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LIFE MORE+

HOW COME?

11월의 새로운 테크 제품에 대한 사소한 궁금증.

UpdatedOn October 29, 2019

/upload/arena/article/201910/thumb/43136-389433-sample.jpg

 

SAMSUNG Galaxy Fold 5G

접는 재미가 쏠쏠하다. 접은 상태에선 4.6형 커버 디스플레이로 기존 스마트폰과 동일하게 사용한다. 접은 상태는 기존 스마트폰에 비하면 두껍지만 금세 익숙해진다. 화면을 펼치면 7.3형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의 세계가 열린다. 접은 상태에서 사용 중이던 앱이 자동으로 이어지는 앱 연속성을 지원해 새로 앱을 열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다. 접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정교한 힌지를 새롭게 개발했다. 7.3형 화면은 2분할이나 3분할로 나눠 여러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액티브 윈도를 지원한다. 멀티태스킹이 PC 수준이다. 접었을 때나 펼쳤을 때 모두 촬영이 가능하도록 카메라 6개를 탑재했다. 후면에는 초광각, 광각, 망원으로 구성된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했다. 갤럭시 폴드를 펼쳤을 때는 듀얼 카메라로, 접었을 때는 커버 카메라로 셀피가 가능하다. 가격 2백39만8천원.

Q 멀티태스킹은 어떻게 써야 효과적이야?
멀티 액티브 윈도는 최대 3가지 앱을 한 화면에 띄우는 기능이다. 추가로 팝업 화면은 최대 5개까지 지원한다. 총 8개의 창을 한 화면에 띄울 수 있다. 또한 접었을 때와 펼쳤을 때 홈 화면 구성을 각각 다르게 설정하는 것도 유용하다. 한 손으로 자주 쓰는 앱, 멀티태스킹에 유용한 앱에 맞춰 세팅한다. 내비게이션 바 위치를 조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양손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바를 중앙에, 왼손잡이라면 왼쪽에 위치시킨다.

/upload/arena/article/201910/thumb/43136-389434-sample.jpg

 

LEICA V-Lux 5

라이카의 브이럭스 5는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다. 1인치짜리 20메가픽셀 센서가 세밀한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새로 개발된 OLED 전자식 뷰파인더도 주목할 기능이다. 새로운 뷰파인더는 명암 대비와 색상 재현이 한층 높다. 이미지를 정밀하게 구현하는 것은 물론이고 배터리 전력 소모도 최소화한다. 1.24메가픽셀의 3인치 틸트형 LCD 풀 터치스크린도 장착했다. 터치스크린은 180도로 젖혀지고 회전하기에 셀프 촬영이나 다양한 각도에서 손쉽게 촬영 가능하다. 약 0.1초 만에 AF를 검출해 경쾌하게 초점을 맞춘다. 렌즈는 라이카 DC 바리오-엘마리트 9.1-146 f/2.8-4 ASPH 를 사용한다. 초점 범위가 25~400mm에 달해 일상에서 여행까지 소중한 순간을 포착하기 적합하다. 가격 1백60만원대.

Q 스마트폰과 연결 가능해?
라이카는 라이카 포토스라는 통합 앱을 사용한다. 라이카 브이럭스 5는 와이파이나 블루투스를 통해 스마트폰과 연결한다. 라이카 포토스 앱은 카메라에 있는 이미지와 영상을 빠른 속도로 스마트폰과 공유하는 것은 물론, 카메라 매개 변수 조정도 가능하다. 원격 촬영이 필요한 상황에서는 라이카 포토스 앱이 원격 뷰파인더 역할을 하며, 셔터 릴리즈로도 활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 빠른 속도가 장점이다.

/upload/arena/article/201910/thumb/43136-389435-sample.jpg

 

LOGITECH MX Master 3 & MX Keys

내 생각을 읽는 것처럼 로지텍의 마우스 MX 마스터 3는 정확하게 움직인다. 새로운 기능은 초고속 매그스피드 전자 마그네틱 스크롤 휠이다. 자석 자기장을 활용한 휠로 일반 마우스보다 87% 정확하고, 기존 모델보다 스크롤이 90% 빠르다. 복잡한 페이지도 부드럽게 스크롤되고, 이미지는 픽셀 단위로 정밀하게 조종된다. USB 타입C 단자를 통한 급속 충전 지원으로 1분 충전에 3시간 사용할 수 있다. 배터리 완충 시 최대 70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MX 키스 키보드는 부드러운 타격감이 돋보인다. 로지텍 키보드 기술인 퍼펙트 스트로크를 적용했으며, 사용자 손을 감지하고 주변 환경 밝기를 인식해 자동으로 켜지는 스마트 백라이트를 탑재했다. 최대 3대 기기와 연결하는 멀티페어링에 뛰어나다. 가격 마우스는 12만9천원, 키보드는 13만9천원.

