작품을 통해 많은 분들을 
 만난 게 전역 후 내게 온 가장 큰 선물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했다.” 

 

 

영화 <동주> 때는 그리 연락이 많지 않았고?
그때도 많이 오긴 했다. <동주>는 개봉관 수에 비해 흥행이 잘됐다. 영화 보고 연락한 사람은 대부분 동료들이었고, 이번에는 일반 친구들이 많다.

<아레나> 12월호에는 ‘황용식’뿐만 아니라 ‘노규태(오정세 분)’ 인터뷰도 있다. 그에 따르면 현장 분위기가 아주 좋다고 하던데.
진짜? 현장 분위기는 진짜 좋다. 군 복무를 마치고 와서 그런지 모르겠다. 이렇게 헤어지기 어렵고, 이별에 마음이 헛헛해지는 작품은 진짜 오랜만이다. (한 스태프를 지칭하며) 오늘 스타일리스트 동생 한 명이 울었다. 아쉽다고.

여하튼 <동백꽃>은 강하늘 기억 속에 오래 남을 작품일 것 같다.
드라마가 흥행해서만은 아닐 거다. 물론 시청률이 높은 건 너무 좋다. 개인적으로는 이 작품을 통해 많은 분들을 만난 게 전역 후 내게 온 가장 큰 선물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했다. 사실 나는 내가 출연한 작품들의 모니터링을 잘 하지 않는 편이다. 나 자신을 다시 보는 게 불편할 때가 많아서다. 하지만 <동백꽃>은 진짜 재미있어서 본다. 모니터링을 하는 게 아니라 시청자 입장에서 보는 것이다. 그중 내가 제일 많이 돌려보는 장면이 (오)정세 형 장면들이다. 나, 진짜 정세 형 사랑한다.

과거 인터뷰 때 오정세가 했던 말이 기억난다. “저 안면인식장애가 있어요. 나중에 못 알아봐도 잘 이해해주시기 바라요”였다.
나랑 처음 만났을 때도 그랬다. 하하. 나는 그럼 더 좋을 것 같다고 했다. 내가 되려 ‘저는 형이 좋아요’라고 말해주겠다고.

<동백꽃> 속 황용식은 강하늘이 연기한 <스물>의 경재, <청년경찰>의 희열 등이 복합적으로 녹아든, 그러니까 강하늘 캐릭터의 집대성이라는 느낌도 들었다. 임상춘 작가의 대본에서 이미 그렇게 구축되었던 건가?
많은 부분에서 상세히 기술되어 있어 캐릭터를 구체화하기 쉬웠다. 임 작가님이 어느 정도냐면, 웃음소리조차 대본에 쓴 경우도 있다. 이리 웃으면 이 장면에 잘 어울릴 것 같다고 생각하셨나 보더라. 그런데 그렇게 하면 진짜 잘 어울린다. 그 외 비어 있는 공간은 대본을 모티브로 내가 만들어나갔다.

대본에 대사 한 문장, 한 마디가 아주 완벽하게 쓰여 있었다고 들었다.
정세 형이 현장에서 딱 그 이야기를 한 적이 있다. 많은 고민 속에 다듬어진 말들. 그래서 대사 하나하나가 철저한 계산 속에서 쓰였음을 느꼈다. 거기에서 어긋나거나 벗어나면 되려 어색해지는 경우도 있었다.

이제 황용식은 전 국민이 다 아는 열혈 청년이 되었다. 그 역을 수행한 강하늘에게 가장 인상적으로 남은 대사 또는 장면은 무엇인가?
여기에 오기 직전에, 종영 소감 인터뷰를 했다. 기억에 남는 대사를 꼽아달라고 하더라. 하지만 보신 분들은 다 알 듯, 하나를 뽑는 건 너무 어렵다. 주옥같은 대사가 너무 많으니까. 이렇게 답했다. 그러나 <아레나>를 위해 하나를 꼽아보겠다. 대사보다는 장면이다. 매번 아들의 해진 티셔츠, 신발을 입고 신는 엄마(고두심 분)에게 그런 건 버리고 당신이 예뻐 보일 새 걸 사라고 하는 장면이 있다. 대본을 읽을 때도, 촬영할 때도 어머니 생각이 많이 나고 짠했다. 고두심 선생님이 진짜 엄마처럼 연기해주시니 더 그랬다. 기억에 많이 남는다.

