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FASHION MORE+

그네들의 ipod

부시, 김정일 그리고 워렌 버핏. 요즘 신문지상에 가장 많이 오르락내리락하는 이들의 ipod 재생목록을 공개한다.<br><br>[2006년 8월호]

UpdatedOn July 21, 2006

illustration 장용훈 Editor 김현태

워렌 버핏
워렌 버핏은 돈이 많은 사내다. 맘만 먹으면 - ipod이 너무 좋다면 - 애플사를 사버릴 수도 있다. 하지만 이 남자에게 필요한 건 단 한 개의 ipod. 버핏의 Play List.

지미 버핏 - It`s Five O`lock Somewhere
성이 같다고 우리가 무슨 사촌쯤 되는 줄 아는 사람이 많은데, 사실 우린 완전히 남남이야. 그런데 우리 누나 도리스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나 봐. 그래서 나도 지미와 매우 친하지. 지미의 노래를 제일 좋아하는 까닭이야. 특히 이 노래는 2003 컨트리 어워드에서 대상을 받은 곡이지. 한번 들어봐. 끝내줘!

퀸 - We Are the Champions
이 노래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거야. 얼마 전 신문을 보니, 내 재산이 40조원이 넘는다는군. 세계 갑부 2위래. 그 많은 재산 중 35조원을 아무 조건 없이 빌의 재단에 기부했어. 사람들은 날 오하마의 현자 혹은 투자의 귀재라고 부르지. 나, 이 정도면 성공한 거 아냐? 챔피언이라고 외칠 만하잖아.

크래쉬 - I`m So Bored With The U.S.A.
브리티시 펑크록을 좋아하는 친구라면 크래쉬의 런던콜링을 모를 리 없겠지? 그런데 난 얘네 노래 중 이 노래가 제일 좋아. 빠른 비트, 귀에 쏙쏙 박히는 가사…. 요즘 돌아가는 미국의 현실은 정말 문제투성이야. 이럴 때 크래쉬의 이 음악을 들어. 온갖 시름이 사라지거든. 한번 들어보라고.

두란두란, 이기팝 - Success
성공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들어봐야 할 노래야. 두란두란이 부른 버전과 이기팝이 부른 버전 둘 다 훌륭한데, 내 취향은 아무래도 이기팝의 버전이 맞는 것 같아. 노래를 듣노라면 성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게 돼. 두란두란이 부른 쪽은 너무 강해서, 심장 약한 내가 들으면 가끔 놀랄 때가 있어서 아무래도 조금 말랑말랑한 이기팝 쪽이 듣기 편한것 같아. 물론 그렇다고 이기팝의 노래도 부드러운 건 아니지만, 두란두란과 비교하면 그렇다는 거야.

김정일
대포동이라는, 평양 어디쯤 붙어 있는 동네 이름 같은 미사일 하나로 전 세계를 상대로 게임을 즐기고 있는 그의 어깨를 들썩이게 하는 음악은 뭘까?

스위트박스 - Cinderella
이 노래의 가사를 음미해봐. 왕자를 찾아 결국 자신의 왕국을 찾는 해피엔딩이지. 난 고이즈미가 차지하고 있는 부시의 남자 자리를 꿰차고 싶은 거야. 알잖아? 왜, 맘에 드는 남자한테 더 앙탈을 부리는 남자의 마음을! 또 그 노래 부르는 제이드라는 아가씨! 난 요즘 노래부르는 마른 얘들보다는 이렇게 글래머러스한 여자한테 더 끌리더라고. 복스럽게 생겼잖아.

게리 글리터 - The leader of the Gang
대포동 미사일로 한참 머리 싸매고 고민하고 있는데 글쎄, 최측근이란 녀석이 이 노래를 흥얼거리고 있잖아. ‘난 리더라네~’라는 가사에서 나도 모르게 미소가 나오더라고. 맞아. 난 리더야. 세계의 리더. 그런데 너무 정곡을 찌르는 바람에 그 측근 녀석을 아오지 탄광으로 보내버렸지.

너바나 - Polly
난 솔직히 이 녀석들을 제일 싫어해. 어쩐지 미국 냄새가 풀풀 풍기잖아. 그런데 그거 알아? 여자들과 뜨거운 밤을 보낼 때 이 노래를 들으면 기분이 더욱 좋아진다는 것. 너무 비트가 강하지도 않아서, 일찍 끝나버리는 실수를 범하지도 않아서 더욱 좋지. 코베인이란 녀석의 타락한 목소리도 좋고…. 왜, 어떤 강간범이 여자를 강제로 범할 때 이 노래를 불렀다잖아? 그 기분 십분 이해한다고.

오뛰르 - The South will Rise
물론 남한은 반드시 다시 재기할 거야. 내가 터뜨린 핵폭탄이 휩쓸고 지나간 뒤 한 2백 년 후쯤? 난 믿고 있다고. 산산조각 나서 아예 없어지는 것보다 그래도 이게 나을 거야.
난 항상 이 노래를 들으면서 남녘 동포들을 위해 기도한다고. 그리고 외치지. “남한은 다시 일어날 거야” 라고.

