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LIFE MORE+

HOW COME?

10월의 새로운 테크 제품에 대한 사소한 궁금증.

UpdatedOn October 01, 2019

/upload/arena/article/201909/thumb/42918-386397-sample.jpg

 

SAMSUNG Galaxy Watch Active2

갤럭시 워치의 특징은 동그란 워치 페이스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역시 동그랗다. 동그란 시계를 감싼 베젤링을 돌리는 조작 방식은 갤럭시 워치만의 차별점이다. UX 역시 원형으로 회전하는 방식이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의 UX도 원형 시계 안에서 앱 아이콘들이 회전한다. 전작과의 차이라면 베젤링이 없다는 것. 베젤링을 돌리는 방식이 아니라 가장자리 베젤을 터치해 조작하는 디지털 베젤이다. 베젤이 없어 디자인은 더욱 간결하다. 워치 페이스는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설정 가능하다. 갤럭시 전용 앱인 마이 스타일에 저장된 사진에서 색상만 추출해 나만의 워치 페이스를 만들 수 있다. 핵심은 건강 관리 기능이다. 달리기, 걷기, 자전거, 수영, 로잉 머신 등 7개 종목을 자동 측정한다. 총 39가지 이상의 운동을 기록, 관리한다. 크기는 44mm와 40mm 두 종류다. 가격 29만9천2백원부터.

Q 심전도 측정은 가능해?
갤럭시 워치 액티브2는 광학식 심박 센서보다 정밀한 심전도 (ECG) 측정 기능을 제공하지만 국내에서 심전도 기능은 사용 규제로 묶여 있다. 하지만 그 외의 측정 기능은 사용 가능하다. 향상된 수면 분석 알고리즘을 탑재했다. 렘수면과 얕은 수면 등 정확히 4단계의 수면 상태를 감지하고, 양질의 수면 패턴을 형성하도록 돕는다. 심박수 측정 또한 지원한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뒷면에 자리한 8개의 포토다이오드 센서가 실시간으로 심박수를 측정하고, 경고 메시지를 보낸다.

/upload/arena/article/201909/thumb/42918-386398-sample.jpg

 

SONY RX100 VII

RX100 VII은 전문가 수준의 기능을 갖춘 콤팩트 카메라다. 1.0타입 이미지 센서와 최신 비온즈 X 이미지 프로세서의 조합은 고사양 모델인 알파9과 동등한 이미지 처리 속도를 제공하고, 나아가 0.02초 초고속 하이브리드 AF도 지원한다. 렌즈는 자이스 바리오 조나 T* 24-200mm F2.8-4.5의 고배율 줌 렌즈다. 크기는 작지만 광각부터 망원까지 다채로운 화각을 구현한다. RX100 VII의 자랑인 AF는 3백57 개의 초점면 위상차 검출 AF 포인트를 지원한다. 왜곡 억제 셔터를 탑재해 최대 90fps의 고속 촬영이 가능하다. 나아가 AF는 AI 기반의 알고리즘이 적용돼 피사체의 위치가 바뀌어도 AF를 안정적으로 유지한다. 인물의 얼굴과 눈동자를 인식하고 자동으로 초점을 잡는다. 동물의 눈동자도 자동으로 초점을 잡는다. 제아무리 성질 급한 고양이라도 정확하게 초점 맞춰 촬영할 수 있다. 가격 1백49만9천원.

Q 유튜버를 위한 기능은 뭐야?
우선 고해상도 4K HDR은 어두운 구석 없는 고해상도 영상 촬영을 돕는 기능이다. 실시간으로 초점을 맞춰주는 트래킹 AF와 인물의 눈동자를 자동으로 추적하는 아이AF 기능은 영상에서도 활용 가능하다. 어두운 곳에서도 별다른 조작 없이 밝고 선명하며 초점이 정확한 영상 촬영을 할 수 있다. 화면 흔들림을 최소화하는 스테디샷 액티브 모드도 갖췄다. 한 손으로 카메라를 들고 틸트형 LCD를 보며 영상을 촬영해도 걱정이 없다. 전용 앱에선 드라마틱한 짐벌 영상 효과도 제공한다.

/upload/arena/article/201909/thumb/42918-386399-sample.jpg

 

BEATS BY DR.DRE Powerbeats Pro

무선 이어폰의 덕목은 작고 가벼우며 오래가는 배터리다. 파워비츠 프로는 무선 이어폰의 필수 덕목을 갖췄다. 기존에 비해 23% 작고, 무게는 17% 가볍다. 완충 시 9시간 재생이 가능하다. 9시간이라는 숫자도 경이로운데 충전 케이스까지 이용하면 24시간 사용할 수 있다. 급속 충전도 지원해 5분 충전으로 1시간 30분 동안 재생된다. 러너들을 위해 땀과 물에 강한 내수성도 갖췄다. 땀만 많은 체질이어도 걱정이 없다. 특별히 신경 쓴 부분은 착용감이다. 완벽한 사운드 전달은 안정적인 착용감에서 비롯된다. 인체공학적인 각도의 음향 하우징을 만들었으며, 4가지 사이즈의 이어팁도 제공한다. 작은 크기임에도 강력한 선형 피스톤 드라이버를 탑재했다. 사운드 왜곡은 낮추고 음량 폭인 다이내믹 레인지를 크게 높였다. 어떤 음악을 들어도 선명하다. 가격 26만9천원.

