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FASHION MORE+

생활의 자동차

자동차 브랜드가 문화 공간을 만들었다. 자동차가 우리의 생활 속으로 파고든다.

UpdatedOn February 08, 2018

 1  커넥트투 

커넥트투는 한국 토요타에서 운영하는 자동차 문화 공간이다. 지난 2014년 문을 열었고, 2017년 6월 말 기준 누적 방문자 수 93만 명을 돌파할 정도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커넥트투는 자동차의 아름다운 보디라인에서 영감을 받아 3차원 벽면을 만들고, 타이어와 핸들의 원형을 모티브로 삼아 공간 전체를 디자인했다.

총 3개의 존으로 구성했는데, 먼저 라이프스타일 존은 휴식 공간으로 조금씩 다른 모양의 기하학적 디자인의 가구를 두고 중간에 라이프스타일 도서를 구비했다. 커넥트투만의 커피와 디저트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커뮤니티 존에서는 다양한 강좌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갤러리 존에서는 자동차를 주제로 전시를 연다. 현재는 새로 출시한 LS500h를 전시 중이다. 영국 설치 아티스트 제이슨 브루즈가 렉서스의 시그너처인 스핀들 그릴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신비로운 조형물도 설치했다. 천장에 매달린 조형물이 LS500h와 어우러져 반짝인다.

주소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몰 1층
문의 02-3213-4183

 

3 / 10
/upload/arena/article/201802/thumb/37535-281600-sample.jpg

 

 2  현대 모터 스튜디오 고양 

현대자동차에서 3번째 브랜드 체험관을 열었다. 현대 모터 스튜디오 고양은 총 4층으로 가장 큰 규모다. 건물은 하늘에 떠 있는 거대한 우주선처럼 보인다. 먼저 현대 모터 스튜디오 고양에 들어서면 시시각각 변하는 초대형 커넥트월 영상과 테마별로 전시된 자동차가 한데 어우러진 쇼케이스 공간을 볼 수 있다. 넓은 공간에 다양한 모델의 자동차가 세워져 있어 마치 모터쇼에 온 기분이 든다.

현대 모터 스튜디오 고양은 자동차에 대한 이야기가 있다. 자동차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와 자동차를 둘러싼 다양한 테마의 전시 관람이 가능하다. 현대 모터 스튜디오 고양은 카페와 키친도 함께 운영한다. 카페에서는 엔진 사케라또, 에어백 밀크티, 헤드라이트 룽고 등 자동차 테마파크에 어울리는 재미난 이름의 시그너처 메뉴들을 선보인다.

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로 217-6
문의 1899-6611

 

3 / 10
/upload/arena/article/201802/thumb/37535-281603-sample.jpg

 

3 / 10

 3  재규어 랜드로버 

가로수길에 영국 이스트 런던 쇼디치 거리를 연상케 하는 곳이 있다. 바로 재규어 랜드로버 스튜디오다. 영국에 본사가 있는 재규어 랜드로버가 영국의 거리를 가로수길에 재현했다. 위치가 위치인 만큼 젊은 고객의 발걸음이 많다. 스튜디오 2층으로 올라가면 브랜드 숍과 카페가 있다. 흰 배경의 카페는 다양한 종류의 식물을 배치해 트렌디함을 더했다. 재규어 랜드로버에서 포토 부스도 마련해 일반적인 문화 공간 같은 분위기를 자아낸다. 브랜드 숍에서는 재규어 랜드로버의 기념품을 전시, 판매한다.

3층은 조금 다른 분위기다. 먼저 핀 조명 아래 자동차가 한 대 서 있다. 한쪽에선 프라이빗 라운지도 함께 운영해 고객 상담도 진행하고, 고객을 위한 재규어 랜드로버만의 시그너처 메뉴를 선보인다. 재규어 랜드로버는 다양한 자동차 전시뿐만 아니라 브랜드 고유의 문화까지 느껴볼 수 있는 공간이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12길 33
문의 02-548-2017

 

3 / 10

 4  비트 360 

기아자동차의 첫 브랜드 체험 공간인 비트 360은 이름에 걸맞게 외부와 내부 디자인에서 생동감 있는 리듬이 느껴진다. 매장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카페가 보인다. 자동차를 전시했지만, 넓은 카페 공간 덕분에 실내로 들어서기가 좀 더 수월하다. 커뮤니티 라운지에서는 음악 콘서트, 북 콘서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카페 공간 중간에 기아자동차의 소형차를 전시했는데 방문객 누구나 차에 탑승해서 차량을 살펴볼 수 있다.