부시
툭하면 외국 정상들을 자신의 텍사스 목장으로 초대해 말타기를 즐기는, 세상에서 제일 파워풀한 남자. 자칭 카우보이라는 이 남자의 ipod에는 어떤 음악이 저장돼 있을까?

이글스 - Desperdo
얼마 전에 한 여가수가 눈엣가시 같은 무어 자식한테 이 노래를 바쳤다며? 이런 내가 제일 좋아하는 곡을 그 자식한테 바치다니… 황야를 누비는 무법자(Desperado).
좋잖아? 꼭 내 얘기 같아. 조금 느린 박자와 이글스의 애절한 보이스가 가끔 우울할 때 너무 좋아.

카우보이 비밥 - OST TANK
그래, 나 유치해. 그런데 이 애니메이션 그리 만만하게 볼 게 아냐. 정말 재미있거든. 게다가 내 말 잘 듣는 메이드 인 재팬 거라잖아. 만화도 재미있고…. 도시의 카우보이라는 설정이 이 시대 마지막 카우보이를 자처하는 내 이미지와도 딱 맞거든.

어글리 키드 조 - Everything about you
아니 내 별명이 어떻게 ‘어글리 키드 조’인 걸 알았지? 한 가지 확실히 해둘 것은, 이 노래는 날 염두에 두고 만들진 않았다는 거야. 이 앨범 만들어진 게 1992년이니까. 그래도 이 노래 사운드 하나는 정말 신나.

윌리 넬슨 - Nothing I Can Do About It Now
알다시피 나와 야구는 뗄려야 뗄 수 없어. 뭐 잘 모를 수도 있지만, 내가 대통령 되기 전 직장이 바로 텍사스 레인저스 구단주였거든. 알지? 박찬호인가? 투수판에서 태권도 하는 친구의 소속팀이었지. 나야말로 한국인들의 인기를 한몸에 받을 수 있었는데, 아까워. 나름 그 시절엔 칭찬도 많이 받았거든. 넬슨은 내가 젤 좋아하는 컨트리 가수야.
이 노래는 전형적인 컨트리송이지만 메이저리거를 다룬 영화 <루키>의 OST 중 대표적 노래였고, 이만하면 내가 좋아할 수밖에 없지.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illustration 장용훈
Editor 김현태

2013년 05월호

MOST POPULAR

  • 1
    송하윤, “명예가 쌓인 곳이 꽃길이 아니라, 내가 지금 가고 있는 이곳이 꽃길이라는 생각이 많이 들어요."
  • 2
    서울 근교 붕어 낚시터 4
  • 3
    제로베이스원 성한빈&김지웅, '웅성즈' 케미가 돋보이는 <아레나 옴므 플러스> 디지털 커버 공개
  • 4
    헬시 플레저
  • 5
    봄날의 꽃을 담은 케이크

RELATED STORIES

  • BEAUTY

    파티를 닮은 향 5

    뜨겁게 무르익은 파티의 밤, 함께 취하고 싶은 매혹적이고 관능적인 향.

  • BEAUTY

    집 안을 가득 채우는 향

    쌀쌀한 바람에 마음마저 건조해지는 이맘때, 따뜻하고 싱그러운 향은 집 안의 온기와 무드가 된다.

  • BEAUTY

    소중한 피부를 지켜주는 고영양 크림 4

    하루가 다르게 추워지는 날씨에 쉽게 거칠고 주름지는 피부를 위한 고영양 크림.

  • BEAUTY

    탬버린즈 퍼퓸 컬렉션 팝업

    전시와 향으로 표현한 위안의 감정.

  • BEAUTY

    뭉근한 잔향이 매력적인 인센스 추천

    유려하게 피어오르는 섬세한 연기가 남기는 뭉근한 가을의 잔향.

MORE FROM ARENA

  • FASHION

    WILD BLACK

    블랙 룩과 볼륨감 있는 액세서리의 조합으로 새로운 남성성을 표출한 배우 구자성.

  • FASHION

    2023 S/S 서울패션위크 리뷰

    유니섹스 패션을 넘어 성별의 경계를 허문 젠더리스 패션.

  • INTERVIEW

    황제성은 언제나

    계획대로 움직였고, 눈치 보지 않고 밀어붙였다. 웃기기 위해서라면 놀림감을 자처한 적도 있지만, 웃음거리로 남지 않았다. 그렇게 데뷔 17년 차가 된 지금에서야 “이제는 말할 수 있어요. 저, 코미디 잘하는 것 같아요”라며 자신을 품어 안았다. 황제성은 여전히, 당장이라도 웃길 준비가 됐고, 그의 코미디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 FASHION

    겨울 잠자리

    날카로운 영하의 기온쯤이야 거뜬하게 막아줄 든든한 겨울 잠자리 다섯.

  • INTERVIEW

    'SINCERITY' 차승원 화보 미리보기

    차승원, 자신감은 솔직함에서 비롯되는 것.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