많은 이들이 황용식의 ‘(뒤집는) 눈 연기’에 대해 궁금해한다. 그것조차 대본에 있었나?
반 대본, 반 애드리브다. 대본에는 눈까지 어떻게 뜨라는 디렉션은 없었다. 상대방의 대사에 “눈이 왜 그래?”가 있다. 내 숙제는 이 반응을 도출할 눈을 만드는 거였다. <동백꽃> 준비하면서 제일 많이 고민한 것 역시 이 부분이었던 듯하다. 대체 내가 어떤 눈을 해야 상대에게서 그런 반응이 나올까? 시청자 또한 내 눈을 보고 그래야만 했다. 고심한 끝에 한 건데 감독님이 아주 좋다고 했다.

처음에는 그 눈이 아니었을 텐데.
여러 가지 있었다. 억지로 쌍꺼풀도 만들어봤다. 흰자만 보이게도 했다. 게슴츠레하게도 했다. 용식의 캐릭터에 맞는 게 그 눈이 아닌가 싶다. 하하.

/upload/arena/article/201911/thumb/43428-393463-sample.jpg

빈티지한 풀색 로덴 코트 4백만원·구찌 라벨 디테일의 캐멀색 울 터틀넥 니트 1백41만원·검은색 부클레 소재 팬츠 1백53만원·홀스빗 디테일의 레더솔 슬라이드 95만원·웹 디테일과 더블 G 메탈 장식이 돋보이는 GG 수프림 캔버스 브리프케이스 2백47만원 모두 구찌 제품.

/upload/arena/article/201911/thumb/43428-393464-sample.jpg

라이닝 장식의 캐멀색 재킷 4백40만원·구찌 라벨 디테일의 옅은 핑크색 울 터틀넥 니트 1백41만원·소프트 플란넬 소재의 풀색 팬츠 1백33만원·©디즈니 미키 마우스 프린트가 돋보이는 GG 수프림 스몰 숄더백 2백65만원 모두 구찌 제품.

그래서 <동백꽃>은 강하늘에게 어떤 작품으로 기억될 것 같은가?
엄청난 시청률을 얻은 작품. 이렇게 기억되진 않을 것 같다. 빈말이 아니다. 많은 동료와 재미있게 지낸 시간들로 기억될 거다. 변 소장 역을 맡은 전배수 선배가 현장에서 이런 이야길 했다. “하늘아, 나 이번 작품 스트레스 한번 안 받고 찍은 것 같아”라고. 나 역시 그랬다. 어떤 아이디어든 다 같이 웃으며 받아주고, 촬영한 작품이었다.

<아레나>에 당신과 인연 있었던 인물들이 많이 등장하는 것 같다. 다음 달에는 (<스물>을 함께한) 이병헌 감독을 만날 예정이다.
이 말 좀 꼭 전해주면 좋겠다. “형, 너무 보고 싶어요”라고. 또 “너무 축하한다”고. 요즘 너무 바쁘셔서 전화도 잘 안 받던데. 하하. 감독님에게 형이라고 부르는 경우가 없는데, 진짜 형이라 부르며 따르는 분이다.

참, 임상춘 작가는 <청년경찰>의 동료 박서준이 출연한 <쌈, 마이웨이>도 집필했다.
그래서 서준 형이 한번쯤 카메오로 출연하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했었다. 하하.

<동백꽃>을 살짝 뒤로 미뤄두자. 그리고 강하늘이라는 배우를 살펴보자. 지금껏 필모그래피를 훑어보면 아주 다양한 장르 속으로 잘 흡수된 배우였다고 판단된다. 자신을 어떤 배우라고 생각하나?
모든 장르에 잘 묻어난다고 말해주는 건 매우 감사한 일이다. 하지만 내가 작품을 선택하고 임하는 태도는 딱 하나다. ‘무조건 재미있게 하자!’라는 것. 함께 작업하는 사람들이랑 재미있게 놀고, 누구와도 얼굴 찌푸리지 않는 현장이길 바라서다. 작품을 할 때마다 다짐하는 목표이기도 하고. 그래서인지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재미없는 현장은 없었다. 아, 질문에 답하자면, 현장에 있는 사람들이랑 재미있게 놀고 싶어 하는 배우가 아닐까?

