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2017 WOMAN SENSE BEAUTY AWARD

2017년 한 해 동안 사랑받았던 뷰티 제품을 모았다. 지난 1년간 취향이 다른 2명의 뷰티 듀오가 직접 써보고 평가한 깐깐한 리얼 품평기, 그리고 총 377명이 참여한 <우먼센스> 설문조사를 통해 엄선한 ‘베스트 뷰티 아이템’. 2017년 이슈별 최고의 제품은?

On December 07, 2017


<우먼센스>에서는 지난 3월부터 시즌과 트렌드에 맞는 주제를 선정해 관련 신상품과 베스트 제품을 모아 평가하는 뷰티 테스트를 진행했다. 평소 뷰티 제품에 관심이 많고 누구보다 뷰티 신상 소식에 귀가 밝아 미리 제품을 사용해보는 뷰티 얼리어답터 인플루언서와 뷰티 에디터로 구성한 2명의 테스터는 매달 13일 신사동에 있는 스튜디오에서 만나 제품 디자인부터 사용감, 컬러감, 기능성 등 꼼꼼한 제품 평가 기준을 설정하고 평가했다. 직접 발라보고, 향을 맡아보고, 만져보며 평가한 후 각자가 생각하는 베스트 제품을 고른 뒤 각 항목의 점수를 합산해 최고 점수를 받은 제품을 '먼슬리 베스트'로 뽑아 소개하는 방식이었다. 더 다양한 의견으로 보는 재미를 더하기 위해 <우먼센스> 독자가 선호하는 제품을 확인하는 설문조사를 지난 10월 27일부터 11월 14일까지 <우먼센스> 홈페이지와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실시했다. <우먼센스> 3월호 '쿠션 팩트', 4월호 '립스틱', 5월호 '뷰티 디바이스', 6월호 '선스틱', 7월호 '노세범 파우더', 8월호 '여름 쿠션', 9월호 '헤어 스타일링 기기', 10월호 '블랙 마스카라', 11월호 '리퀴드 파운데이션'에 노출된 62개의 제품 중 실제 사용한 후 좋았던 제품이나 사용하고 싶은 제품에 투표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우먼센스> 독자 377명의 의견을 담았다. 이를 통해 2017 뷰티 트렌드와 30~40대 <우먼센스> 독자가 선호하는 제품을 확인할 수 있었다. 2인의 <우먼센스> 뷰티 테스터가 선정한 '베스트 픽'과 함께 <우먼센스> 홈페이지와 카카오스토리에서 377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최고의 점수를 받은 '베스트 픽'을 살펴보며 2017년 뷰티 트렌드를 정리한다.

2017년 뷰티 어워드 '베스트 오브 베스트' 참여자
BEST pick <우먼센스> 뷰티 에디터 복혜미 & 팔로어 6만5천 명과 소통하는 뷰티 인플루언서 이지현
READER'S pick
<우먼센스> 홈페이지와 카카오스토리 설문조사 참여자 총 377명


AWARD 1 MLBB '립스틱'

'내 입술같이 자연스러우면서 본래 입술보다 더 매력적인 입술(My LIps but Better)' 트렌드에 따라 입술에 생기를 주는 컬러가 인기. 부드럽게 발려 들뜸 없이 입술에 밀착되고, 본연의 입술 같은 생생한 컬러감을 선사하는 신상 베스트 컬러 립스틱이 대거 등장했다.

  • READER'S PICK 1
    디올 어딕트 라커 스틱 877 턴미 디올
    입술에 닿으면 바로 멜팅되는 플루이드 텍스처로 촉촉한 발림성과 선명하게 발색되는 립 래커의 장점을 담아낸 하이브리드 립스틱. 3.2g 4만4천원대.

    READER'S PICK 2
    에스티로더 퓨어 칼라 러브 립스틱 핫 루머
    바르는 즉시 생기를 더하는 발색력이 특징. 석류와 망고, 아사이 베리에서 추출한 슈퍼 프루츠 오일 성분이 들어 있는 크림 텍스처 립스틱. 3.5g 3만원.

  • BEST PICK 1
    디올 어딕트 라커 스틱 877 턴미 디올
    울트라-라이트너리싱 오일을 함유해 입술에 영양을 주며 반짝이는 입술을 표현, 피부 톤 업의 효과를 선사한다.

    BEST PICK 2
    라네즈 실크 인텐스 립스틱 335 겟더레드
    선명하고 또렷한 컬러가 입술에 발려 상큼한 생기를 발한다. 입술 굴곡에 따라 촉촉하게 발려 들뜸 없이 매끄럽게 마무리된다. 3.5g 2만7천원대.

