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요리연구가 홍성란의 쉽고 맛있는 제안

타파웨어 ‘스마트 그릴’ 2 in 1 쿠킹

더 맛있게, 더 건강하게, 더 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를 위한 홍성란 요리연구가의 특별한 제안을 소개한다. 타파웨어 ‘스마트 그릴’로 쉽고 간편하게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번거로운 그릴 요리와 오븐 요리를 전자레인지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특급 비법을 공개한다.

On February 12, 2018

 

"오븐 요리가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요? '스마트 그릴'이면 뚝딱~ 너무 쉽고 맛있어서 깜짝 놀랐어요."
"냄새나고 번거로운 그릴 요리도 '스마트 그릴'이면 누구나 맛있는 요리를 근사하게 만들 수 있으니 요리 매직이 따로 없네요."

  • 달걀 피자 (오븐 요리)

    재료 달걀 5개, 참치액 1/3큰술, 새송이·애호박·당근 1/4개씩, 토마토소스 2큰술, 피자치즈 1컵

    만들기
    1
    '스피디 쉐프'에 달걀과 참치액을 넣어 잘 섞고 각종 채소는 '만도 주니어' 1단계로 슬라이스한다.
    2 '스마트 그릴'에 달걀물과 슬라이스한 채소를 모두 넣고, 커버가 음식에 닿지 않도록 덮어 전자레인지에서 14분간 조리한다.
    3 조리가 끝나면 ②에 토마토소스를 바르고 중앙에 피자치즈를 얹은 뒤 커버가 음식에 닿지 않도록 덮어 전자레인지에서 3분간 익힌다.

    cooking tip
    스마트 그릴의 커버를 음식에 닿지 않도록 덮어 그라탕과 베이킹, 치즈 요리 등 다양한 오븐 스타일의 요리를 만들 수 있다.

  • 불고기 양념 통 오징어 구이 (그릴 요리)

    재료 오징어 2마리, 양념장(간장·고춧가루 1큰술씩, 대파 1/4대, 마늘 2쪽, 설탕·까나리액젓·참기름 1/2큰술씩)

    만들기
    1 '터보 차퍼'에 분량의 재료를 모두 넣고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2 오징어는 내장과 입을 제거하고 깨끗이 씻어 칼집을 넣는다.
    3 '스마트 그릴'에 식빵이나 채소 등을 넣고 전자레인지에 약 4분간 돌려 예열한다.
    4 식빵을 꺼내고 양념장에 버무린 오징어를 넣고 커버가 음식에 닿도록 덮은 뒤, 약 8분간 조리한다.

    cooking tip
    바닥과 뚜껑 양면으로 재료를 구울 수 있어 시간은 줄이면서 고루 익힐 수 있는 양면 그릴식으로, 뚜껑을 재료에 닿을 수 있게 덮는 것이 포인트다.

'스마트 그릴'은 커버의 방향에 따라 '양면 구이식'과 '오븐 방식' 두 가지 방법으로 조리할 수 있다.
먼저,커버를 본체 안쪽으로 올려놓으면 바닥과 윗면에서 직접 열을 가하면서 익힐 수 있어 육류, 생선, 채소 등을 그릴처럼 조리할 수 있다. 커버를 반대로 회전하면 본체에 걸쳐져 바닥과 윗면의 열이 순환돼 그라탕, 베이킹 등 다양한 오븐식 요리를 손쉽게 만들 수 있다. 27cm(손잡이 포함) × 24.7cm × 6cm, 1.5L 가격 29만8천원

CREDIT INFO

진행
김수영(프리랜서)
사진
김정선
요리
홍성란(푸드란)
어시스트
이나라
헤어
유노(더 세컨드)
메이크업
채영(더 세컨드)
자료제공
타파웨어(080-023-8811, www.tupperwarebrands.co.kr)
2018년 02월호

2018년 02월호

진행
김수영(프리랜서)
사진
김정선
요리
홍성란(푸드란)
어시스트
이나라
헤어
유노(더 세컨드)
메이크업
채영(더 세컨드)
자료제공
타파웨어(080-023-8811, www.tupperwarebrand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