/upload/arena/article/201911/thumb/43428-393465-sample.jpg

몰스킨 소재의 검은색 재킷 3백20만원·©디즈니 미키 마우스 패치 장식의 빨간색 줄무늬 티셔츠 85만원·헤라클레스 모티브 목걸이 4백80만원 모두 구찌 제품.

 

 

 “나는 연애할 때마다 드라마, 영화에서 봤던 
 로맨틱한 장면들의 감정을 느끼게 해주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모든 작품이 다 그랬겠지만, 특히 영화에서 꼭 한 작품을 꼽으라면?
딱 말할 수 있다. <동주>가 가장 재미있었다. 아시다시피 <동주>는 저예산 영화였다. 이준익 감독 이하 모든 이들이 합심해서 만든 작품이기도 하다. 이제는 말하지만 비가 내리는 장면도 에피소드가 있었다. 살수차를 불러야 할 돈이 없었다. 카메라 앞에 양동이로 물을 뿌리고 있고, 우리는 그냥 몸을 흠뻑 적신 채 비 맞는 듯한 연기를 했다. 이런 식으로 합심해서 모자란 부분을 메웠다. 그래서 뜻깊고, 오래 기억에 남는다.

개인적으로 <기억의 밤>에서 진석 역도 좋아한다. 강하늘이 스릴러 장르 연기를 했기 때문이다.
솔직히 단 한 번도 장르를 가리며 작품을 선택해본 적이 없다. 그게 나의 장점이라면 장점이지 않을까. 나는 무조건 대본을 끝까지 쭉 읽으면서 재미있다고 판단되면 선택해왔다. 배우 강하늘 아니 인간 김하늘로서 그 대본에 동요가 일면, 하는 식이다.

연극, 뮤지컬, 드라마, 영화. 미디어 플랫폼을 가리지 않는 전방위적 배우다.
이미 말했듯, 나는 무조건 재미있으면 한다. 내 선택이 무조건 맞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영화만 하는 분들 역시 자신의 선택이다. 연극만 하고, 영화만 하는 길이 누군가를 판단하는 기준이 되어서도 안 된다. 단지 그 선택으로 행복을 느끼면 된다. 참, 꼭 말하고 싶은 게 있다. 이 인터뷰는 군 전역 후 처음 하는 거다. 어디서라도 이 말은 하고 싶었다. 많은 분들이 ‘군대에서 얼마나 연기를 하고 싶었으면 <동백꽃>에서 저리 열심히 할까?’라고들 하신다. 그런데 나는 군에 있던 시간이 너무 좋았다. 솔직히 연기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말이다. 물론 군대란 남자에게 힘들기도 한 곳이다. 그럼에도 연기 생각이 딱히 나지 않을 정도로 홀로 고민하고, 책 읽으며, 자신만의 시간을 보내는 게 너무 즐거웠다.

/upload/arena/article/201911/thumb/43428-393466-sample.jpg

©디즈니 미키 마우스 패턴의 크루넥 스웨터 1백78만원·베이지색 줄무늬 셔츠 가격미정·흰색 코튼 소재 팬츠 1백28만원·검은색 첼시 부티 1백54만원 모두 구찌 제품.

/upload/arena/article/201911/thumb/43428-393467-sample.jpg

©디즈니 미키 마우스 패턴 코트 6백60만원·흰색과 옅은 하늘색 줄무늬 셔츠 가격미정·비스코스 리넨 소재의 수트 팬츠 1백13만원·홀스빗 디테일의 검은색 레더솔 슬라이드 95만원·©디즈니 미키 마우스 프린트의 스몰 버킷 백 2백96만원 모두 구찌 제품.