Q 통화 음질은 깨끗해?
무선 이어폰의 약점은 통화 음질이다. 입과 마이크의 거리가 멀기 때문에 통화 시 목소리에 주변 소음이 섞인다. 파워비츠 프로는 이어폰 양쪽에 각각 음성 감지기와 2개의 빔 포밍 마이크를 탑재했다. 사용자의 음성만 감지하고 외부 소음은 매끄럽게 걸러낸다. 통화 시 또렷하게 할 말을 다 할 수 있다. 각각의 이어폰에는 음량 조절과 트랙 선택 기능도 탑재된다. 따라서 양쪽 어디를 터치해도 음악과 통화 기능을 제어 가능하며 통화 시 한쪽만 사용할 수도 있다.

/upload/arena/article/201909/thumb/42918-386396-sample.jpg

 

VOICE CADDIE SL1 Limited Edition

SL1은 골프 GPS 레이저 거리측정기다. 특이점으로는 GPS 핀 어시스트 기능이 탑재된 세계 최초의 골프 거리측정기라는 것. GPS 핀 어시스트에 대해 설명하자면 GPS를 이용해 그린 뒤편을 블록 처리하고, 그린 위의 핀만 측정하는 기능이다. 정밀하게 측정하고 싶은데 손이 떨리더라도 걱정 없다. GPS 핀 어시스트 덕분에 손떨림에 구애받지 않고 거리 측정이 가능하다. 측정기 전면에는 LCD 창이 있다. 안개가 껴도 걱정 없다. 레이저 사용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OLED 창을 통해 거리를 확인할 수 있다. 겉면에는 수천 개의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을 적용했다. 특히 렌즈 접안부의 붉은 크리스탈이 인상적이다. 가격 1백19만9천원.

Q 세상의 모든 골프장에서 쓸 수 있어?
SL1은 GPS와 레이저를 모두 겸비한 거리측정기다. 레이저를 이용하면 핀까지의 거리를 측정할 수 있다. 하지만 GPS 핀 어시스트를 사용하려면 해당 골프장 및 코스의 정보가 필요하다. SL1은 한국과 미국 그리고 일본의 일부 골프장과 코스만 지원한다. 국내 유명 골프장은 대부분 지원하니 걱정은 금물. SL1이 지원하는 골프장과 코스의 정보는 보이스캐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새로 생긴 코스나 골프장은 업데이트를 통해 정보를 추가 제공한다.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조진혁
PHOTOGRAPHY 박재용

2019년 10월호

MOST POPULAR

  • 1
    인스타그램 매거진 시대
  • 2
    NEW THING's
  • 3
    Very Big & Small
  • 4
    EXOTIC FAIRY TALE
  • 5
    NEO GENDER

RELATED STORIES

  • LIFE

    가자! 촌캉스

    지금 이 계절, 촌캉스를 떠나야 할 때.

  • LIFE

    봄의 공기청정기

    미세먼지가 걱정스러운 계절이라 모아본 오늘날의 공기청정기 4종.

  • LIFE

    꽃구경도 식후경

    눈과 입 모두 즐거운 식도락 봄나들이.

  • LIFE

    스타와 메가

    1위와 2위. 스타벅스와 메가커피는 오늘날 한국인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커피 프랜차이즈다. 하지만 두 카페는 거의 모든 면에서 다르다. 어떤 점이 스타벅스를 혹은 메가커피를 찾게 할까?

  • LIFE

    가구 보러 왔습니다

    나 혼자 사는 1인 가구라면 지금 소개하는 5곳을 저장해둘 것.

MORE FROM ARENA

  • ARTICLE

    HELLO MR. DOODLE?

    도화지로 활용한 스웨트 셔츠와 운동화, 팝아트 포스터를 그대로 부착한 손가방, 앤디 워홀을 뒷주머니에 그려 넣은 청바지에 장난기 넘치는 주황색 줄무늬 양말을 매치한 엉뚱 발랄 미스터 두들.

  • LIFE

    유일한 백현진

    백현진의 캐릭터는 유일무이하다. 최근 <모범택시>에서는 갑질과 폭행을 일삼는 악덕 상사 역할을 수월하게 해내고 있는 그는 SNS에 악덕 연기 중인 자신의 모습을 올리고는 한남, 개저씨 등 자학 해시태그를 달면서 화제가 되었다. 아는 사람은 이미 알겠지만 그림도 그리고 노래도 부른다. 어쭙잖게 흉내내는 게 아니라 제대로 한다. ‘제대로’의 기준을 나름 정립하고 있는 사람이다. 대중적으로 유명해지고 있는 백현진의 지금을 그려본다.

  • REPORTS

    슈퍼스포츠카의 탄생

    람보르기니 최초의 SUV 우루스는 슈퍼카가 아니다. 슈퍼스포츠카다.

  • ARTICLE

    2016 Hermès MEN'S FASHION SHOW F/W

  • INTERVIEW

    사진가 할리 위어

    사진가 할리 위어의 시선에는 내러티브가 담긴다. 그녀는 설명 대신 감정의 동요를 부르는 타당한 아름다움을 찍는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