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블로그 네이버TV캐스트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

뚝딱! 달콤한 간식 메이커

On March 08, 2018 0

엄마표 특제 간식이 필요한 신학기가 다가오자 손쉽고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똑똑한 간식 메이커들이 출시되고 있다. 엄마에게는 요리하는 재미를, 아이들에게는 먹는 즐거움을 안겨줄 시판 간식 메이커 8. 무엇을 고를지 고민된다면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꼼꼼한 후기를 주목하자.

TEST PLAN

무엇보다 깨끗하고 건강한 음식이 가장 큰 관심거리인 요즘, 신학기를 맞아 엄마표 수제 간식 만들기가 인기다. 쉽고 빠르고 간편하게 아이들의 고픈 배를 채워줄 시판 간식 메이커들. 이달에도 직업과 취향, 라이프스타일이 서로 다른 푸드스타일리스트, K-QEEEN 주부,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인플루언서 에디터로 구성된 8인의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이 2월 7일부터 9일까지 달콤한 간식 만들기 위시 리스트를 리뷰하기 위해 신사동 스튜디오에 모였다. 아이들의 까다로운 입맛을 만족시킬 수제 간식을 건강하고 맛있게 만들어줄 최고의 제품을 선별하기 위해 무엇이든 척척 만들어내는 미니 오븐, 작고 간편한 튀김기, 영양소 파괴가 거의 없는 스티머, 재료만 넣으면 자동으로 면을 뽑아내는 제면기 등 다양한 제품을 한자리에 모아 제품의 디자인부터 콘셉트, 창조성, 사용감 및 사용 후의 구매 의향까지 세세히 평가했다.


1 레꼴뜨 오븐 델리카

작고 예쁜 디자인의 미니 오븐. 본체에서 슬라이드 랙을 분리할 수 있어 음식 조리 및 세척이 용이하다. 레드, 아이보리, 블랙 3가지 컬러로 출시. 가격 8만7천원.

평점 94 /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으로 쉽고 빠르고 간편하게 다양한 간식을 만들 수 있다. 디자인과 컬러감이 뛰어나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해도 손색없다." 박충열(포토그래퍼)

2 브라운 푸드스티머

6L의 찜 용기로 45초 만에 강력한 스팀이 생성돼 대기 시간 없이 바로 조리가 가능하다. 친환경 고급 용기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가격 14만9천9백원.

평점 89.9 /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타이머 조작만으로 찜 요리를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으며, 한꺼번에 많은 양의 음식을 만들 수 있다." 엄가을(<우먼센스> 인플루언서 에디터 1기)

3 쿠진아트 팝콘메이커

팝콘용 옥수수를 팝콘 용기에 넣고 스위치만 작동시키면 기름이나 버터 없이도 빠르게 바삭한 팝콘을 튀겨낸다. 뜨거운 공기를 이용해 건강 염려 없이 안심할 수 있으며 1~2분이면 맛 좋은 간식이 만들어진다. 가격 4만원대.

평점 92.9 /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취향에 따라 소금, 치즈, 토핑 등을 추가하면 전통 팝콘 외에도 카레, 페스토 등 다양한 맛의 팝콘을 집에서도 만들 수 있다. 크기가 작고 양 조절이 가능해 자주 손이 갈 듯." 김혜원(국제 행사 MC)

4 신일산업 멀티쿠커

80~240℃까지 온도 조절이 가능한 멀티 쿠킹 제품으로 볶음, 찜, 튀김 등 8가지 요리를 할 수 있다. 튀김망과 찜틀이 내장돼 있으며 초강력 특수 코팅으로 음식이 잘 눌어붙지 않아 세척이 용이하다. 부피가 커 많은 양의 음식을 한 번에 조리할 수 있다. 가격 7만9천원.

평점 89 /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튀김부터 찜, 볶음, 전골 요리 등을 쿠커 하나로 만들 수 있다니 이름대로 멀티쿠커다. 크기가 좀 부담스럽지만 뜨거운 요리를 안전하게 조리할 수 있을 것 같다.” 김태영(K-QUEEN 5기)



5 휴롬 휴롬원더

많은 양의 채소와 과일을 큼직하게 썰어 투입한 뒤 다이얼만 돌리면 믹싱바가 재료를 회전시키고 절단해 자동으로 착즙이 진행된다. 작동 시간 5분이 지나면 기기가 자동으로 멈춘다. 가격 37만9천원.

평점 91.3 /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한 번에 재료를 투입하고 다이얼만 돌리면 원스톱 착즙 주스를 마실 수 있다. 기존 제품에 비해 사용과 세척이 놀랄 만큼 간편해졌다." 우현주(푸드스타일리스트)

6 위즈웰 가정용 튀김기

1.2L 용량의 가정용 튀김기로 식재료에 따라 80~120℃로 온도 조절이 가능하며 원터치 버튼으로 작동된다. 분리형 뚜껑과 냄새 필터가 장착돼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기 좋다. 가격 3만5천원.

