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ISSUE

ISSUE

2022 대한민국 10대 트렌드 상품

김난도 교수팀은 소비 기준의 다양화, 공유와 소통을 통한 즐거움 추구, 특화 상품의 부상, 일상 속 비일상에 대한 기대라는 의미로 2022년 10대 트렌드 상품을 선정했다.

On December 21, 2022

3 / 10
/upload/woman/article/202212/thumb/52696-505759-sample.jpg

 

K-콘텐츠
전 세계인의 한국 문화 콘텐츠에 대한 호감도 상승, OTT 서비스 확대

비대면 플랫폼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서비스 수요 유지, 비대면 서비스의 확장을 지원하는 정책적 노력

캐릭터 기획 식품
캐릭터 마케팅의 확실한 효과 검증, 득템력 과시에 대한 니즈, 재테크 아이템으로 등장

상담 예능
출연자와 패널 간에 자연스러운 공감대 형성, 전문성 있는 고민 해결에 대한 신뢰 형성

친환경 포장
필환경 트렌드 확산, 절약보다 절제를 추구

제로 음료
행복한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 증가, 회식 감소와 강압적 음주 문화의 변화

이색 주류
가성비에서 가심비로 변화된 주류 선택 기준, 혼술·홈술 문화의 확산

셀프 사진관
억눌렸던 대면 만남에 대한 니즈, 사진으로 추억을 기록하는 놀이 문화 형성

새치 샴푸
자기 관리의 일환으로 미용 소비를 즐기는 4060세대 소비자 부상, 높은 제품력이 보장된 특화 제품의 등장

도심 근교 대형 카페
차별화된 콘셉트가 적용된 카페 공간의 매력, 코로나19 이후 가벼운 국내 여행 선호

CREDIT INFO

에디터
하은정
취재
곽희원(프리랜서)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참고 서적
<트렌드 코리아 2023>(미래의창)
2022년 12월호

2022년 12월호

에디터
하은정
취재
곽희원(프리랜서)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참고 서적
<트렌드 코리아 2023>(미래의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