<동백꽃>에서 용식의 순애보는 애틋하고 멋스럽다. 현실에서 강하늘의 사랑 방식은 어떤가?
‘나는 연인에게 아주 잘해줘요’라고 말하는 건 굉장히 이기적인 것 같다. 나는 연애할 때마다 드라마, 영화에서 봤던 로맨틱한 장면들의 감정을 느끼게 해주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좋아하는 드라마, 영화 장면의 오마주를 잘하는 편이다. 연기를 하는 건 아니고, 소소한 이벤트로서 말이다.

그럼 강하늘의 연애에서 가장 기억에 남은 사랑 오마주는?
하하하. 와! 이런 이야기 좀 민망한데. <라붐>? (주제곡 ‘Reality’의 가사 ‘Dreams are my reality~’를 흥얼거리며, 굉장히 쑥스러운 표정을 짓는다.) 그거, 그거. 와, 헤드폰 그거. 하하. 그런 장면을 오마주하고 싶기도 하고, 나와 함께한 시간이 재미있는 추억으로 남길 바라서이기도 하다.

영화도 많이 보고, 책도 많이 읽는다고 들었다. 가장 좋아하는 영화? 아니 반복적으로 계속 보는 영화는 무엇인가?
너무 많은데… 최근에는 세 작품이 있다. <어바웃 타임> <덩케르크> <가버나움>. 어린 시절부터 <쉰들러 리스트> <아름다운 비행> <포레스트 검프> <쇼생크 탈출> 등을 몇번이고 봐왔다. 에드워드 노튼의 연기 때문에 <프라이멀 피어>도 계속 본다. <덩케르크>는 처음 보고 깜짝 놀랐다. 내 개인적으로 뽑는 2017년 최고의 영화였다. 크리스토퍼 놀런 감독이 처음으로 시나리오를 혼자 쓴 작품인데, 그 감독은 계속 놀라게 하는 것 같다.

영화를 언제 많이 보나?
사실 나는 ‘집돌이’ 경향이 강하다. 캔 맥주 몇 개 사서 집에서 책, 영화, 다큐멘터리를 본다. 이 세 개만 한다.

그럼 책도 한두 권 추천해주면 좋을 것 같다.
리처드 파워스가 쓴 <오버스토리>. 숲을 지키는 아홉 명의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다. 정말 잘 썼다. 그리고 다른 한 권은 요즘 많은 도움을 받고 있는, 승려 아잔 브라흐마가 쓰고, 류시화 시인이 옮긴 <술 취한 코끼리 길들이기(마음속 108마리 코끼리 이야기)>다. 언제 읽어도 좋은 책이다.

2019년 남은 시간과 내년 계획을 알려주면 좋겠다.
익히 아시다시피 올해는 <동백꽃>으로 마무리될 것 같다. 곧장 연극 준비를 해야 한다. <환상동화>라는 작품이다. 12월 21일부터 막이 오르는데, 나는 늦게 연습에 합류하게 되어 내년 1월부터 무대에 오른다. 3월까지 하니 많이 보러 와주시길 바란다.

/upload/arena/article/201911/thumb/43428-393468-sample.jpg

램스킨 시어링 코트 1천60만원·캐멀색, 갈색 조합의 울 크루넥 스웨터 1백41만원·베이지색과 하늘색 줄무늬 셔츠 가격미정·웹 디테일의 워터프루프 나일론 팬츠 1백19만원·홀스빗 디테일의 검은색 슬라이드 95만원 모두 구찌 제품.

/upload/arena/article/201911/thumb/43428-393469-sample.jpg

몰스킨 소재의 검은색 재킷 3백20만원·흰색 코튼 소재 팬츠 1백28만원·©디즈니 미키 마우스 프린트의 GG 수프림 스몰 버킷 백 2백50만원 모두 구찌 제품.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FEATURE EDITOR 이주영
FASHION EDITOR 최태경
PHOTOGRAPHY 레스
STYLIST 윤상영
HAIR & MAKE-UP 구현미
ASSISTANT 박영기

2019년 12월호

MOST POPULAR

  • 1
    RE-NEW SNEANKERS
  • 2
    그래프로 보는 서울의 나무
  • 3
    새로 오픈했습니다
  • 4
    <아레나> 5월호 커버를 장식한 배우 송중기
  • 5
    나의 첫 위스키

RELATED STORIES

  • INTERVIEW

    <아레나> 5월호 커버를 장식한 배우 송중기

    단단한 눈빛이 돋보이는 송중기의 <아레나> 5월호 커버 공개!

