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항노화에서 K-뷰티의 시작을 찾다! 주앤랩 최경희 원장의 진심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다양한 환자를 케어하기 위해 병원 시술과 병행하며 화장품과 다이어트 라인 출시를 계획하고 있는 주앤클리닉 최경희 원장. 그 첫 시작은 그동안의 노하우와 진심을 담은 주앤랩의 ‘센텔라 리바이탈 크림’. 외적·내적 항노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최경희 원장의 이야기를 들어봤다.

On September 22, 2023

/upload/woman/article/202309/thumb/54506-521886-sample.jpg

최경희 원장은?
가정의학과 전문의로 현재 서울시 강남 압구정 로데오거리에 위치한 주앤클리닉 대표 원장이다. tvN 예능 <렛미인> 시즌 2·3, KBS2 시사·교양 <굿모닝 대한민국 라이브>에서 자문의로 활동했으며, 현재 시사·교양 SBS <좋은 아침>, TV조선<알맹이> 등에서 자문의로 활동 중이다.

Q 주앤랩 브랜드에 대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주앤랩은 고객들의 더 나은 피부 건강을 위해 그동안 축적된 노하우를 담고 필요한 항목들을 자체 개발해 탄생한 브랜드입니다. 주앤랩은 주앤클리닉을 찾는 고객들에게 최상의 피부 건강을 선사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며 그 맥락에서 사업 확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먼저 병원에서 시술받은 후 관리하기 힘든 여드름 피부, 아토피 피부 등을 개선하는 데 집중하기 위한 ‘센텔라 리바이탈 크림’을 만들었습니다. 이 밖에도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하이컷 시리즈인 다이어트 쉐이크와 비타민 제품이 출시됐습니다.

Q 주앤클리닉을 운영하다 주앤랩 센텔라 리바이탈 크림을 만들게 된 계기가 있나요?
바쁜 일상에 쫓기는 현대인은 피부 관리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기 쉽지 않습니다. 그로 인해 피부 장벽이 약해지고 트러블로 고통받게 되지만 피부 관리의 시작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중요한 골든타임을 놓치는 경우가 많죠. 이런 분들을 위해 일상생활에서 간편하게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또한 피부 시술 후 손상된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제품을 만들고자 센텔라 리바이탈 크림을 개발하게 됐습니다.

Q 직접 연구·개발한 센텔라 리바이탈 크림의 개발 과정이 궁금합니다.
두 딸이 어릴 적부터 아토피로 고생해 엄마의 마음으로 내 딸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크림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게 피부가 재생되는 성분을 찾기 위해 제조 기업과 함께 연구·개발해 센텔라 리바이탈 크림이 나오게 됐습니다. 처음에는 20ml 용량으로 필요한 국소 부위에만 바르는 제품을 출시했는데 효과를 본 고객들의 용량 증량의 니즈를 반영해 이번에 다시 대용량으로 출시했죠. 현재 주앤클리닉을 방문하는 베트남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어 해외 수출을 준비 중입니다.

Q 센텔라 리바이탈 크림의 장점이자 다른 재생 크림들과의 차별점은 무엇인가요?
센텔라 리바이탈 크림은 주름 개선과 유·수분 밸런스 조절, 피부 보습과 진정에 특화된 제품입니다. 병풀 추출물, 코코넛야자 오일, 누에고치 추출물, 뽕나무 열매 추출물, 알로에 베라 추출물 등 자연 친화적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은 염증이 있는 여드름 피부나 아토피 피부로 고민하는 분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죠. 센텔라 리바이탈 크림은 피부 재생뿐만 아니라 탄력, 영양 공급, 보습 효과를 볼 수 있어 일상생활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시술과 피부 재생의 상관관계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한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아름다움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시술을 결정하는 분들이 부쩍 늘고 있습니다. 어떤 시술이냐에 따라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시술받은 후 일시적으로 피부 장벽이 손상되며 회복기에 홍반이나 통증, 가려움, 색소침착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건강하고 올바른 시술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피부가 재생되는 시간에 제대로 그리고 집중적으로 관리를 해야 하고, 그래야만 혹시 모를 후유증을 대비할 수 있습니다.

