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AFTER SUNCARE2

바캉스 후 피부 진정이 필요하다!

바캉스 직후 지친 피부에 휴식을 줘야 할 때 빠른 회복을 돕는 애프터 선케어 루틴을 소개한다. 뜨거운 자외선, 피지, 땀으로 인해 손상된 피부를 위한 애프터 선케어 루틴.

On July 30, 2019

3 / 10
/upload/woman/article/201907/thumb/42398-378507-sample.jpg

 

CALMING CARE

화끈거리고 빨갛게 달아오른 피부의 온도는 낮췄지만, 여전히 푸석하고 붉어진 피부가 회복되지 않는다면? 이는 피부 보습 체계와 피부 장벽이 무너졌다는 신호. 2~3일은 불균형해진 유·수분 밸런스를 바로잡고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만드는 성분이 함유된 저자극 시카 전용 제품으로 케어하자. 일주일 전후로 저절로 떨어져나가는 각질을 일부러 벗기거나 제거하려는 행동은 절대 금물. 자연스럽게 탈락되는 것이 피부 손상을 최소화한다.
 

피부 속 pH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라

빨갛게 달아오르고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켰더니 스멀스멀 올라오는 뾰루지. 피부 속 pH와 유·수분 밸런스가 깨졌다는 신호다. 강한 자외선, 바닷물, 수영장의 염소 성분, 자주 덧바른 자외선차단제는 피부의 유·수분과 pH의 밸런스를 깨며 자극받은 피부는 예민해질 대로 예민해져 트러블이 일어나는 것. 이제는 피부 컨디션을 본격적으로 회복하는 데 집중해야 할 때다. 강렬한 자외선과 외부 활동으로 흐트러진 피부 속 유·수분 밸런스와 pH 농도를 맞추는 것이 급선무. pH는 피지선에서 분비되는 피지와 땀샘에서 분비되는 땀이 섞여 형성되는 천연 피부 보호막으로 이상적인 피부 pH지수는 pH5. pH지수가 7보다 낮으면 산성, 높으면 알칼리성인데 뾰루지와 극심한 건조 증상은 피부 pH지수가 평균보다 높아졌다는 신호. 약산성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해 피부에 이상적인 pH지수로 낮추는 것이 필요하다. 여기에 피부와 가장 유사한 성분의 크림을 사용해 피부 속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고 수분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으면 건조하고 거칠어진 피부의 회복을 도울 수 있다.
 

무너진 피부 장벽 케어

얼굴 피부가 찢어질 듯 건조하고 땅긴다면 이는 피부 장벽이 무너지고 피부 속에 수분이 부족한 상태. 이때는 히알루론산과 같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제품과 피부 장벽을 구성하는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등 지질과 유사한 성분이 든 제품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특히 세포 사이사이에서 시멘트 역할을 하며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이 외부로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하는, 피부 구성 성분 중 하나인 세라마이드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추천한다. 또 하나 중요한 사실은 무너진 피부 장벽 회복에도 골든 타임이 있다는 것. 피부 세포가 활성화돼 영양 성분이 피부 깊숙이 잘 스며드는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는 피부에 유·수분을 공급하기에 최적의 시간이니 이 시간을 놓치지 말자.  

3 / 10
/upload/woman/article/201907/thumb/42398-378484-sample.png

 

1 라로슈포제 똘러리앙 울트라 8 고운 입자와 분사력으로 피부에 강력한 보습을 선사하는 터치리스 워터 에센스. 물처럼 가볍지만 크림보다 강한 보습력을 지녔다. 손으로 바르고 두드리지 않아도 돼 위생적이다. 100ml 2만9천원.
2 아벤느 시칼파트 S.O.S 크림 외부 자극에 붉고 건조해진 민감한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 손상된 피부 장벽을 회복시키는 크림. 40ml 2만2천원.
3 설화수 윤조에센스 메마른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에센스. 꽃과 나무, 열매, 잎 등에서 영감을 받은 향으로 피부뿐만 아니라 심신의 안정을 도와준다. 90ml 12만원대.
4 에스티로더 뉴트리셔스 액티브 트레멜라 하이드라 포티파잉 수플레 크림 워터리한 텍스처가 바르는 즉시 물방울로 변해 피부에 신선한 수분을 공급한다. 흰목이버섯 퍼먼트를 담은 포뮬러가 72시간 동안 피부에 수분을 충전, 피부 장벽을 강화해준다. 50ml 6만3천원대.
5 COSRX 센텔라 아쿠아 수딩 앰플 극도로 민감한 피부, 외부 열로 달아오른 예민한 피부의 재생을 돕는 수분 진정 앰풀. 영국산 프로비타민 B5(D-판테놀) 성분이 수분 공급은 물론 피부 재생, 항염에도 효과적이다. 40ml 가격미정.
6 닥터자르트 세라마이딘 크림 자극으로 손상받아 지치고 건조해진 피부를 진정시킨다. 기존 세라마이딘 크림보다 세라마이드 함량이 2배 많으며, 5겹 멀티 세라가 피부 각질 사이사이의 틈을 메워 피부 장벽을 강화해준다. 수분 크림을 발라도 금세 건조해지는 피부, 얇고 민감한 피부, 피붓결이 거친 피부를 부드럽게 가꿔준다. 50ml 4만5천원.

무너진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성분은?

세라마이드 피부 바깥층의 50%를 차지하는 필수 요소로 피부 장벽 강화에 효과적인 성분이다. 수분 증발 억제 및 피부 속 수분 보유 역할을 하며 피부 속에 채워진 수분을 외부로 빼앗기지 않게 코팅해준다.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이대원(제품), 게티이미지뱅크(인물)
도움말
조애경(WE클리닉원장)
2019년 07월호

2019년 07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이대원(제품), 게티이미지뱅크(인물)
도움말
조애경(WE클리닉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