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FASHION MORE+

잘 닦는 남자

씻고 또 씻어도 피부에 물광은 커녕 각질도 안 떨어진다는 당신. 왜 그럴까? 그건 씻는 법을 제대로 몰라서다.<br><br>[2009년 2월호]

UpdatedOn January 24, 2009

Photography 박원태 coopertion primini.co.kr Editor 박만현

1

Hair Problem


Question 삼십대가 되면서 머리숱이 현격히 줄고 없던 비듬까지 생겼다.

Doctor Arena 혹시 두피에 자극적인 헤어 제품을 사용하고 있진 않은지 점검해봐야 한다. 두피에 수분을 공급하고 미네랄 성분이 함유된 헤어 제품을 사용하면 모발이 건강해지고 비듬이 줄어들게 된다.

Question 수염이 뻣뻣해 잘 안 깎이고 가끔 피부 속으로 들어가 따끔거린다.

Doctor Arena 우선 수염이 잘 깎이는 상태의 피부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그런 다음 비타민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해 피부에 탄력까지 선사하면 일석이조.

Question 머릿속 두피에 유분이 많아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잘 생긴다.

Doctor Arena 피부를 진정시키는 헤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급선무. 아유르베다 치료제와 감초 추출물, 피코사카라이드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두피 가려움으로 고생하는 남성은 플라이 오일 함유 제품을 선택하길 바란다.

1 두피의 과다 피지를 감소시켜 머릿속에 난 여드름이나 뾰루지 생성을 차단하는 샴푸&컨디셔너. 300ml 2만8천원 아베다 맨 퓨어 제품.

2 부드러운 각질 제거 알갱이가 들어 있어 피부 오염 물질을 제거하고 면도를 준비해주는 페이스 워시. 100ml 3만1천원 랩시리즈 제품.

3 끈적이지 않아 남자가 사용하기 적합하며 거품이 많아 피부를 베일 염려가 적다. 수염을 부드럽게 만들어 면도를 더욱 깔끔하게 할 수 있는 셰이빙 젤. 125ml 2만8천원 크리니크 제품.

4 비듬은 물론, 그에 수반되는 두피 가려움, 기름기, 건조, 땅김 등의 증상을 효과적으로 완화해주는 샴푸&린스. 570ml 8천원대 헤드&숄더 헤어 폴 클리닉 제품.

5 발그레하고 지친 두피를 진정시켜주는 동시에 수분 공급을 원활하게 해준다. 헹구지 않아도 되는 두피 트리트먼트제. 100ml 3만6천원 케라스타즈 제품.

2

Face Problem


Question 세안 후 얼굴 땅김이 심하고 따끔거리기까지 한다.

Doctor Arena 피부에 유·수분 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이다. 해양 심층수와 아미노 보습 인자가 함유된 제품을 사용, 수분을 공급해줄 것.

Question 버짐처럼 하얗게 올라온 얼굴 각질 때문에 사람 만나기조차 부담스럽다.

Doctor Arena 자극이 거의 없는 클렌징 폼을 선택할 것. 스크럽 제품을 사용해야 할 경우 가능하면 스크럽이 미세한 제품을 선택할 것.

Question 얼굴에 뾰루지가 자주 올라온다.

Doctor Arena 피부에 자극이 없는 폼 타입의 천연 성분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라벤더나 베르베나 에센셜 오일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현명할 듯.

1 클렌징뿐만 아니라 남성의 칙칙한 피부를 환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는 브라이트닝 클렌징 오일. 150ml 3만9천원 슈에무라 제품.

2 피지 분비량이 많은 남성에게 적합한 클렌저. 공해 물질, 먼지 등을 깨끗이 제거한다. 125ml 3만원 클라란스 제품.

3 얼굴 전면에 있는 각질과 모공 속 블랙 헤드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블랙 캡슐 속에 함유된 비타민 E 성분이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줄 세범 프리 스크럽 폼. 180ml 1만5천원 라네즈 옴므 제품.

4 아침 전용으로 사용하면 좋은 각질 세안젤.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며 피부를 부드럽게 가꾸고 싶은 남성에게 강권한다. 100ml 10만3천원 시슬리 제품.

3

Body Problem


Question 평소 몸에 땀이 많이 분비되어 냄새가 날 때가 있다.

Doctor Arena 보디 클렌저 중에 잔향이 오래도록 남는 제품을 선택한다. 남성이 좋아하는 머스크나 우디 계열의 향도 좋지만 최근엔 중성적인 시트러스 혹은 플로럴 계열 제품도 많이 나온다.

Question 계절이 바뀔 때마다 피부가 트고 가렵다.

Doctor Arena 유기농 에센셜 오일과 알로에 베라 성분이 피부가 트는 증세와 가려움증을 완화시켜준다.

1 멘톨 성분이 함유되어 시원하고 상쾌하다. 로즈메리 민트 향 보디 워시. 250ml 2만8천원 아베다 제품.