AWARD 2 봄날의 '쿠션 팩트'

꽃샘추위가 채 가시지 않은 3월 뷰티 시장은 화사한 피부를 연출하는 톤 업 크림, 화이트닝 마스크 팩 등 각종 스킨케어 제품을 라인업했다. 무엇보다 민낯을 자연스럽게 커버하면서 뽀얀 피부를 연출하는 쿠션 팩트가 여심을 사로잡았다.

  • READER'S PICK 1
    랑콤 블랑 엑스퍼트 쿠션 컴팩트 하이 커버리지
    항산화 효과의 모링가 추출물과 바이칼린 성분이 함유된 이중 네트 구조의 쿠션. 매끄럽고 균일한 피부 톤을 선사한다. 13g×2 7만8천원대.

    READER'S PICK 2
    메이크업포에버 프로 쿠션
    내 피부처럼 얇게 밀착되는 포뮬러가 다크닝 현상 없이 오랜 시간 내추럴 글로 피부를 유지해주는 쿠션 팩트. 여러 번 덧발라도 부담 없이 피부 톤을 연출할 수 있다. 15g×2 5만8천원대.

  • BEST PICK 1
    랑콤 블랑 엑스퍼트 쿠션 컴팩트 하이 커버리지
    촘촘한 섬유와 필터 네트의 이중 네트 구조가 돋보인다. 퍼프로 누르면 한 번 사용할 양이 올라와 매일 새 쿠션을 바르는 듯 산뜻한 사용감이 뛰어나다. 매끈하고 균일한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BEST PICK 2
    메이크업포에버 프로 쿠션
    아시아 여성에게 어울리는 5가지 컬러로 내 피부에 딱 맞는 컬러를 찾을 수 있다. 피부 본연의 윤기를 살려 내추럴한 피부를 선사한다. 오랜 시간 다크닝 없는 롱래스팅 메이크업을 경험할 수 있다.

AWARD 3 홈 에스테틱 '뷰티 디바이스'

매일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며 에스테틱, 피부과 관리를 꿈도 꾸지 못하는 현대인의 바람을 간파한 뷰티 디바이스의 전성시대. 피부과 관리 못지않은 '고성능'에 기계치도 다루기 쉬운 '작동법'을 가진 뷰티 디바이스가 1가구 1대 보급의 호황기를 맞았다

  • READER'S PICK 1
    필립스코리아 루메아 에센셜
    IPL 광선으로 모낭에 손상을 가해 체모가 자라지 못하게 하는 셀프 제모 디바이스다. 피부 톤에 맞춘 5단계 출력 기능으로 부위마다 다른 피부 톤에 맞게 빛의 세기를 조절할 수 있다. 49만9천원.

    READER'S PICK 2
    뉴트로지나 파인 페어니스 라이트 마스크
    호기심을 자극하는 디자인의 LED 라이트 마스크. '적색 파장'과 '적외선'의 듀얼 작용으로 피부 톤과 결을 개선한다. 하루 10분씩 1회 사용으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8만원대.

  • BEST PICK 1
    필립스코리아 루메아 에센셜
    IPL 광선으로 원하지 않는 체모를 자라지 않게 돕는 원리며 다리 등 넓은 부위와 인중, 겨드랑이, 비키니 라인 등 민감한 부위를 나눠 2개의 어태치먼트를 번갈아 교체하며 사용한다.

    BEST PICK 2
    메이크온 스킨 라이트 테라피
    피부에 침투해 에너지를 활성화하는 블루, 옐로, 레드 3가지 라이트 파장이 핵심이다. 수분을 채우는 블루, 피부 톤 업은 옐로, 피부 탄력 개선은 레드로 피부 컨디션에 따른 맞춤 케어가 가능하다. 15만원대.

AWARD 4 간편하게 쓱쓱 '선스틱'

여름은 물론 사계절 내내 '자차'는 필수.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보호를 위해 챙겨야 할 아이템으로, 완벽한 자외선 차단을 위해 2~3시간마다 덧발라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낸 선스틱이 2017년 대표 트렌드다.

  • READER'S PICK 1
    AHC 내추럴 플러스 선스틱
    미세먼지 흡착 방지 효과가 있는 순한 자외선 차단 스틱으로 하루 종일 물과 땀에 지워지지 않는다. 주름 개선 기능성까지 갖춘 3중 기능성 제품. 20g 4만원.