평점 89.5 /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전기 튀김기라 사용감이 편리하고 사이즈가 작아 소량을 튀길 때 이용하기 좋다. 그러나 튀김 용기가 본체와 분리되지 않아 세척이 번거로울 듯하다." 백명진(<우먼센스> 인플루언서 에디터 1기)

7 WMF 컬트엑스 믹스앤고 미니믹서기

최고의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돼 장기간 사용해도 광택과 형태가 그대로 유지된다. 4중 칼날이 내장돼 얼음도 단번에 갈린다. 가격 18만원대.

평점 90.7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세척이 간편하며 텀블러 뚜껑을 교체하면 믹서 용기 그대로 휴대할 수 있다." 고윤지(<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8 필립스 생생제면기

재료만 넣으면 10분 내외로 쫄깃한 식감의 면을 즉석에서 만든다. 4가지 서로 다른 제면 틀이 있어 다양한 면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가격 39만9천원.

평점 90.2 /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허브, 시금치, 당근 등 채소즙을 넣으면 색도 예쁘고 건강에도 좋은 수제 면을 집에서도 만들 수 있다." 이지영(K-QUEEN 4기)


REAL COMMENT

8인의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이 직접 사용해보고 결론 내린 '간식 메이커'의 리얼 품평기. 디자인부터 사용감, 기능성, 구매 의향 등 항목별로 평가한 후 자신만의 상위권 제품을 뽑았다.

호기심 많은 스마트맘, 엄가을

신제품 소식에 관심이 많으며 궁금한 제품이 있으면 가까운 매장에 찾아가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정도로 '호기심 천국'인 SNS 인플루언서.

BEST 1 레꼴뜨 오븐 델리카
평점 96 "식빵 두 장이 들어가는 깊이에 위 공간도 여유가 있어 다양한 빵을 굽고 데우기 좋겠다. 컬러와 디자인이 예뻐 주방에 들여놓고 싶다."

BEST 2 필립스 생생제면기
평점 94
"한 프로그램에서 보고 신기했던 제품이다. 스파게티 면부터 칼국수 면까지 알아서 나온다니 구입하면 오래 두고 사용할 듯."


팔방미인, 백명진

패션, 뷰티, 리빙, 여행 등 다방면에 관심이 많은 SNS 인플루언서. 신상품을 평가할 때 기존에 없던 특별한 장점이 있는 제품이라면 마음이 후해진다.

BEST 1 레꼴뜨 오븐 델리카
평점 96 "비주얼부터 가격, 기능, 세척이 용이한 점까지 마음에 쏙 드는 제품이다. 프렌치토스트부터 브라우니에 이르기까지 아이들 간식 메이커로 활용도가 높을 듯."

BEST 2 쿠진아트 팝콘메이커
평점 93
"톡톡 튀는 소리와 접시 가득 담길 팝콘을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된다. 아이들과 놀이처럼 함께 만들어 먹기 좋다."


꼼꼼한 살림꾼, 김태영

결혼 10년 차, 두 아이의 엄마이자 주부 모델로 바쁜 일상 속에서 가사 노동을 효율적으로 단축할 수 있는 가전과 생활용품에 관심이 많다.

BEST 1 WMF 컬트엑스 믹스앤고 미니믹서기
평점 93 "버튼만 누르면 조작되고 휴대 또한 용이하다. 채소라면 질색하는 아이들에게 맛있는 건강 음료를 만들어줄 수 있을 것 같다."

BEST 2 위즈웰 가정용 튀김기
평점 91.3
"저렴하고 작은 사이즈, 편리한 조작과 간편한 세척 등 장점이 많은 제품이네요. <윤식당>을 보며 늘 써보고 싶었는데 이 기회에 아이들 구입해야겠어요."


얼리어답터, 박충열

<우먼센스>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사진을 담당하는 10스튜디오의 포토그래퍼. 라이프스타일 시장의 신제품 소식과 트렌드에 발 빠르다.

BEST 1 레꼴뜨 오븐델리카
평점 93 "아담한 사이즈와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인다. 사이즈가 크지 않아 집 안 어디에 두어도 자리를 차지하지 않을 듯."

BEST 2 신일산업 멀티쿠커
평점 91
"육수를 넣어 전골 요리를 할 수 있고 튀김도 한 번에 대량으로 만들 수 있다. 초강력 특수 코팅으로 음식이 달라붙지 않아 세척이 용이하다."


살림 열정가, 이지영

깊은 지식은 없지만 다방면으로 얕고 넓은 지식을 가졌고, 살림 고수는 아니지만 인터넷만 된다면 못하는 게 없다는 주부 모델 겸 MC.

BEST 1 필립스 생생제면기
평점 93 "요즘 육수 만들기가 쉽고 간편해지면서 시판 면에 대해 걱정했었다. 집에서도 수타면을 만들 수 있다니 아이들 간식 메이커로 요긴하겠다."

BEST 2 쿠진아트 팝콘메이커
평점 92.3 "밥공기 절반 정도의 옥수수 양이면 영화관에서 판매하는 대형 사이즈 팝콘을 순식간에 만들어낸다니 놀랍다."


