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에스테틱샵 원장이 말하는 나에게 맞는 괄사 찾기

완만하면서도 매끈한 곡선과 울퉁불퉁하고 날렵한 라인, 또 어딘가 꾹 힘을 주어 누르면 시원할 것만 같은 지압존까지. 괄사 하나에 우리 몸의 뭉친 부위를 풀고 혈액순환을 도와줄 돌기가 가득하다. 내 손안의 작은 마사저, 괄사 테라피 하우투를 소개한다.

On February 28, 2024

3 / 10
/upload/woman/article/202402/thumb/55579-531961-sample.jpg

 

내 손안의 마사저

얇은 접시와 숟가락처럼 표면이 매끄러운 도구나 가공한 동물의 뿔을 사용해 피부와 근육 마사지를 하는 중국의 전통 민간요법인 괄사. 림프계의 순환을 촉진해 쌓인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것은 물론 경직된 근육을 푸는 데 효과적이라 아름다운 얼굴과 보디라인을 가꾸는 비법으로 전해 내려오고 있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에스테틱이나 피부 관리 숍에서만 받을 수 있었던 괄사 테라피.

하지만 이제 괄사는 퍼스널 홈 케어 뷰티 디바이스로 입지를 굳혔다. 시중에는 다양한 종류의 뷰티 디바이스가 존재하지만 시대와 유행을 타지 않는 클래식한 뷰티 디바이스로 괄사를 빼놓을 수 없음은 최근 한 유명 여배우의 파우치 공개 영상을 통해서도 드러났다. 영상 속에서 괄사를 직접 들어 보이면서 촬영 전 얼굴의 부기를 제거하는 데 사용한다며 괄사에 대한 애정을 표한 것.

손바닥보다 작은 크기로 그립감이 좋아 파우치 속에 넣어 다니며 언제 어디서나 뭉치고 결리고 뻐근한 부위를 풀 수 있는 뷰티 디바이스인 괄사는 충전식 마사지 기기가 아니라 충전도, 복잡한 사용 설명서도 필요 없다. 현존하는 그 어떤 뷰티 디바이스보다 실용적이고 사용법이 간단하며, 무엇보다 즉각적인 효과를 선사하는 괄사. 우리가 괄사를 곁에 두고 아름다움을 꾸준히 가꿔야 하는 이유는 충분하다.

INTERVIEW

괄사, 어떻게 사용해야 하나요?

얼굴은 물론 보디 피부의 탄력을 증가시키고 뭉친 근육을 풀어주며 혈액순환을 도와 보다 아름다운 라인을 만들어주는 괄사 테라피. 하지만 각기 다른 크기와 모양의 괄사,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 것일까? 괄사 선택부터 똑똑하게 사용하는 노하우에 대해 박혜정 ‘미르테 by 혜정’ 원장에게 물었다.


Q 괄사의 대표적인 효과가 궁금합니다.
피부는 나이가 들수록 탄력을 잃고 처지기 십상이죠. 매일 말하고, 음식을 씹고, 하품을 하는 등 근육을 크게 쓰면 비대칭이 생기기도 하고 얼굴의 근육 자체가 두꺼워져요. 얼굴에 괄사 마사지를 하다 보면 두둑두둑하고 괄사가 걸리는 부위가 있어요. 괄사가 막힘없이 얼굴의 라인을 타고 나가지 못하고 막히는 이유는 바로 노폐물이 쌓였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이 부위를 괄사를 이용해 꾸준히 풀어주고 마사지해주면 부기가 빠지는 것은 물론 혈액순환이 촉진돼 피부 안색도 좋아지고 리프팅 효과까지 경험할 수 있어요. 한마디로 얼굴이 가벼워진 느낌이 들죠. 이건 얼굴뿐만 아니라 보디 피부도 마찬가지예요.

Q 다른 뷰티 디바이스와 차별화된 괄사 테라피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사람은 저마다 생김새가 다르듯이 얼굴에 각자의 면과 굴곡 라인을 갖고 있는데, 괄사 또한 다양한 굴곡과 라인, 지압점, 면을 갖춘 점이 일맥상통해요. 이렇듯 다양한 얼굴 라인의 특성을 가장 잘 이해한 뷰티 디바이스가 바로 괄사에요. 또 사람마다 느끼는 압통증이 다른데, 일반 뷰티 디바이스는 단계별 강도 조절 기능이 있다고 해도 자신이 손끝에 주는 힘과 피부가 느끼는 압통증 정도를 즉각적으로 알아채고 조절 가능한 괄사보다 섬세할 수 없어요. 한마디로 괄사는 테라피스트의 손의 면과 굴곡을 담은 뷰티 디바이스로 섬세한 관리와 손맛을 느낄 수 있는 내 손과 내 피부의 1:1 맞춤형 케어인 셈이죠. 이것이 다른 뷰티 디바이스에서는 느낄 수 없는 괄사만의 최대 특장점이에요.

Q <우먼센스> 독자들에게 추천하는 괄사 마사지 부위는 어디인가요?
괄사 마사지로 얼굴의 부기, 날렵한 턱 라인을 만드는 것도 좋지만 노화의 진행을 늦추기 위해 3050 여성에게 꼭 추천하는 부위가 있어요. 바로 두피예요. 얼굴의 노화는 두피 노화에서 시작되거든요. 두피는 얼굴보다 6배, 신체보다 12배 빠르게 노화가 진행되죠. 두피가 1mm 처지면 얼굴 피부는 1cm가 처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두피가 탄력을 잃고 처지면 얼굴 피부가 느슨해지면서 이마부터 팔자 주름까지 처지는데, 결국 이를 시작으로 얼굴 전체의 탄력 저하, 노화로 이어진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괄사로 두피 먼저 풀고 얼굴, 쇄골 순으로 마사지하는 것을 추천해요.

Q 자신에게 맞는 괄사 찾는 방법이 있을까요?
테라피스트로 다양한 괄사를 사용해본 결과, 얼굴용 괄사는 가벼워야 해요. 특히 얼굴은 손을 어깨보다 더 높이 들어 올려 마사지해야 하는 부위기 때문에 무게가 가장 중요하죠.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휴대전화보다 가볍고 얇은 괄사를 고르세요. 보디 피부용 괄사는 보통 자신의 체중을 실어 마사지하기 때문에 적당히 묵직하고 큼직한 괄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허벅지와 종아리, 복부 등 넓적한 면적을 한 번에 쓱 쓸어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자신의 몸에 비해 너무 작지 않은 것을 선택하는 게 실패 없이 괄사를 찾는 방법이에요.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도움말
박혜정(미르테 by 혜정 원장)
2024년 03월호

2024년 03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도움말
박혜정(미르테 by 혜정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