    READER'S PICK 2
    닥터지 브라이트닝 업 선스틱
    브라이트닝 효과가 있는 자외선 스틱. 핑크 베이지 컬러로 피부를 자연스럽게 톤 업. 세범 파우더가 함유돼 피부에 보송하게 밀착된다. 15g 2만5천원.

  • BEST PICK 1
    닥터지 브라이트닝 업 선스틱
    자외선 차단을 물론 피부 톤을 밝히는 핑크 베이지 컬러가 자연스럽게 혈색 있는 피부를 완성한다. 부드럽게 발려 보송하게 마무리된다.

    BEST PICK 2
    BRTC 브이텐 유브이 쉴드 선스틱
    비타민 A·C·D 등 10가지 비타민 성분과 병풀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자극이 없다. 피부에 투명하게 발려 윤기 있는 광을 낸다. 16ml 2만5천원.

AWARD 5 피지 꼼짝 마 '노세범 파우더'

여름에는 피지 컨트롤 기능성 파우더가 '열일'한다. 아침 메이크업 마무리 단계에는 픽서, 피지 잡는 노세범 파우더, 기름진 머리를 보송하게 하는 드라이 샴푸로 기름진 피부의 트러블을 해결한다.

  • READER'S PICK 1
    이니스프리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
    제주 천연 미네랄과 민트 성분을 함유한 피지 흡수 파우더와 미네랄 피지 조절 파우더가 과잉 피지를 흡착해 화사한 피부 연출을 돕는다. 5g 6천원.

    READER'S PICK 2
    이자녹스 커버 수프림 파우더 컴팩트
    끈적임 없이 피지를 흡착하는 피지 컨트롤 파우더가 베이스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이고 보송하게 관리하는 블로 팩트. 10g 3만8천원.

  • BEST PICK 1
    셀레피트 퍼펙트 피니쉬 파우더
    유분 컨트롤과 모공 커버를 원하는 순간에 수시로 부드럽게 발라 보송하게 메이크업을 고정할 수 있는 퍼프 일체형 피니시 파우더. 8g 4만원.

    BEST PICK 2
    이니스프리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
    피지 컨트롤 파우더를 함유해 피지와 유분으로 뭉치는 메이크업과 오후가 되면 칙칙해지는 피부 다크닝 현상을 한 번에 커버하는 노세범 파우더.

AWARD 6 쿨한 '여름 쿠션'

1인 1팩트를 넘어 1인 다(多)팩트의 시대에 세분화된 쿠션의 역할이 돋보였다. 노화로 이어지는 후끈한 피부 열감을 내리는 쿨링, 모공 수축 효과, 자외선 차단 등을 갖춰 산뜻하게 여름 피부를 지키는 신상 여름 쿠션이 출시됐다.

  • READER'S PICK 1
    시세이도 싱크로 스킨 화이트 쿠션 컴팩트
    다크 스폿과 노란 기를 커버해 핑크빛의 생기 있는 피부로 만들고 보송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12g 5만5천원대.

    READER'S PICK 2
    AHC 퍼펙트 듀얼 커버 쿠션 시즌2
    크리미한 커버 밤이 피지를 케어해 매끈하고 보송한 피부를 연출하고 쿨링 쿠션은 수분을 채워 피부를 촉촉하게 하는 2 in 1 쿠션 팩트. 커버 밤 6.5g·쿠션 파운데이션 10g 5만8천원.

  • BEST PICK 1
    에스티로더 더블웨어 쿠션
    뛰어난 발색력으로 모공과 주름 등 잡티를 커버하고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쿠션 팩트. 유분을 컨트롤해 모공과 땀으로 인한 피부 번들거림을 완화한다. 12g 6만8천원대.

    BEST PICK 2
    블리블리 아우라 광채 쿠션
    레몬밤꽃수, 아이스플랜트 추출물 등 수성 성분을 40% 함유해 수분감과 쿨링감이 뛰어나다. 열기로 민감해진 피부 속까지 촉촉하고 매끈하게 커버한다. 17g 4만2천원.

AWARD 7 금손 노하우 '헤어 스타일링 기기'

머릿발이 생명인 여자들을 위해 윤기 있는 웨이브, 볼륨 있는 뿌리, 찰랑이는 머릿결 등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헤어 스타일링 제품은 인스타그램, TV 프로그램, 유튜브를 통해 그 인기를 인증했다. 곰손도 금손이 되게 하는 인기 헤어 스타일러 제품이 대거 업로드됐다.

  • READER'S PICK 1
    다이슨 슈퍼소닉
    지능적인 열 제어 기술로 모발 손상을 줄이는 드라이어다. 가볍고 강력한 다이슨 디지털 모터 V9을 탑재해 빠르고 집중적인 드라이어 성능을 자랑한다. 55만6천원.

