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FASHION MORE+

역시 트렌치코트

<아레나> 패션 에디터들의 섬세하고 날카로운 시선으로 간택한 이달의 아이템, 트렌치코트.그 거부할 수 없는 매력에 대한 매우 사적인 견해와 스타일에 대한 조언.<br><br>[2007년 2월호]

UpdatedOn January 18, 2007

Photography 기성율

Editor 구정란
트렌치코트의 매력은? 어떤 옷을 받쳐입든 겉에 이것 하나 걸치면 옷을 잘 갖춰 입은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것이 트렌치코트의 장점이다. 트레이닝 팬츠에 티셔츠 차림이라도 이것 하나 잘 입으면 그 자체로 시크해 보인다.
트렌치코트의 아이콘은? 주드 로. 트렌치코트에서 느껴지는 런던의 분위기와 시크함을 가장 잘 느끼게 해주니까.
트렌치코트를 입고 싶을 때는? 입은 의상에 콘셉트가 없어 보일 때. 액세서리를 싫어하는 사람들은 트렌치코트 자체를 멋진 액세서리로 활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진 팬츠에 티셔츠나 니트를 입으면 너무 심플해서 뭔가 포인트를 주고 싶을 때가 있다. 가방이든, 신발이든 스카프든. 난 이때 적절히 트렌치코트를 활용한다. 특히 이번 시즌엔 캔버스나 가죽 소재의 빅백과 얼굴보다 큰 모자, 벨트와 멋지게 매치한 트렌치코트가 가장 매력적으로 보인다.

Editor 민병준
트렌치코트의 베스트 스타일링은? 잘 갖춰 입은 수트와 멋스러운 트렌치코트의 매치는 그 어떤 룩보다 매력 있다. 트렌치코트의 힘은 이러한 클래식 스타일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편안한 느낌의 데님 팬츠와 루스한 실루엣의 화이트 티셔츠를 입을 때, 스키니 팬츠와 타이트한 셔츠를 입을 때도 스타일리시하게 어울릴 수 있는 것이 바로 트렌치코트다.
이번 시즌 트렌치코트의 변화가 있다면? 벨트와 견장 등 트렌치코트의 기본 디테일은 유지하면서 실루엣과 소재, 디자인에 변화를 준 스타일이 소개되고 있다. 이렇게 업그레이드된 트렌치코트와 베이식한 아이템의 매치는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간편한 스타일링이 될 것이다.
트렌치코트를 위한 액세서리는? 태생 자체에서 영국적이라는 아이덴티티를 가진 트렌치코트. 그래서 클래식하면서도 영국적인 아이템, 브리티시 룩을 구성하는 다양한 액세서리와 자연스럽게 어울린다. 과감한 체크 패턴이나 프린트 머플러, 런던 스트리트 패션에서 찾을 수 있는 독특한 스니커즈, 클래식하지만 여전히 매력적인 안경테 등이 트렌치코트를 돋보이게 한다.

Editor 박만현
트렌치코트의 매력은? 아버지의 오래된 버버리 트렌치코트를 우연히 입었을 때 진정한 남자가 된 듯 뿌듯함과 전율-여고 앞 슈퍼맨이라고 생각하지는 마시길-이 느껴졌다. 예전엔 고루하고 답답하게만 생각했지만 자연스레 나이를 먹고 연륜이 쌓일수록 더욱 진가를 발휘하는 아이템이 바로 트렌치코트다. 또 댄디함을 연출하기에 그 어떤 아우터보다 훌륭하다.
트렌치코트가 가장 잘 어울릴 때는? 물론 전체적인 분위기와 장소, 시기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외국 여행 - 동남아시아보다는 유럽 쪽이나 북아메리카 - 이나 기차 여행을 할 때 트렌치코트가 가장 잘 어울린다. 1년 전 파리 여행 중 벼룩시장에서 구입한 트렌치코트는 지금도 나의 베스트 아이템이다.
트렌치코트를 위한 액세서리는? 트렌치코트는 그 하나만으로 무게감이 있기에 액세서리는 심플한 것을 선택할 것. 매니시한 느낌을 강조할 수 있는 모던한 디자인의 선글라스를 추천한다.

Editor 손우창
트렌치코트가 입고 싶을 때는? 상·하의가 심플해서 전체적으로 포인트가 없을 때, 트렌치코트 하나만 걸치면 왠지 멋스럽게 느껴진다. 다크 그레이 컬러의 포멀한 스타일과, 브라운 글렌 체크의 유니크하게 주름 가공된 두 개의 트렌치코트를 갖고 있다. 쌀쌀한 바람이 불 때면 편안한 팬츠에 얇은 니트 상의를 입고 트렌치코트를 걸치면 분위기 있어 보여 만족스럽다.
트렌치코트의 아이콘은? 트렌치코트 하면 맷 데이먼의 이미지가 떠오른다. 연기파 배우인 그는 뛰어나게 옷을 잘 입는다는 느낌보다 여러 색깔을 잘 소화하는 인물이다. 트렌치코트는 깊이 있는 연기파 배우처럼 내면의 힘이 느껴지는 옷이다. 반짝 스타가 아니어서 더욱 존중받아 마땅한 그런 의상이라고나 할까?
트렌치코트를 위한 액세서리는?
우연히 들른 숍에서 작은 사이즈의 배지가 눈에 띄어 구입했고, 그 후 마음에 드는 스타일이 있으면 하나씩 사 모으곤 했다. 평상시 캐주얼함이 가미된 스타일을 추구하는데, 포멀한 라인의 트렌치코트에 작은 악센트를 더하는 배지를 스타일링 아이템으로 추천하고 싶다. 코트 깃부분이나 가슴 부위에 달면, 위트마저 느껴진다.

