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신체 밸런스를 올려주는 홈트용품

On February 13, 2023

코어 근육은 등, 배, 엉덩이, 골반에 걸친 몸의 중심부를 지탱하는 근육을 통칭한다. 서 있는 것은 물론 걷고, 뛰고, 물건을 들어 올리는 등 거의 모든 움직임이 코어 근육과 관련된 만큼 다양한 밸런스 운동을 통해 이 부분을 강화해야 한다. 코어 근육에 가장 효과적인 운동은 밸런스 보드를 활용한 플랭크 동작이다. 홈트용으로 출시된 시중의 밸런스 보드는 미끄러짐 방지를 강화하고 고정력을 올림으로써 부상을 방지하도록 만들었다. 코어 근육 강화를 위한 운동은 정적인 동작이 많은 만큼 바닥과 마찰을 줄여주는 다양한 용품을 활용하면 도움이 된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2302/thumb/53034-508971-sample.jpg

 

1 비핏 BW 보드
목공예 장인과 협업해 높은 퀄리티의 수작업으로 완성한 밸런스 보드. 수축과 변경이 없는 프리미엄 핀란드산 자작나무와 SGS 인증을 받은 코르크로 만들었다. 하단에 소음 방지 패드와 함께 폼롤러가 빠지지 않도록 안정 장치를 설치해 부상 걱정 없이 다양한 동작을 시도할 수 있다. 귀여운 그래픽 아트 디자인으로 집 안 어디에 두어도 감각적인 연출이 가능하다. 5만7천원.

2 비핏 밸런스보드 피치
코어 근육을 길러주는 원형 밸런스 보드. 20개의 굴곡 패턴과 하단에 미끄러짐 방지 패드를 장착해 부상을 예방해준다. 최대 체중 150kg까지 버틸 수 있어 온 가족이 사용 가능하며, 양쪽에 손잡이를 설계해 푸시업이나 플랭크 등 다양한 동작에 활용할 수 있다. 2만1천8백원

3 뮬라웨어 에센셜 코어 하트 토삭스
바닥 미끄러움을 방지해주는 디테일이 들어간 친환경 소재 토삭스. 발등을 오픈해 편안함을 더했으며, 인체공학적 패턴 설계로 다양한 동작은 물론 오랜 시간 착용해도 불편함이 없다. 9가지 컬러에 S와 M 사이즈로 만들어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다. S~M(225~235mm), M~L(240~255mm), 1만2천원.

4 안다르 릴렉스 글라이딩 디스트 1set
바닥과 마찰을 줄여 운동 효과를 올려주는 도구. 자세를 흔들림 없이 올바르게,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잡아준다. 6가지 컬러 중 취향 따라 고를 수 있으며 양면 소재가 달라 바닥, 요가 매트, 카펫 등 지면에 맞춰 활용할 수 있다. 18×18mm, 7천9백원.

5 안다르 릴렉스 밸런스 패드 1set
커다란 크기 때문에 거추장스럽던 요가 매트를 혁신적으로 디자인한 작은 사이즈의 매트. 무릎과 손, 발바닥 등 운동 동작을 시행할 때 바닥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 12mm의 두께감으로 동작 시 충격을 흡수하고, 방사형 패턴으로 디자인해 마찰력을 높였으며 미끄러짐도 방지한다. 35×20×1.2mm, 4만9천8백원.

CREDIT INFO

에디터
이설희
사진
박충열, 김규남
2023년 02월호

2023년 02월호

에디터
이설희
사진
박충열, 김규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