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향수 고르기 전 알아야할 향수의 `3단계 노트`

향은 저마다 고유의 특징이 있다. 그리고 향기는 3가지 요소로 구성돼 있다. 향수는 일반적으로 다양한 노트의 150~250가지 성분으로 이뤄져 있는데 클래식 향의 구성은 톱 노트, 미들 노트, 베이스 노트다.

On November 25, 2023

3 / 10
/upload/woman/article/202311/thumb/54940-526416-sample.jpg

 

톱 노트

향수의 첫인상이다. 빨리 휘발되기 때문에 향의 성격을 반영하지 않는다. 톱 노트는 그 자체가 상쾌한 향으로 시트러스 노트 계열이 대표적이다. 따라서 톱 노트는 향수가 마음에 드는지 판단하는 데 적합하지 않다. 처음 뿌렸을 때의 후각을 깨우는 역할을 한 뒤 휘발되면서 미들 노트에 자리를 내준다.

미들 노트

향이 지닌 좀 더 깊은 성격을 나타낸다. 미들 노트는 톱 노트가 사라지고 10분 뒤에야 비로소 복합적인 향기를 퍼뜨린다. 미들 노트는 여러 시간 오랫동안 맡을 수 있다. 미들 노트의 향 에센스는 톱 노트와 베이스 노트 사이에서 섬세하고 조화로운 화음을 이룬다.

베이스 노트

향의 기반으로 향수의 종결부를 형성한다. 향수를 뿌린 사람의 피부와 결합해 비로소 최종 향을 결정짓는 요소다. 베이스 노트는 완전히 형성되는 데 한 시간이 걸리며, 같은 향수인데도 사용한 사람에 따라 다른 향이 느껴지는 이유도 베이스 노트 때문에 생기는 현상이다.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참고서적
<마음을 움직이는 향기의 힘>(아날로그)
2023년 12월호

2023년 12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참고서적
<마음을 움직이는 향기의 힘>(아날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