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윤수정 원장이 직접 알려주는 피부노화의 원인 그리고 비법까지!

겨울철 건조한 날씨에 탄력을 잃고 주름까지 생기는 피부, 이대로 피부 노화를 받아들일 건가요? 피부 노화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윤수정 클리닉 윤수정 원장과 K-QUEEN 11기 강서형이 나섰다.

On November 24, 2023

3 / 10
/upload/woman/article/202311/thumb/54917-526072-sample.jpg

 

웰니스 서비스 ‘웰센스’ 고민백과 시리즈 4

웰니스 콘텐츠와 체험담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웰니스 서비스 ‘웰센스(WELLSENSE)’에 고민백과 시리즈 네 번째 콘텐츠가 업로드 됐다. K-QUEEN 11기 강서형과 윤수정 클리닉 윤수정 원장이 만나 <우먼센스> 독자들의 피부 노화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준 것. 사전에 ‘웰센스’ 서비스를 통해 받은 100개가 넘는 다양한 질문 중 베스트로 선정된 질문의 해답을 찾아가는 것이 메인 테마로,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윤수정 원장만의 비법도 공개되니 자세한 내용은 <우먼센스>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영상이나 인스타그램 릴스로 확인해보길.

 

웰센스 서비스를 통해 선정된 베스트 피부 노화 고민 5

1 NIKNAME Sleepyy
Q 여름보다 겨울에 피부가 더 많이 상하고 탄력이 떨어지는 것 같아요. 피부 탄력 회복을 위한 관리법이 있나요?
계절의 변화에 따라 피부 상태가 달라지는 것은 일반적이에요. 겨울이 다가올수록 대기 중 습도가 감소하고, 난방 사용이 증가하면서 실내 공기가 건조해지는데 이런 환경적인 이유로 피부 수분이 증발하고 피부 건조함이 유발될 수 있어요. 보습과 수분 공급은 필수이며, 비타민 C와 E 등을 함유한 항산화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또 영양이 풍부한 식사와 수분 섭취도 매우 중요해요. 피부는 혈액으로부터 산소를 공급받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위해서는 지속적인 운동과 스트레스 관리, 충분한 수면이 필요합니다.

2 NIKNAME 후라이팬
Q 피부 노화 예방을 위해 피부 영양제의 도움을 받고 싶어요. 어떤 콜라겐을 먹어야 할까요?
콜라겐 섭취를 통해 피부 개선 효과를 보려면 흡수율이 중요해요. 콜라겐의 흡수율을 결정하는 요소는 분자의 크기와 분자구조예요. 분자의 크기는 1,000달톤 이하의 저분자 콜라겐을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우리가 콜라겐을 선택할 때 분자구조를 살펴야 하는 이유는 아미노산 3개가 결합된 트리펩타이드 GPH 구조가 피부 속 콜라겐 구조와 동일해 가장 흡수가 잘된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이에요. 실제로 다수 논문에서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의 GPH 구조가 혈액에 흡수되는 혈중농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확인되기도 했어요.

3 NIKNAME 정선영
Q 나이 들수록 목주름과 손 피부 노화가 걱정입니다. 윤수정 원장님의 피부 노화 예방 관리법을 알려주세요.
목과 손은 특히 노화가 가장 잘 드러나는 부위예요. 그래서 평소에 건조하지 않도록 수분 섭취를 잘하고 보습제, 자외선 차단제를 틈틈이 바르면 좋아요. 피부과에서 레이저나 주사 시술 등으로 손과 목의 피붓결과 탄력을 증가시키는 방법도 있어요. 또 하나는 콜라겐을 섭취하면 얼굴 피부뿐만 아니라 목, 손등, 팔, 발뒤꿈치 등 전신 피부가 함께 관리되죠.

4 NIKNAME 쪼스터
Q 콜라겐 영양제의 하루 적정 섭취량과 흡수를 도와줄 다른 영양제는 어떤 것이 있는지 궁금해요.
콜라겐을 섭취하면 정말 피부에 흡수되는지 오랜 기간 연구가 이뤄졌어요. 최근에는 섭취를 통해 콜라겐이 피부에 흡수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다수 발표됐죠. 실제로 동물실험 결과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섭취 후 24시간 만에 피부와 각종 장기에 콜라겐이 도달한 것을 확인했어요. 콜라겐은 피부와 동일 구조의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고, 콜라겐의 합성을 도와주는 비오틴과 흡수를 돕는 비타민 C를 함께 섭취하면 시너지가 배가되죠.

5 NIKNAME zzzz9o
Q 다이어트로 인해 피부 처짐과 수분 부족,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것 같아요. 피부 노화 속도를 늦추면서 다이어트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우리 피부와 몸 전체에는 단백질, 콜라겐과 아미노산 등 영양이 꼭 필요해요. 그런데 다이어트를 무리하게 하면 수분도 부족해지지만 영양 불균형이 발생하면서 오히려 피부 노화를 촉진할 수 있어요. 그래서 무리하게 절식을 하기보다 꼭 필요한 영양소와 수분을 섭취하면서 체지방만 빠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죠. 탄수화물은 섭취를 줄이고, 단백질과 식이섬유는 섭취를 늘려보세요. 그리고 근력 운동과 유산소운동을 병행하면 피부 노화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다이어트할 수 있을 거예요.

<우먼센스>의 웰니스 서비스, ‘웰센스(WELLSENSE)’와 함께하세요!

<우먼센스>의 웰니스 서비스, ‘웰센스(WELLSENSE)’와 함께하세요!

건강하고 행복한 여성들의 라이프 큐레이션 서비스, 웰센스(WELLSENSE)에서는 다양한 콘텐츠와 방대한 제품에 대한 리뷰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웰니스 체험단 응모, 베스트 리뷰어 이벤트, 전문가 고민 상담 코너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생기와 활력이 넘치는 당신의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우먼센스 > 웰센스 서비스를 경험해 보세요.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2023년 12월호

2023년 12월호

에디터
송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