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뷰티 금손

배 아플 땐 할머니 ‘약손’, 집밥이 그리울 땐 엄마 ‘손맛’ 그리고 메이크업할 때는 아티스트의 ‘금손’이 간절하다. 아티스트의 실력은 ‘장비발’이라는 오해는 금물! 브러시도 퍼프도 없이 오로지 현장에서 습득한 ‘손’ 메이크업 노하우를 소개한다.

On March 07, 2018


메이크업할 때는 손에 찰떡같이 붙어 혼연일체가 되는 뷰티 아이템이 있다.
메이크업 기술에 시너지를 더하는 아이템들.

1 VDIVOV 올마스터 크리미 컨실러 샌드 아이보리 가볍게 피부에 발려 손으로도 블렌딩하기 좋다. 5.5g 1만2천원. 2 어딕션 스톨른 키스 002 로즈힙 오일, 오가닉 시어버터, 오가닉 올리브 오일, 에몰리언트 등을 배합해 입술에 부드럽게 발색된다. 5.5ml 3만3천원. 3 스킨푸드 생과일 립 앤 치크 세가지 맛 방울토마토 손가락을 사용해 입술 전체에, 혹은 치크에 고르게 펴 바른다.2.5g×3 9천원. 4 조르지오 아르마니 아이 틴트 38 가루 날림, 크리즈 없이 라이트하게 글리터 아이 메이크업을 돕는다. 3g 4만4천원대. 5 3CE 아이 스위치 스턱 비타민 E와 시어버터를 함유한 보습 성분이 눈가를 촉촉하게 관리하며 가루 날림이 적다. 4.3g 1만5천원.

  • 1 LIQUID CONCEALER

    다크서클이 있는 아이 존과 착색이 심한 입술 주변은 피부가 얇아 조금만 두껍게 발라도 주름에 끼어 볼품없어진다. 브러시는 붓 자국이 남아 문제고 퍼프는 뭉쳤을 때 처치 곤란이다. 이때 문제 없이 피부에 컨실러를 밀착시키는 아이템이 손가락이다. 컨실러를 톡톡 두드려 흡수시키고 손가락 온도로 밀착시킨 뒤 쿠션으로 가볍게 커버해 밀림 없이 마무리한다.

    1 바비브라운 인스턴트 풀커버 컨실러 포슬린 피부에 편안하게 밀착돼 끼임이나 갈라짐 없이 깔끔하게 유지된다. 6ml 4만원대. 2 디올 스킨 포에버 퍼펙트 쿠션디올 까나쥬 패턴의 레더 케이스로 디자인한 리미티드 에디션. 15g 7만8천원대.

  • 2 LIQUID LIP

    립은 손대기 쉬운 부위다. 우선 시중에 블렌딩하기 좋은 크리미한 제품이 많고 정교한 기법 없이 무심한 듯 손가락으로 문지르는 스머지 립이 트렌드이기 때문. 그런데 손가락으로 문지르거나 위아래 입술을 '빰빰' 맞대며 스머지하기보다 가볍게 두드려 그러데이션하면 입술 결을 자연스럽게 살릴 수 있다.

    1 어딕션 스톨른 키스 003 5.5ml 3만3천원. 2 슈에무라 라끄 슈프림 PK04 5.4ml 3만8천원대. 3 마몽드 크리미 틴트 스퀴즈 립 레트로 로즈 9g 1만1천원대. 4 입생로랑 볼떼 리퀴드 컬러 밤 와치 미 오렌지 6ml 4만3천원대.

  • 3 CREAM CHEEK

    '나 오늘 볼터치 했어요' 하고 티 내는 메이크업은 촌스럽다. 피부에 자연스럽게 스며 본래 자신의 혈색처럼 표현하는 것이 중요한데, 손가락과 크림의 조합이 환상적이다.

    1 에스쁘아 블러쉬 크림 피치피치 5.8g 1만7천원. 2 RMK 멀티 페인트 컬러즈 01 1.5g 3만5천원. 3 스킨푸드 생과일 립 앤 치크 세가지 맛 오렌지 2.5g×3 9천원. 4 디어달리아 파라다이스 듀얼 팔레트 멀티 피치 샴페인 2.5g×2 2만7천원대. 5 투쿨포스쿨 체크 젤리 블러셔 07 8g 1만2천원대.

  • 4 LIQUID PEARL SHADOW

    파우더리한 섀도는 손가락보다 브러시가 정교한 메이크업을 돕지만 리퀴드 펄 섀도의 경우 손가락이 디테일한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브러시를 사용하면 펄까지 쓸어내 빛 반사에 따라 반짝이는 고유의 매력을 살리기 어렵다. 눈두덩에 넓게 펴 바르는 베이스 섀도는 엄지손가락을 사용해 좌우로 펴 바르고 펄 섀도는 약지로 톡톡 올린다.

    아리따움 유니크 매직 트윙클 아이 샤이너 스파클링 허니 골드빛 베이스에 다양한 사이즈의 펄을 담아 극강의 반짝임을 연출하는 리퀴드 섀도. 5ml 9천5백원.

