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탁구를 시작 할 수 있는 체육관을 소개합니다

On November 01, 2023

대천체육관

올해 새롭게 개관한 대천체육관 탁구장은 사업비 총 10억을 들여 리모델링을 진행했다. 지하 1층에 총면적 1,522㎡ 규모로 조성된 새 탁구장은 탁구대 30대를 포함해 장애인 전용 리프트까지 설치해 접근성을 높였다. 탁구장 외에도 지상의 다목적 체육관에서 핸드볼, 농구, 배드민턴 등 다양한 운동 및 경기를 진행할 수 있다.
주소 충남 보령시 대천로 136
문의 041-930-0964

광주시민체육관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의 광주시민체육관은 지하 1층에 7면의 탁구장과 함께 6면의 배드민턴장이 있다. 2층 다목적체육관은 농구, 배구, 피구 등 다양한 실내경기를 펼칠 수 있고, 관람석도 620석 마련돼 있다. 야외에는 인라인스케이트장, 테니스장, 농구장, 족구장, 게이트볼장이 있어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주소 경기 광주시 오포읍 청석로 85
문의 031-769-1030

/upload/woman/article/202310/thumb/54782-524845-sample.jpg

반곡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세종시에 위치한 반곡동 복합커뮤니티센터는 총사업비 395억원을 들인 지하 1층~지상 6층 규모의 대형 시설로, 지역 주민의 폭넓은 커뮤니티 활동을 촉진하고자 만들어졌다. 주요 시설로 주민센터와 다목적 체육관, 도서관, 북카페 등 주민을 위한 각종 편의 시설을 설치했다. 특히 다목적 실내 체육관은 탁구, 클라이밍, 배드민턴, 농구 등 다양한 실내 스포츠가 가능하다.
주소 세종시 반곡로 39
문의 044-301-7300


INTERVIEW

 누구나 탁구를 시작할 수 있어요! 

탁구를 가르치는 21년 차 체육 교사, 신민석

탁구를 지도한 지는 얼마나 됐나요?
체육 수업 중 탁구를 지도한 지 10년, 방과 후 스포츠 클럽에서 아이들을 지도한 지 5년 됐습니다.

탁구 초보자가 많이 하는 실수는 무엇인가요?
처음부터 잘하려는 마음인 것 같습니다. 탁구 초보자는 탁구공, 탁구 라켓과 친해지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그러므로 탁구공 튀기기, 벽 튀기기 등으로 라켓과 공의 성질, 특성 등을 이해하며 친해져야 합니다.

탁구만의 차별화된 장점이 있을까요?
남녀노소 쉽게 배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체력이 부족한 성인도 기술을 습득하고 경기를 하기까지 과정이 크게 어렵지 않고, 그 과정에서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건강도 유지할 수 있어요. 아이들의 경우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 탁구를 통해 민첩성을 기를 수 있고, 뇌의 혈류량을 증가시켜 학습 능력과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탁구를 잘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전문가에게 레슨을 받으면 도움이 되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즐거운 마음으로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이 탁구를 시작하면 좋을까요?
탁구는 누구나 시작할 수 있습니다. 신체 활동을 통해 건강과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싶다면 탁구를 시작해보세요!

CREDIT INFO

에디터
이설희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내 손안에 서울, 강남구도시관리공단
출처
대한배드민턴협회, 대한탁구협회
2023년 11월호

2023년 11월호

에디터
이설희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내 손안에 서울, 강남구도시관리공단
출처
대한배드민턴협회, 대한탁구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