나름 살림꾼, 고윤지

자취 경력만 10여 년 차, 취미는 마트 장보기인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매달 쏟아져 나오는 수많은 신제품 중 나름의 눈으로 옥석을 가려낸다.

BEST 1 레꼴뜨 오븐델리카
평점 93 "작고 가벼워 1~2인 가구에 딱 알맞은 제품이다. 타이머 기능과 세척이 용이한 내부 구조, 합리적인 가격 등이 마음에 쏙 든다."

BEST 2 WMF 컬트엑스 믹스앤고 미니믹서기
평점 91 "주방에 들여놓기만 해도 행복해지는 제품. 여름에 스무디를 만들어 휴대용 텀블러에 담아 즐기기 좋을 듯."


안전 우선주의자, 우현주

태어난 지 9개월 된 아이를 키우는 엄마이자 푸드스타일리스트다. 안전한 먹을거리는 물론 생활 곳곳에 놓인 물건의 안전성을 따지는 편.

BEST 1 휴롬 휴롬원더
평점 93.5 "하루 한 잔, 자연 그대로의 음료를 마시기에 가장 좋은 제품이다. 기존 모델보다 슬림하고 세척 및 기기 작동이 간편해져 새로 구입하고 싶다."

BEST 2 브라운 푸드스티머
평점 91.4 "쌀, 죽, 달걀 용기가 따로 분류돼 있어 매일 간식과 이유식을 만들어야 하는 엄마들에게 최고의 필수품이 될 듯."


꼼꼼한 새댁, 김혜원

3개 국어에 능통한 국제 행사 전문 MC. 세계 여러 사이트를 둘러보고 가격, 성능, 디자인 등을 꼼꼼히 검수한 뒤 제품을 구입하는 알뜰 새댁.

BEST 1 쿠진아트 팝콘메이커
평점 94 "기름이나 버터 없이 튀겨내 다이어트 걱정 없이 마음껏 간식을 즐길 수 있다. 팝콘 양을 조절할 수 있고 취향대로 맛을 낼 수 있어 편리하다."

BEST 2 브라운 푸드스티머
평점 90 "층별로 다른 음식을 넣어도 향이 섞이지 않아 브로콜리, 고구마, 달걀 등 서로 다른 식재료를 일주일 분량으로 한 번에 조리할 수 있다. "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레꼴뜨 오븐 델리카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이 다른 8인의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은 '간식 메이커'의 최고 제품으로 레꼴뜨 오븐 델리카를 1위로 뽑았다. 합리적인 가격과 감각적인 디자인, 다양한 음식을 빠르게 조리할 수 있다는 기능적인 측면이 가성비 높은 제품이라 큰 점수를 얻은 듯하다. 평가자마다 점수는 조금씩 달랐지만 디자인·창조성·사용감·기능성·필요성 항목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공간에서 오브제와 같은 역할을 할 수 있는 디자인적 측면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고, 생각보다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점도 구매욕을 자극하는 포인트인 것 같다. 평가단은 신학기 아이들의 간식을 만들기 위한 필수 아이템으로 레꼴뜨 오븐 델리카를 뽑으며 주부들의 위시 리스트에 꼭 추가할 제품이라고 입을 모았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포인트

1 콤팩트한 사이즈와 감각적인
디자인 토스트 2장을 나란히 놓을 수 있는 깊이 31cm의 오븐으로 사이즈가 적당해 어떤 공간에 놓아도 불편함이 없다. A4 1장 크기와 똑같은 슬림한 사이즈와 감각적인 컬러, 깔끔한 디자인 덕분에 두는 장소에 따라 인테리어 효과도 낼 수 있다.

2 실용성과 편리함을 갖춘 간편한 오븐
본체 내부에 슬라이드 레일과 랙 가이드가 있어서 식재료를 올릴 때 높이 조절이 가능하다. 식재료에 따라 1~15분 사이로 알맞게 타이머 조절이 가능하며 본체 바닥에는 빵가루 받침 플레이트가 있어 손쉽고 깨끗하게 오븐을 관리할 수 있다.

3 파워풀 오븐
콤팩트한 사이즈의 미니 오븐이지만 히터 4개가 내장돼 오븐 전체를 빠르게 가열한다. 특히 본체 위에 내장된 원적외선 히터는 식재료의 표면을 빠르게 구워 수분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고 중심까지 열을 가해 속은 부드럽고 표면은 바삭한 식감을 낸다. 딤플 가공으로 설계해 오븐 내부의 열은 빠르게 순환하지만 바깥으로 열이 새어 나오지 않아 조리 속도가 매우 빠르다.

엄마표 특제 간식이 필요한 신학기가 다가오자 손쉽고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똑똑한 간식 메이커들이 출시되고 있다. 엄마에게는 요리하는 재미를, 아이들에게는 먹는 즐거움을 안겨줄 시판 간식 메이커 8. 무엇을 고를지 고민된다면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꼼꼼한 후기를 주목하자.

Credit Info

에디터
고윤지
사진
박충열

2018년 03월호

이달의 목차
에디터
고윤지
사진
박충열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