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우리 아이의 상상력에 날개를!

레고® 브릭 60주년 한정판

레고® 브릭 60주년 한정판으로 무한한 아이들의 상상력에 날개를 달아보자.

On March 22, 2018

/upload/woman/article/201803/thumb/38030-288557-sample.jpg

1 레고® 재미있는 무지개(10401) 2 레고® 재미있는 세계(10403) 3 레고® 화성 미션(10405) 4 레고® 재미있는 미래(10402) 5 레고® 해저 세계(10404)


K-QUEEN 4기 이은아 씨의 아들 9살 현일이는 스스로를 '레고 박사'라고 부를 만큼 소문난 레고 마니아다. 레고와 함께 커왔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촬영 당일에도 현장에 들어서자마자 레고부터 찾더니 브릭을 조립하기 시작했다. "현일이는 어렸을 때부터 레고와 함께했어요. 유치원에 다닐 때만 해도 박스에 있는 사진을 따라 완성작을 만들었는데, 익숙해지니까 브릭을 다시 분리해 본인이 상상하는 대로 만들더라고요. 이제는 가이드를 따라가기보다 본인이 원하는 대로 만드는 것을 더 선호해요. 한번은 TV를 보다가 원하는 캐릭터를 보더니 레고로 뚝딱 만들어내더라고요."

3 / 10
/upload/woman/article/201803/thumb/38030-288558-sample.jpg

 

"제가 만든 화산동굴과 프로범버카, 거대 병아리예요.
화산동굴은 제 머릿속에서 떠오른 세상이에요. 병사들이 무서운 화산동굴을 지키고 있어요.
프로범버카는 제가 타고 싶은 차를 만든 거고요.
귀여운 거대 병아리도 만들어봤어요. 노란 병아리가 정말 귀엽죠?"

엄마 이은아 씨는 현일이가 레고를 가지고 놀 때는 상상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옆에서 격려하며 지켜봐 주는 편이다. 원하는 컬러의 브릭으로 조립해도 되고, 모양이 정해진 것은 없다고 격려하면서 옆에서 지켜봐 주는 식이다. 아이가 조립하는 동안 무엇을 만든 것인지 질문하며 아이와 교감하는 것도 놓치지 않는다. 현일이의 작품이 완성되면 칭찬을 아끼지 않는데, 이런 칭찬 덕분에 아이가 더욱 레고 작품 만들기에 흥미를 느끼는 것 같다고.

"가끔은 아이가 만든 것이 무엇인지 모를 때가 있어요. 그럴 때는 아이에게 직접 설명해달라고 해요. 본인이 만든 작품이니 신나서 설명해주죠. 설명이 끝나면 폭풍 칭찬을 해줘요. 이런 칭찬 덕분인지 만들기에 자신감이 생겨 스스로 '레고 박사'라고 부른다니까요." 이은아 씨가 꼽는 레고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상상력을 발달시킨다는 점이다. 다양한 크기와 모양의 브릭으로 아이의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다는 것.

특히 레고® 브릭 60주년을 맞아 출시된 한정판 제품은 박스 겉면에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질문이 기재돼 아이들이 레고 브릭으로 더욱 다양한 작품을 만들어볼 수 있다. 레고를 만들면서 자신의 작품을 돌아보기도 하고 작품을 만들 대상을 살펴보며 관찰력과 생각하는 힘도 길러진다고. 또 손의 근육을 많이 쓰기 때문에 소근육이 발달하고, 집중해서 브릭을 맞추다 보니 섬세해지고 차분해졌단다.

촬영 당일에도 현일이는 레고에 빠져 촬영은 뒷전일 정도였다. 본인이 만든 작품을 엄마는 물론 기자와 포토그래퍼에게까지 설명하고 자랑하며 촬영 내내 레고에 집중한 모습이었다. 촬영이 끝나고 집으로 돌아가는 차 안에서도 현일이는 완성한 작품을 소중히 안고 있었다는 귀여운 후기를 전하기도 했다. 앞으로도 현일이의 레고 사랑은 계속될 예정이다.

WHY LEGO? 레고가 특별한 5가지 이유

1 변형되지 않아요!
모든 레고® 브릭은 15kg에 해당하는 금속 디스크를 위에서 누르는 압력 테스트를 거쳐 브릭 모양이 변형되거나 깨지는 현상이 없습니다.
2 떨어뜨려도 안전해요!
레고® 브릭을 1m 이상의 높이에서 딱딱한 바닥으로 떨어뜨리는 낙하 테스트를 수차례 거쳐 브릭이 깨지는 것을 방지했습니다.
3 유해물질 걱정 없어요!
유해 물질 관련 공식 데이터베이스를 참조해 놀이 도중에 유해 물질에 노출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검사하고 확인합니다.
4 물들지 않아요!
레고® 브릭을 아이의 땀이나 타액에 노출시키는 화학 검사를 통해 이러한 액체에 접촉했을 때 착색되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5 창의력을 높여요!
6개의 레고® 브릭으로 총 9억 1,510만 3,765개의 조합을 만들 수 있습니다. 레고놀이는 끝없는 상상력과 창의력의 원동력입니다.

 EVENT  '레고® 상상 박사를 찾아라!'

레고® 브릭 60주년을 맞이해 5가지 2018년 한정판 세트를 선보이며, '레고® 상상 박사를 찾아라!' 이벤트도 진행한다.
박스 겉면에 있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레고 브릭으로 만들어 완성된 작품 사진이나 영상을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업로드 시 '#레고상상박사' 해시태그는 필수! 투표를 통해 선정된 5명에게 30만원 상당의 하반기 신제품을 증정한다.
응모기간은 4월 8일까지로 당첨자는 5월 4일에 발표한다. 자세한 내용은 레고 공식 블로그(blog.naver.com/legoblog) 페이스북(www.facebook.com/LEGOKorea.official/)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현일이의 엉뚱한 상상력 타임, 레고가 묻고 현일이가 답하다
Q1 무지개의 끝에는 무엇이 있을까?
"알록달록한 무지개 끝에는 아이들이 뛰어노는 밝은 놀이터가 있을 거예요!"
Q2 미래엔 어떤 것들이 우리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까?
"지구가 파괴됐을 때는 레고 세상이 우릴 도와줄 거예요! 지구가 없어지면 레고 세상에서 살면 돼요."
Q3 어떻게 하면 세상을 더 재미있게 만들 수 있을까?
"우리가 레고로 변신해서 레고 세상에 들어가요! 그러면 보물섬, 불의 왕국,얼음 왕국 등 매일 다른 세상에서 살 수 있어요."
Q4 바다 밑 해저 세계에는 무엇이 있을까?
"바다 밑에 반짝이는 보물들이 숨어 있을 것 같아요. 그 보물들을 제가 찾아낼 거예요."
Q5 우리는 어떻게 시간 여행을 하게 될까?
"레고 속 세상으로 들어가 과거로 돌아가 악당을 물리칠 거예요!"

CREDIT INFO

진행
김자혜(프리랜서)
사진
김대원
헤어
현욱(보보리스네트웍)
메이크업
지은(보보리스네트웍)
자료제공
레고코리아 (080-022-3780, www.lego.com/ko-kr)
2018년 04월호

2018년 04월호

진행
김자혜(프리랜서)
사진
김대원
헤어
현욱(보보리스네트웍)
메이크업
지은(보보리스네트웍)
자료제공
레고코리아 (080-022-3780, www.lego.com/k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