2 은은한 머스크 향이 오랫동안 지속돼 냄새에 민감한 남성이 사용하면 상쾌함을 느낄 수 있는 보디 클렌저. 250ml 2만5천원 키엘 제품.

4

Hand Problem


Question 손의 청결은 물론이거니와 보습 효과까지 유지할 수 있는 제품은?

Doctor Arena 페퍼민트, 로즈마리, 티트리 성분은 항균 작용이 있을 뿐만 아니라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까지 해 거친 손을 가진 남성에게 적격이다.

Question 손을 자주 씻지 않으면서 청결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가?

Doctor Arena 물이나 비누가 필요하지 않은 휘발성 젤 타입 핸드 워시가 존재한다는 사실. 청결을 유지해주면서 간편한 사용감으로 인기가 높다.

1 물이나 비누가 따로 필요 없이 손의 더러움과 세균을 제거할 수 있는 편리한 핸드 클렌저. 40g 4천5백원 한스킨 제품.

2 잔잔한 허브 향이 부담스럽지 않아 좋다. 남성의 거친 손만큼이나 진한 허브 향이 인상적인 핸드 워시. 250ml 가격미정 데톨 제품.

3 레몬과 녹차 추출물이 함유되어 깨끗함은 물론 촉촉함까지 전해주는 핸드 클린 미스트. 130ml 5천5백원 더페이스샵 제품.

5

Foot Problem


Question 발 냄새와 무좀 때문에 고생하고 있다. 이것을 완화할 수 있는 해결책이 필요하다.

Doctor Arena 페퍼민트와 녹차 성분은 발 냄새와 무좀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탁월하다. 꾸준히 관리만 해준다면 청결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Question 거친 외부 운동으로 발에 굳은 살이 많고 거칠다.

Doctor Arena 화학 성분의 스크럽 제품을 사용하면 발에 심한 자극을 주게 돼 오히려 좋지 않다. 오트밀 성분으로 만든 천연 스크럽 제품을 이용, 발을 청결하게 하고 굳은 살을 제거한다.

1 체온 조절을 하는 페퍼민트와 멘톨 성분이 다리를 시원하게 해주며 오렌지 비즈가 있어 각질 제거도 문제없는 풋 스크럽. 100ml 5천5백원 더페이스샵 제품.

2 천연 곡물 입자와 시트러스 추출물이 함유되어 발뒤꿈치 묵은 갈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주는 스크럽 비누. 200g 1만8천원 키엘 제품.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Photography 박원태
coopertion primini.co.kr
Editor 박만현

2013년 05월호

MOST POPULAR

  • 1
    가구 보러 왔습니다
  • 2
    새로 오픈했습니다
  • 3
    꽃구경도 식후경
  • 4
    Dingle Dangle
  • 5
    코로나 때 어떻게 하셨어요?

RELATED STORIES

  • BEAUTY

    파티를 닮은 향 5

    뜨겁게 무르익은 파티의 밤, 함께 취하고 싶은 매혹적이고 관능적인 향.

  • BEAUTY

    집 안을 가득 채우는 향

    쌀쌀한 바람에 마음마저 건조해지는 이맘때, 따뜻하고 싱그러운 향은 집 안의 온기와 무드가 된다.

  • BEAUTY

    소중한 피부를 지켜주는 고영양 크림 4

    하루가 다르게 추워지는 날씨에 쉽게 거칠고 주름지는 피부를 위한 고영양 크림.

  • BEAUTY

    탬버린즈 퍼퓸 컬렉션 팝업

    전시와 향으로 표현한 위안의 감정.

  • BEAUTY

    뭉근한 잔향이 매력적인 인센스 추천

    유려하게 피어오르는 섬세한 연기가 남기는 뭉근한 가을의 잔향.

MORE FROM ARENA

  • REPORTS

    잠에서 깬 조권

    조권이 돌아왔다. 맑게 갠 얼굴로.

  • FASHION

    다시 밀리터리

    해밀턴 카키 필드 매커니컬에서 그 어느 때보다 진한 빈티지의 향수를 느꼈다.

  • LIFE

    토트넘이 지금부터 흥미진진한 이유

    시즌 초반만 해도 선두 놀이를 하던 ‘행복넘’ 토트넘. 시즌 막바지인 현재 토트넘은 유로파리그 진출도 확신할 수 없는 처지에 몰린 ‘우울넘’. 이제 막 35라운드를 지난 토트넘은 무사히 시즌을 마칠 수 있을까. 올해도 우승컵을 놓친 케인과 손흥민은 토트넘을 탈출할 수 있을까. 새로운 사령탑은 새로운 선수들을 영입할 수 있을까. 시즌 초반보다 더 흥미진진해진 토트넘의 여름이다.

  • ARTICLE

    날이 좋아서

    몸의 긴장을 풀어주는 옷가지와 간편한 소지품을 챙기고 호텔에서의 호사.

  • ARTICLE

    [A-tv] Go, Go, Disco!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