ARTIST'S FINGER MAKEUP

  • 색소 침착 지우는 컨실러 사용법

    HOW TO
    1 눈 밑 그늘진 부위에 소량의 컨실러를 톡톡 바른다. 2 약지로 두드려 흡수시키고 손가락에 남은 잔여분으로 눈꼬리까지 꼼꼼하게 커버한다. 3 칙칙한 입 주변과 콧방울에 리퀴드 컨실러를 올린 뒤 약지를 사용해 꾹꾹 눌러 커버한다.

    POINT
    컨실러를 고를 때는 피부보다 한 톤 어두운 컬러를 사용하고 컨실러 사용 후 피부에 가볍게 발리는 쿠션 파운데이션을 사용해 밀림 없이 마무리한다.

    1 나스 래디언스 크리미 컨실러 카페 콘 레체 촉촉한 텍스처가 피부에 가볍게 밀착돼 잡티를 커버한다. 6ml 4만원. 2 나스 아쿠아 글로우 쿠션 파운데이션 핀란드 수분이 강화된 촉촉한 텍스처가 피부에 가볍게 발리고 하루 종일 광채 피부를 유지한다. 12g 6만3천원.

  • 속에서 차오르는 생기 블러셔 사용법

    HOW TO
    1 광대뼈를 따라 사선 방향으로 블러셔를 올리고 약지로 가볍게 블렌딩한다. 2 피부와 블러셔의 경계는 새끼손가락으로 그러데이션해 자연스럽게 완성한다.

    POINT
    피부에 올리기 전 손등에 문질러 양을 조절한다. 약지는 손가락 중 가장 힘이 약해 피부에 자극 없이 문지르기 좋은 손가락이다. 섬세한 그러데이션 작업은 면적이 작은 새끼손가락으로 한다.

    1 RMK 멀티 페인트 컬러즈 05 오일 속에 가벼운 파우더가 함유돼 보송하게 피부를 물들인다. 립과 치크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아이템. 1.5g 3만5천원. 2 에스쁘아 슬로우 시크 블러쉬 글로우 러브 피치 수분 함유량이 높아 뭉침 없이 촉촉하고 부드럽게 발린다. 자연스럽게 물들어 피부를 선명하고 맑게 연출하는 피치 핑크 블러셔. 13ml 2만3천원.

  • 블링블링 빛나는 글리터 섀도 사용법

    HOW TO
    1 리퀴드 섀도를 눈두덩 중앙에 바른다. 2 약지를 사용해 눈 중앙부터 좌우로 두드리며 펴 바른다. 3 언더라인은 새끼손가락으로 미세하게 펴 발라 생기를 준다.

    POINT
    글리터 섀도를 얹기 전 가볍게 베이스섀도를 바르면 뭉침과 번짐을 예방할 수 있다. 이때 약지를 사용해 섀도를 깔아도 되지만 엄지손가락으로 넓게 좌우로 펴 바르면 브러시 못지않다. 펄 메이크업을 할 때 아이라이너를 사용하면 답답한 인상을 줄 수 있으니 마스카라로 눈매를 또렷하게 한다.

    1 츄파춥스 뷰티 블링블링 아이즈 다이아 펑크 빛의 각도에 따라 펄 피그먼트가 반짝이며 선명한 발색을 자랑한다. 5g 1만2천9백원. 2 스틸라 매그니피센트 메탈 글리터 & 글로우 리퀴드 아이섀도우 발렛 베이비 수분 베이스의 텍스처로 눈가에 부드럽게 밀착돼 가루 날림이 적고 마른 후에도 눈부신 광택을 지속시킨다. 4.5ml 3만5천원.

  • 트렌드 스머지 립 사용법

    HOW TO
    1 위아래 입술의 안쪽에 립 제품을 바른다. 2 약지로 톡톡 두드려 그러데이션한다.

    POINT
    밀듯 펴 바르거나, 위아래 입술을 서로 비비거나, 면봉으로 그러데이션하는 방법은 피한다. 각질이 일어나기 쉽고 입술 결을 살릴 수 없다. 오히려 입술 컬러를 지우거나 뭉개지는 원인이 된다. 립 제품을 바르기 전에 쿠션으로 톡톡 본래 컬러를 죽이는 단계는 필수.

    1 입생로랑 볼떼 리퀴드 컬러 밤 그랩 미 레드 고발색 피그먼트를 함유한 포뮬러가 선명하고 반짝이는 립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6ml 4만3천원대. 2 슈에무라 라끄 슈프림 CR03 레이어링할수록 강렬한 컬러로 발색되는 래커 틴트로 선명하게 발색되며 광택을 준다. 5.4ml 3만8천원대.

CREDIT INFO

에디터
복혜미
사진
김정선
메이크업
정은경
모델
오은빈
2018년 03월호

2018년 03월호

에디터
복혜미
사진
김정선
메이크업
정은경
모델
오은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