  • INTERVIEW

    그녀의 음악은 우리 가슴을 녹일 뿐

    4개 국어 능력자, 싱어송라이터, 인스타 음악 강자… 스텔라장을 수식하는 말들은 많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그녀의 음악은 우리 가슴을 녹인다는 사실이다.

  • INTERVIEW

    우리가 기다리던 소수빈

    데뷔 8년 차 소수빈은 지난해 <싱어게인3>으로 처음 TV 카메라 앞에서 노래를 불렀다. 지금 보고 있는 사진 역시 그의 첫 번째 단독 화보다. 하지만 소수빈은 이미 우리가 기다리던 스타의 모습을 하고 있었다.

  • INTERVIEW

    발렌시아가 사커시리즈, 설영우와 함께한 <아레나 옴므 플러스> 화보 공개

    설영우의 색다른 매력이 담긴 <아레나> 화보 미리보기

  • INTERVIEW

    나를 궁금해해줬으면 좋겠다

    드라마 <눈물의 여왕>으로 돌아온 곽동연과 연기 이야기를 나눴다. 그는 내내 유쾌했고 기백이 있었다. 작품이 끝날 때마다 방명록 한 권을 완성하는 기분이라는, 2024년 곽동연의 첫 방명록.

MORE FROM ARENA

  • INTERVIEW

    힌트를 찾아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전 세계 젠지와 밀레니얼에게 케이팝은 어떤 의미일까. 새로움의 대명사일까. 케이팝이라는 글로벌 현상은 어떻게 유지되고, 어떤 미래를 맞이하게 될까. 케이팝 산업을 이끌어가는 엔터테인먼트 대표, 작곡가, 비주얼 디렉터, 안무가, 보컬 트레이너, 홍보팀장을 만났다. 그들에게 케이팝의 현재와 미래, 팬들이 원하는 것을 물었다. 케이팝 산업을 통해 2020년대의 트렌드를 살펴본다.

  • LIFE

    메타버스가 온다

    가상세계를 뜻하는 메타버스 시대가 시작됐다. 온라인 게임에서 공연을 보고, 친구를 사귀고, 직업을 갖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제는 게임 세계에서 마케팅을 펼치는 글로벌 기업들의 로고를 발견하는 건 놀라운 일도 아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메타버스는 새로운 개념이다. 새로운 기술로 만들어진 여느 낯선 세계가 그렇듯 메타버스에 대한 환상도 꿈틀대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인터넷이 처음 등장했을 당시를 복기시킨다. 인종차별, 빈부 차이, 갈등과 폭력이 없는 이상적인 세계로 묘사되었던 당시를 생각하면, 메타버스 또한 기대보다 우려가 앞선다. 세 명의 전문가와 함께 메타버스에 대해 기대되는 점과 우려되는 점을 짚었다.

  • REPORTS

    사진첩 - 박준우

    휴대폰 사진첩에는 한 사람의 생활과 생각이 담기기 마련. 여기 6명의 유명인들이 <아레나>를 위해 자신들의 소박한 사진첩을 공개했다. 가식과 긴장을 걷어내니 그들의 또 다른 면모가 드러났다.

  • INTERVIEW

    김소연의 진심

    김소연은 28년 전에도 지금도 여전히 아름답다. 그때나 지금이나 방부제 미모이지만 드라마 속 김소연은 조금씩 다르다. 새 캐릭터를 만날 때마다 새로운 얼굴을 갖기 때문이다. 김소연과는 2년 만에 다시 만났다. <펜트하우스> 이후 변화와 내년 방영 예정인 <구미호뎐1938> 제작 과정에 대해 들었다. 그녀는 질문마다 진심을 다해 답했다.

  • FASHION

    재킷 대신

    클래식하고 활동적인 플란넬 셔츠 6.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