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무궁무진한 노카페인 티의 세계로!

차라고 하면 흔히 녹차, 홍차만을 떠올리 기 마련이다. 하지만 우리가 모르는 사이 다양하고 색다른 종류의 차가 차 애호가 들에게 이미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그러 니 향긋한 허브차, 계절별로 마실 수 있 는 꽃차, 달콤한 과일차 그리고 익숙한 곡물차 등 다양한 맛과 향, 색을 가진 노 카페인 차를 마셔보는 건 어떨까. 입맛과 취향, 체질과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골라 마실 수 있는 무궁무진 건강한 차 세계로 풍덩 빠져볼 시간이다.

On June 15, 2023

3 / 10
/upload/woman/article/202306/thumb/53847-516150-sample.jpg

 

카페인이 없는 대표적인 티 원료와 효능까지 알아보세요!

1 캐머마일
국화과에 속하는 식물인 캐모마일은 땅에서 나는 사과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차로 활용되는 캐머마일 꽃잎은 진한 향과 맛이 특징이며, 소화를 돕고 면역력을 증진시킨다.

2 페퍼민트
우리말로 박하라고 불리며 상쾌한 향과 맛을 가지고 있다. 속쓰림을 비롯한 소화불량 등에 특히 효과가 뛰어나고 피로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

3 레몬밤
민트의 일종인 레몬밤은 진한 레몬 향이 가장 큰 특징이다. 잎을 우려 차로 마시는 게 가장 일반적이며 항산화 성분이 다량 들어 있어 염증을 완화시킨다.

4 루이보스
콩과 식물에 속하는 나무인 루이보스는 그 잎을 건조해 차로 활용한다. 맑은 감색빛의 진한 단맛을 가진 루이보스티는 체내 독소를 제거해주며 면역력 강화에도 효과적이다.

5 메밀
풍부한 영양으로 슈퍼 푸드로 불리는 메밀은 구수한 맛과 다양한 효능으로 폭넓게 사랑받고 있다. 부기 제거와 변비에 효과적이며 꾸준히 마시면 체중 감량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6 로즈힙
장미의 열매를 뜻하는 로즈힙은 잎이나 꽃이 아닌 열매를 활용해 차로 만든다. 붉은 수색의 로즈힙티는 달콤하고 쌉쌀한 맛이 특징이며, 비타민 C가 풍부하다.

CREDIT INFO

에디터
이설희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식품의약품안전처
2023년 06월호

2023년 06월호

에디터
이설희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식품의약품안전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