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두피 청정을 위한 스크럽 샴푸 추천

매일 감는 머리카락, 어떤 샴푸를 사용하고 있나요? 매일 다른 피부 컨디션을 위해 다양한 스킨케어를 사용하듯 두피도 그날의 상태와 컨디션에 따라 샴푸를 골라야 한다.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만들기 위해 알아야 할, 내 두피가 원하는 샴푸에 대하여.

On February 13, 2024

/upload/woman/article/202402/thumb/55464-530797-sample.jpg

1 아베다 스칼프 솔루션 스티뮬레이팅 스칼프 마사져 두피의 각질과 비듬을 자극 없이 부드럽게 세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마사저. 4만3천원.
2 아베다 스칼프 솔루션 밸런싱 샴푸 두피의 과도한 피지와 노폐물 제거는 물론 수분을 공급해 두피 보습에 도움을 주는 두피 케어 샴푸. 200ml 4만8천원.
3 아로마티카 로즈마리 솔트 스크럽 샴푸 미네랄이 풍부한 안데스 호수 소금이 두피의 묵은 각질을 시원하게 클렌징해주고 로즈메리의 활력 에너지가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채워 건강한 두피로 가꿔주는 솔트 스크럽 샴푸. 300g 3만2천원.
4 다비네스 스크럽 샴푸 부드러운 스크럽 입자가 가벼운 거품과 함께 과잉 피지와 독소를 제거해 두피의 가려움을 완화해주고 변색된 두피에 산소를 공급해 두피 톤을 맑아지게 만들어준다. 250ml 3만9천원.

SOLUTION 두피 청정을 위한 스크럽 샴푸

샴푸 후에도 개운하지 않고 두피와 모발에 쉽게 기름이 지고 가려운 것은 물론 각질이 쌓여 두피에 피지나 트러블이 자주 생긴다면 개운하고 상쾌한 두피를 만들어주는 두피 스크럽 샴푸가 필요하다. 두피 모공은 얼굴 모공보다 최대 2~3배 크기 때문에 얼굴보다 더 많은 양의 노폐물이 쌓이기 쉬워 샴푸 시 두피 딥 클렌징을 돕는 스크럽은 필수다.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위해서라면 두피 스크럽은 밤에 하는 것이 좋은데, 낮 동안 두피에 쌓인 땀과 피지, 외부 미세먼지 등 각종 노폐물을 제거하지 않고 그대로 자면 두피 모공이 막히고 이로 인해 염증과 각질 등이 생겨 트러블은 물론 탈모의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 부드러운 스크럽 알갱이로 두피와 모발의 노폐물과 오염 물질을 딥 클렌징해주는 스크럽 샴푸는 두피 컨디션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2~3일에 한 번씩 두피에 충분히 물을 적시고 모발에 샴푸를 바른 후 손가락 끝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고 헹궈낼 것. 시원하고 개운하다는 말이 절로 나올 것이다.

✔ CHECK LIST

□ 샴푸 후 개운함을 느끼고 싶다.
□ 두피와 모발에 쉽게 기름이 생긴다.
□ 두피에 피지 딱지가 많다.
□ 두피 트러블이 자주 생긴다.
□ 두피에 기름기가 껴 있다.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충열, 각 브랜드 제공
도움말
헤어스타일리스트 권영은, 보스피부과 원장 김홍석
2024년 02월호

2024년 02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충열, 각 브랜드 제공
도움말
헤어스타일리스트 권영은, 보스피부과 원장 김홍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