Editor 이현상
트렌치코트를 입고 싶을 때는? 키와 골격이 큰 나는 트렌치코트를 즐겨 입고, 또 좋아한다. 트렌치코트는 라인이 심플하고 길이가 길어서 나의 펑퍼짐한 몸매를 커버할 수 있는 아이템이기 때문이다. 오늘도 폴 앤 조의 네이비 트렌치코트를 입고 나왔다.
트렌치코트의 베스트 스타일링은?
클래식한 아이템이라 말끔한 수트에 걸쳐 입었을 때 가장 멋스러워 보인다. 그레이 수트에 화이트 셔츠 그리고 블랙 타이, 그 위에 걸친 블랙 트렌치코트는 시크한 블랙칼라 워커를 연상시킨다. 댄디해 보이는 블랙 뿔테 안경과 앞코가 뾰족한 블랙 레이스업 슈즈까지 매치한다면 클래식함과 트렌디함을 고루 갖춘 완벽한 스타일링이 될 것이다.
트렌치코트를 위한 액세서리는? 튼튼해 보이는 브라운 플레인 캡 토 슈즈와 브라운 가죽 벨트. 이 아이템들은 베이지 컬러 트렌치코트와 잘 어울리는 환상의 아이템일뿐더러 당신의 옷장 안에 있는 수많은 옷과도 매치가 잘되는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다. 스타일링 시 자신이 가지고 있는 트렌치코트의 컬러와 비슷한 아이템을 매치하면 일단 실패할 확률은 적다. 컬러 매치는 가장 쉬우면서도 안전한 스타일링이기 때문이다.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Photography 기성율

2013년 05월호

MOST POPULAR

  • 1
    그래프로 보는 서울의 나무
  • 2
    파스타 파스타
  • 3
    Beyond The World
  • 4
    NEO GENDER
  • 5
    크기별로 알아보는 골프 에센셜 백 4

RELATED STORIES

  • BEAUTY

    파티를 닮은 향 5

    뜨겁게 무르익은 파티의 밤, 함께 취하고 싶은 매혹적이고 관능적인 향.

  • BEAUTY

    집 안을 가득 채우는 향

    쌀쌀한 바람에 마음마저 건조해지는 이맘때, 따뜻하고 싱그러운 향은 집 안의 온기와 무드가 된다.

  • BEAUTY

    소중한 피부를 지켜주는 고영양 크림 4

    하루가 다르게 추워지는 날씨에 쉽게 거칠고 주름지는 피부를 위한 고영양 크림.

  • BEAUTY

    탬버린즈 퍼퓸 컬렉션 팝업

    전시와 향으로 표현한 위안의 감정.

  • BEAUTY

    뭉근한 잔향이 매력적인 인센스 추천

    유려하게 피어오르는 섬세한 연기가 남기는 뭉근한 가을의 잔향.

MORE FROM ARENA

  • INTERVIEW

    머드 더 스튜던트의 불협화음

    “불협화음을 사랑해요.” 머드 더 스튜던트의 음악은 삐죽빼죽 모난 바위 같다. 곱게 다듬은 소리가 아니라 불규칙적이고 혼란스러운 소리를 담고 있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그는 장르를 허물고 정형화된 틀을 깨며 ‘머드 더 스튜던트’만의 우주와 질서를 창조한다. ‘From Chaos To Cosmos’를 외치며!

  • INTERVIEW

    CAR WASH LOVER 박재근

    세차를 하며 마음을 비우고 세상의 이치를 찾으며 쾌감을 느끼는 사람들. 세차 좀 한다는 남자 네 명에게 물었다. 세차의 매력에 대해.

  • FASHION

    땅부르의 20주년

    루이 비통 땅부르 시계 20주년을 기념하는 멋진 책이 나왔다.

  • INTERVIEW

    그냥 해내는 안보현

    <노량: 죽음의 바다>에서 갑옷을 입고 바다를 누비던 안보현은 촬영이 끝나면 3kg씩 빠졌다고 한다. 그는 프로 운동선수나 다름없는 강도로 일하지만 거기에는 어떤 동기부여도 필요 없다고 했다. 안보현은 그냥 한다.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을 때까지.

  • LIFE

    막다른 곳으로 향하는 혐오

    세차고 거세게 아래로, 가장자리로 혐오가 밀려든다. 놀라운 건 1020 젊은 세대가 빠르게 우경화되어가고 있다는 사실이다. 여성 혐오부터 아이 혐오, 노인 혐오, 빈민 혐오, 조선족 혐오, 그리고 트랜스젠더 혐오에 이르기까지. 최근 세 명의 트랜스젠더가 세상을 떠났다. 청년들은 왜 더 이상 연대를 말하지 않고 약자와 소수자, 경계에 선 이들을 미워하게 된 걸까. 기득권에 저항하며 같이 살 둥지를 넓히는 대신, 남의 알을 떨어뜨리려는 뻐꾸기처럼 약자끼리 스파링하고 있는 걸까. 왜 인권운동을 ‘밥그릇 싸움’으로 치환하나. 김보명 연구자가 낮은 곳으로 향하는 혐오의 연쇄를 파헤치며, 세상의 경계에 선 모든 이들에게 글을 부쳤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