전시장에는 자동차와 함께 뮤직 라운지도 만들었다. 뮤직 라운지는 어두운 조명으로 좀 더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차량 시트를 형상화한 최고급 가죽 소파에 앉아 헤드폰을 통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비트 360은 압구정 대로변에 위치한다. 오픈부터 압구정 주변에서 근무하는 직장인의 랜드마크로 떠올랐다. 휴식 시간에 일반 카페가 아닌 자동차 문화 공간에서 음료를 마시고 시승도 즐기며 잠깐이라도 질 높은 휴식 시간을 보낼 수 있기 때문이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417
문의 02-518-0360

<에스엠라운지>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GUEST EDITOR 김윤희
PHOTOGRAPHY 이수강

2018년 02월호

MOST POPULAR

  • 1
    아웃도어 쇼핑 리스트: 하이킹
  • 2
    지금, 서울에 필요한 것
  • 3
    찬혁이 하고 싶어서
  • 4
    아웃도어 쇼핑 리스트: 마운틴 바이크
  • 5
    아재 느낌 유튜버 3

RELATED STORIES

  • FASHION

    YOUNG BLOOD

    무상한 하늘 아래 뛰노는 젊은이들의 양지.

  • FASHION

    아웃도어 쇼핑 리스트: 마운틴 바이크

    생동하는 봄날, 본격 아웃도어 활동에 유용한 것들만 담은 쇼핑 가이드.

  • FASHION

    아웃도어 쇼핑 리스트: 하이킹

    생동하는 봄날, 본격 아웃도어 활동에 유용한 것들만 담은 쇼핑 가이드.

  • FASHION

    아웃도어 쇼핑 리스트: 낚시

    생동하는 봄날, 본격 아웃도어 활동에 유용한 것들만 담은 쇼핑 가이드.

  • FASHION

    UNCOMMON SUIT

    적막하고 낯선 땅, 생경하게 입은 수트.

MORE FROM ARENA

  • CAR

    시승 논객

    폭스바겐 파사트 GT에 대한 두 기자의 상반된 의견.

  • CAR

    클래식은 영원히

    더 이상 내연기관 차량이 도시를 달릴 수 없게 된다면, 공랭식 엔진의 포르쉐나 페라리 308GT, 1세대 머슬카도 차고에만 머물게 될 것이다. 그런 이유로 미국과 유럽에선 내연기관 자동차를 전기차로 변환하는 ‘EV 변환(EV Conversion)’ 산업이 급성장하고 있다. 전기차로 거듭난 클래식 카는 데일리 카로 손색없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클래식 카에 전기모터를 장착 중인 엔지니어들에게 궁금한 것들을 물었다.

  • LIFE

    달마다 술

    구독 서비스라 하면 대개 영화나 음악 등을 떠올리지만 이제는 술이다. 매월 술이 대문 앞에 선물처럼 놓인다.

  • FEATURE

    구글 셧다운에서 살아남기

    어느 날 구글이 사라진다면? 지난해 12월 14일 구글 ‘먹통사태’가 발생했다. 구글 검색은 물론이고 유튜브, 지메일, 플레이스토어, 구글포토 등 구글 서비스들이 접속 장애를 일으켰다. 전 세계가 심각한 불편을 겪었을 정도로 우리는 구글에 의존하고 있다. 구글로부터 독립할 수 있는 대안 서비스 9개를 모았다. 이것만 있으면 구글이 사라져도 괜찮다.

  • FEATURE

    'SNOW CAMPERS' 로버트 톰슨

    그들이 혹한의 설원으로 간 까닭은 무엇일까. 스노 캠핑 좀 한다는 세계 각국의 남자들에게 물었다. 눈 덮인 산맥은 혹독하지만 경이롭고, 설원은 침묵하는 아름다움이라 한다. 그리하여 설원에서 무엇을 보았느냐 물으니, 그곳에는 고독한 자신이 있었다고 답했다. 대자연의 겨울을 거울 삼은 스노 캠퍼들이 말하는 자유와 고독이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