Q 여러 디바이스와 동시에 사용 가능해?
로지텍 MX 마스터 3 무선 마우스의 강점은 페어링이다. 페어링된 기기 3대를 오가며 사용하는 페어링 전환 스위치가 있다. 마우스를 뒤집으면 센서 하단에 작은 버튼이 보인다. 버튼 위에는 1, 2, 3 숫자가 있는데, 버튼을 누르면 각 번호와 페어링된 디바이스를 사용할 수 있다. 연결은 최대 3대의 기기를 지원한다. 노트북이나 태블릿과는 블루투스로 연결하며,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PC에는 USB 유니파잉 수신기를 꽂아 무선으로 사용한다.

/upload/arena/article/201910/thumb/43136-389436-sample.jpg

 

SENNHEISER GSP670

GSP670은 젠하이저가 만든 게이머를 위한 헤드셋이다. 게임에 몰입감을 더하는 웅장한 사운드가 강점이다. 동시에 상대의 발자국 소리와 같은 미세한 소리도 놓치지 않는 높은 해상도도 갖췄다. 게임 진행 중 무선 연결이 끊기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USB 동글 페어링과 블루투스 페어링을 동시에 지원한다. USB 동글은 젠하이저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저지연 무선 연결을 제공한다. 유선 연결과 비슷하게 비디오와 사운드 간의 지연이 발생하지 않는 특징이 있다. 또 콘솔 게임기와도 호환되며 블루투스 5.0을 지원한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와도 연결 가능하다. 게임 중 헤드셋으로 전화를 받고, 통화가 끝나면 다시 게이밍 사운드로 돌아간다. 1 시간 충전으로 16시간 연속 사용하는 고속 충전 기능을 비롯해 사용을 감지하고 전원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스마트 배터리 관리 기능도 탑재했다. 가격 44만9천원.

Q 어떤 게임에 최적화됐어?
밀폐형으로 설계된 헤드셋이다. 7.1 서라운드 사운드를 지원해 360도의 위치감과 공간감을 선사한다. 상대가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없는 상태에서 몰입해야 하는 FPS 게임에 유용하다. PC에서 젠하이저 게이밍 스위트 소프트웨어를 적용하면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이퀄라이저, 마이크 옵션도 조절할 수 있다. 사용자의 음성을 인식해 불필요한 배경 소음을 조절해주는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가 탑재되어 팀원 간 또렷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팀워크가 중요한 게임일수록 빛을 발한다.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조진혁
PHOTOGRAPHY 박재용

2019년 11월호

MOST POPULAR

  • 1
    <아레나> 4월호 스페셜 에디션 커버를 장식한 세븐틴 조슈아
  • 2
    <아레나> 4월호 커버를 장식한 배우 이영애
  • 3
    WORK OUT
  • 4
    MORNING WAVE
  • 5
    송하윤, “명예가 쌓인 곳이 꽃길이 아니라, 내가 지금 가고 있는 이곳이 꽃길이라는 생각이 많이 들어요."

RELATED STORIES

  • LIFE

    사카모토 류이치에게

    사카모토 류이치는 떠났지만, 그의 음악은 여전히 우리 곁에서 흐른다. 3월 28일. 사카모토 류이치의 1주기를 앞두고, 그를 보며 듣고 사랑했던 사람들에게 질문을 건넸다. 오래된 서랍 속 편지 같은 이야기들이 돌아왔다.

  • LIFE

    만화책의 탄생

    <드래곤볼> <명탐정 코난> <몬스터> <꽃보다 남자> <주술회전>까지. ‘만화의 종가’ 서울미디어코믹스를 찾아가 만화책 한 권이 만들어지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듣고 왔다.

  • LIFE

    자연을 품은 스테이 4

    일상에서 벗어나 진정한 쉼과 안정을 찾고자 한다면.

  • LIFE

    당일치기 벚꽃 구경 어떠세요?

    당일치기로 다녀올 수 있는 경기도 근교 벚꽃 명소 4

  • LIFE

    발리로 떠나는 이유

    떠날 수만 있다면 주저 없이 발리를 찾는 이들에게 그 이유를 물었다.

MORE FROM ARENA

  • REPORTS

    힙한 것들

    1990년대에 태어난 요즘 젊은이들이 어째서 예전의 향수에 젖게 된 걸까? 1980년대와 1990년대 문화에 대한 애정이 깊은 그들에게 직접 물어봤다.

  • LIFE

    샬럿&제임스 매독 '자유의 밴'

    낡은 밴을 구해 캠퍼 밴으로 개조한 사람들이 있다. 그들은 자신의 캠퍼 밴을 타고, 세계를 돌아다니며 살아간다. 여행이 아니다. 삶의 방식이며, 자유를 갈망하는 사람들의 깨달음이다. 어디든 갈 수 있고, 어디서나 경이로움을 느끼는 움직이는 집. 밴 라이프를 실천 중인 7팀이 말하는 진정한 자유의 의미다.

  • FILM

    뉴 호프 클럽에게 청혼 받은 사연

  • INTERVIEW

    RUNNER'S HIGH

    호카오네오네 소속 트레일 러닝과 로드 러닝 멤버로 달리고 있는 8인에게 여름 러닝의 즐거움과 유익함을 물었다.

  • ARTICLE

    다국적 치약

    생활용품 코너에서도 과일 고르듯 원산지를 찾아보게 됐다. 이왕이면 성분까지 믿음직한 치약들로 골라봤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