/upload/woman/article/202309/thumb/54506-521885-sample.jpg

주앤랩 센텔라 리바이탈 크림
피부의 타임슬립을 위한 재생 케어 제품. 외부 자극으로 손상된 피부에 고품질의 히알루론산과 프리미엄 원료 8가지로 건강한 피부를 위한 환경을 제공한다. 피부 면역력 강화, 주름 개선 기능성까지, 거칠고 노화된 피부를 생기 있게 가꿔준다. 50ml 5만5천원.

Q 앞으로 주앤랩이 추구하는 방향이 궁금합니다.
주앤랩은 빠르게 변화하는 현시대에서 트렌디하게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려 노력합니다. 또한 기성세대와 젊은 세대가 원하는 뷰티와 건강 아이템을 제공하고자 끊임없이 연구할 것입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동남아를 넘어 전 세계 사람들에게 피부와 다이어트 등 외적인 부분은 물론 내적인 뷰티 노하우를 소개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외적 항노화와 내적 항노화의 타이틀을 걸고 K-뷰티의 뛰어난 역량을 선보이는 데 집중할 계획입니다.

Q 피부 전문가로서 평소 자신의 뷰티 루틴을 공유해주세요.
아침에 일어나면 사우나로 몸을 따뜻하게 한 다음 20분간 스트레칭을 하고 30분 정도 간단한 운동을 합니다. 체중 유지를 위해 직접 개발한 주앤랩 하이컷 다이어트 쉐이크와 하이컷 다이어트 비타민을 먹은 후 하루 진료를 시작하죠. 한 달에 한 번 정도 시술을 하는 편이지만 평소 이너 뷰티를 더욱 중요하게 여기며 비타민을 꼭 챙겨 먹습니다. 저녁에는 가벼운 식사를 하고 과일을 먹죠. 약속이 있는 경우 늦게까지 식사했다면 다음 날은 평소보다 물을 많이 마시며 몸을 가볍게 만드는 것을 잊지 않습니다. 이런 날은 아침과 저녁 식사를 주앤랩 하이컷 다이어트 쉐이크로 대체하면서 몸이 붓지 않도록 관리합니다.

Q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뷰티 루틴을 꼽는다면 무엇인가요?
규칙적인 리프팅 시술이나 레이저 시술, 주사 시술을 하는 것이 피부 재생에 많은 도움을 주는 것이 사실입니다. 평상시 관리 역시 중요한데 매일매일 챙기는 이너 뷰티로 비타민은 물론 항산화제를 꼭 먹습니다. 마지막으로 건강에 맞는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것 또한 자신의 몸과 얼굴, 피부 등 전체적인 뷰티를 유지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Q 마지막으로 <우먼센스> 독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누구나 건강하게 오래 살고 싶은 욕구가 있는 만큼 건강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은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건강에 대한 무분별한 정보가 쏟아져 의사로서 우려되는 점이 있기도 하죠. 올바른 건강관리를 위해서는 일괄적인 관리가 아닌 개인화된 맞춤 관리가 필요합니다. 유행에 따른 건강법이 아닌 자신에게 맞는 노력과 투자를 하며 자신을 사랑하고 스스로 소중한 사람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지금 자신의 상태가 어떠하든 분명 더 개선될 수 있기 때문에 계속 노력하고 그 노력이 쌓인다면 습관이 돼 더욱 아름답고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죠. 주앤클리닉 대표 원장으로서 그리고 주앤랩을 연구하는 화장품 개발자로서 모든 이들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항상 연구하는 자세로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CREDIT INFO

에디터
정서윤
사진
브랜드 제공
2023년 09월호

2023년 09월호

에디터
정서윤
사진
브랜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