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STAR

STAR

해외 팬이 말하는 '내가 방탄소년단에 빠진 이유'

On June 29, 2023

3 / 10

 

  • 아미들이 서울 용산구 하이브(HYBE) 사옥을 방문해 10주년 기념 방탄소년단 초상 그래피티 드로잉 작업을 지켜보고 있다.아미들이 서울 용산구 하이브(HYBE) 사옥을 방문해 10주년 기념 방탄소년단 초상 그래피티 드로잉 작업을 지켜보고 있다.
  • 서울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 마련된 ‘방탄소년단 데뷔 10주년 이벤트 존’을 방문한 시민들이 행사장을 둘러보고 있다. <2023 BTS FESTA>와 협업해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대형 포토월, 케이크 포토 존 등을 비롯해 아모레퍼시픽이 방탄소년단과 관련해 선보인 한정판 제품과 굿즈가 전시된다. 서울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 마련된 ‘방탄소년단 데뷔 10주년 이벤트 존’을 방문한 시민들이 행사장을 둘러보고 있다. <2023 BTS FESTA>와 협업해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대형 포토월, 케이크 포토 존 등을 비롯해 아모레퍼시픽이 방탄소년단과 관련해 선보인 한정판 제품과 굿즈가 전시된다.

“수년 전 방탄소년단의 칼군무를 보고 충격을 받았다. 그게 끝이 아니었다. 직접 자신의 이야기를 쓰고, 노래를 부른다. 만들어진 아이돌 가수와는 차원이 다르다. 그들은 지구 반대편에 사는 나를 변화시켰다. 내 인생은 방탄소년단을 만난 전과 후로 나뉜다.”
xxdggg******

“나는 52살이지만 방탄소년단을 사랑한다. 그들 모두 정말 멋진 사람이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모든 것을 응원할 것이다.”
leonormartin******

“방탄소년단은 살아 있는 전설이다. 그들은 세상에 아름다운 메시지를 보낸다. 방탄소년단처럼 노래를 완벽하게 부르면서 고난도의 안무를 할 수 있는 팀이 또 누가 있겠는가. 그들은 사랑과 응원을 받을 자격이 있다.”
jacqueli*******

“평범한 청년들이 남긴 발자취가 감동을 준다. 그들은 음악을 직접 만들고, 자신의 이야기를 가사로 써 내려간다. 특히 랩 가사가 심장을 관통한다. 시인과도 같다.”
deu*******

“방탄소년단이 꿈을 이룰 때까지 얼마나 열심히 했는지 알고 있고, 여전히 겸손하기 때문에 좋아한다. 그들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뜨거운 열정이 우리를 감동시킨다. 방탄소년단은 모두에게 칭찬을 받을 자격이 있다.”
chel******

“방탄소년단은 다른 K팝 가수와 다르다. 그들은 가짜가 아니다. 그래서 카메라에서 바보처럼 보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lealar*******

CREDIT INFO

기획
하은정 기자
취재
한해선(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기자)
사진
빅히트 뮤직·하이브·일요신문 제공, 방탄소년단 공식 SNS
2023년 07월호

2023년 07월호

기획
하은정 기자
취재
한해선(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기자)
사진
빅히트 뮤직·하이브·일요신문 제공, 방탄소년단 공식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