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생얼에 더욱 멋진 아이브로 메이크업

매일 아침, 화장할 시간이 없어서라는 핑계와 함께 민낯으로 문밖을 나서는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아이 등원시킬 때, 출근할 때, 잠깐 집 앞에 나갈 때 가장 이상적인 그루밍은 뭘까? 과하지도 초라해 보이지도 않는 자연스럽고 우아한 아름다움을 위한 메이크업 룩.

On January 29, 2024

/upload/woman/article/202401/thumb/55373-530074-sample.jpg

EYEBROW

생얼에 더욱 멋진 아이브로 메이크업 룩

잘생긴 눈썹 하나면 다른 메이크업 없이도 세련되고 이지적인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바쁜 아침, 메이크업에 투자하는 시간에 비해 가장 기품 있는 메이크업 룩 중 하나인 아이브로 메이크업은 타고난 눈썹이 잘생기면 가장 좋지만, 눈썹이 군데군데 비어 있거나 라인이 또렷하지 않아도 문제 될 것 없다. 또렷한 라인을 원하면 아이브로펜슬, 타고난 듯 눈썹 미인인 룩을 원한다면 아이브로 섀도와 브러시 하나면 연출이 가능하니 말이다.


HOW TO

1 아이브로 브러싱 어떤 타입의 눈썹을 원하든 아이브로 메이크업 전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아이브로 브러싱이다. 눈썹결을 따라 눈썹 모를 빗는 것만으로도 눈썹의 윤곽이 잡히고 어느 부분을 커버해야 할지 보이기 때문이다.
2 또렷한 눈썹 라인을 원한다면 아이브로펜슬 아이브로펜슬을 이용한 아이브로 메이크업 룩을 하기 전, 자신의 얼굴이 또렷한 눈썹 라인과 잘 어울리는지 먼저 파악하는 것이 관건이다. 눈매가 깊고, 좌우로 긴 눈매, 광대뼈와 턱 라인이 살아 있는 얼굴이라면 또렷한 아이브로 메이크업 룩이 제격. 보이시하면서도 진한 눈썹이 얼굴의 코어를 잡아줘 또렷해 보이는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3 우아하고 입체감 있는 눈썹, 아이브로 섀도 아이브로펜슬이 잘 어울리는 얼굴형과 달리 둥글둥글하고 얼굴의 윤곽이 대체적으로 부드러운 편이라면 아이브로 섀도를 활용한 아이브로 메이크업 룩이 제격이다. 또렷한 라인보다는 아이브로 섀도로 눈썹의 면적을 채우며 볼륨감과 입체감을 살리는 것이 포인트. 자신의 눈썹 색보다 1~2톤 연한 컬러를 선택해 눈썹 앞머리부터 부드럽게 빈 곳을 메운다는 느낌으로 눈썹을 그려나가면 부드러우면서도 우아한 아이브로 메이크업 룩을 완성할 수 있다.

  • 맥 204 래쉬 브러시

    17cm의 나선형 합성모 브러시로 아이브로 메이크업 전 눈썹결을 정리하는 데 용이하다. 2만8천원대.

  • 베네피트 프리사이슬리 마이 브로우 펜슬 #03미디엄 웜 라이트 브라운

    0.147cm의 가늘고 세밀하지만 단단한 제형의 펜슬로 한 올 한 올 섬세하고 또렷한 눈썹을 그리기 좋다. 0.08g 4만원.

  • 맥 그레이트 브로우 #토프

    밝은 회갈색, 진한 그레이 회갈색, 시머 소프트 크리미 베이지 컬러로 구성돼 자신의 눈썹 컬러에 맞춰 자연스러운 눈썹을 표현할 수 있는 브로 듀오. 3.5g 5만2천원대.

  • 더툴랩 208 아이래쉬 앤 아이 브로우 브러쉬

    적당한 강도에 구관이 살짝 꺾인 디자인이라 눈썹결을 좀 더 쉽게 정리할 수 있는 스크루 브러시. 1만3천원.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각 브랜드 제공, 쇼비트
도움말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이화
2024년 02월호

2024년 02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각 브랜드 제공, 쇼비트
도움말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이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