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뱃살 타파! 차전자피가 궁금하다!

소화와 장 건강, 다이어트까지 된다고? 활발한 배변 활동에 도움을 주며 먹기에도 편한 ‘차전자피 환’이 인기다.

On September 20, 2023

/upload/woman/article/202309/thumb/54495-521808-sample.jpg

목 넘김이 부드럽고 깔끔한 ‘차전자피 환’

차전자피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포함된 질경이 씨앗의 껍질이다. 소량만 섭취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식전에 섭취 시 식사량 조절에 도움이 된다. 물과 만나면 수분을 흡수해 불어나는데, 이때 노폐물을 흡착해 배출하는 특징이 있어 변비에도 효과적이다. 다만 약을 복용 중이라면 약 흡수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시간 간격을 두고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차전자피는 다양한 형태가 존재하는데 가루의 경우 많은 양을 먹어야 하기 때문에 입 안에 달라붙는 등 먹기 불편한 점이 있다. 최근 이 점을 보완한 먹기 수월한 ‘환’ 형태의 제품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늘어난 식욕을 자연스럽게 억제하길 원한다면 환 형태의 차전자피를 복용해보는 것도 방법.

차전자피 복용 TIP

1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해야 한다. 물이 부족하면 장내 수분이 줄어들어 오히려 변비를 유발할 수도 있다.
2 차전자피는 수분에 닿으면 부피가 팽창하기 때문에 물에 타서 먹는 것은 권하지 않는다.
3 변의 부피를 늘려 장운동을 촉진하는 원리이기 때문에 과다 복용은 금물! 적정 섭취량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CREDIT INFO

에디터
고유진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2023년 09월호

2023년 09월호

에디터
고유진
사진
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