    READER'S PICK 2
    차홍 핏 스타일러 블랙 에디션
    머릿결을 곧게 펼 수 있는 스트레이트 발열판과 볼륨 헤어를 연출하는 브러시 및 웨이브 브러시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볼륨, 매직, 컬, 웨이브, 브러시를 통시에 연출하는 5 in 1 헤어 스타일기. 5만9천원.

  • BEST PICK 1
    바비리스 3D 다이아몬드 스트레이트닝 브러시
    3D 브러시가 빗질만으로 매직 스트레이트 효과를 경험할 수 있게 한다. 다이아몬드 코팅 기술과 이온 제너레이터를 탑재해 윤기 있는 머릿결로 관리한다. 6만9천원대.

    BEST PICK 2
    르헤어 무선 고데기 정수리
    볼륨, 웨이브, 스트레이트 등 다양한 헤어 스타일링 연출이 가능한 무선 고데기. 2가지 종류의 브러시를 교체하며 사용할 수 있고 볼륨, 웨이브, C컬, 매직 모두 스타일링하기에 용이하다. 8만4천원대.

AWARD 8 블랙 래시 '마스카라'

이번 시즌 인형같이 곧게 뻗은 블랙 래시 아이 메이크업이 트렌드다. 다른 메이크업은 생략해도 여자의 자존심인 찌를 듯한 속눈썹을 위해 마스카라는 필수. 물과 땀에 강하고 뭉침 없이 자연스럽게 예뻐지는 마스카라 트렌드.

  • READER'S PICK 1
    에스티로더 퓨어 컬러 엔비 래쉬 워터프루프 멀티 이펙트 마스카라
    뭉침 없이 속눈썹에 발려 볼륨과 길이를 더하는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양면으로 제작된 하이브리드 브러시는 아찔한 속눈썹을 연출한다. 6ml 4만원대.

    READER'S PICK 2
    디올 쇼 펌프 앤 볼륨
    고농축 왁스와 엘라스틱 파우더 성분이 속눈썹을 풍성하고 볼륨 있게 만든다. 고무 소재의 보디 디자인이라 사용 전 꾹 누르면 브러시에 포뮬러가 풍성하게 묻어난다. 5g 4만5천원.

  • BEST PICK 1
    VDL 엑스퍼트 아이 밤 마스카라
    수분에 의한 컬 처짐을 방지하며 지속력이 높은 마스카라다. 화이트 컬러 브러시로 깔끔하게 속눈썹을 빗으면 멜팅 왁스가 눈썹에 충분히 묻어 볼륨을 완성한다. 8.5g 1만8천원.

    BEST PICK 2
    에스티로더 퓨어 컬러 엔비 래쉬 워터프루프 멀티 이펙트 마스카라
    풍성한 볼륨과 컬링을 연출하는 파이버 브러시와 뭉침 없는 눈썹을 연출하는 실리콘 브러시로 양면 제작된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AWARD 9 세미매트 '리퀴드 파운데이션'

F/W 시즌 메이크업 트렌드에는 세미매트 베이스가 필수다. 과감한 레드 립과 아이 메이크업의 발색이 빛나도록 깔끔한 피부 연출을 돕는 리퀴드 파운데이션이 인기다. 기존의 촉촉한 파운데이션보다 적당한 윤기와 보송한 피부인 세미 매트를 표방하는 리퀴드 파운데이션이라는 점이 눈에 띈다.

  • READER'S PICK 1
    랑콤 뗑 미라클 핏 파운데이션
    가벼운 텍스처로 피부에 발림성이 좋고 시간이 지날수록 피부 속부터 자연스러운 광채가 차오른다. 식물성 글리세린을 함유해 끈적임 없이 윤기 피부를 완성한다. 30ml 6만8천원.

    READER'S PICK 2
    에스쁘아 프로 테일러 비 실크
    피부에 가볍고 매끄럽게 발리며 보송한 마무리감을 주는 벨벳 파운데이션이다. 피부에 밀착력이 좋아 시간이 지나도 보송함이 유지된다. 30ml 3만8천원.

  • BEST PICK 1
    에스쁘아 프로 테일러 비 실크
    라이트 오일 블렌드로 오후가 되면 칙칙한 다크닝 현상 없이 메이크업 직후의 첫 컬러를 그대로 유지한다. 피부 톤에 따라 옐로 톤과 핑크 톤으로 구분해 선택할 수 있다.

    BEST PICK 2
    랑콤 뗑 미라클 핏 파운데이션
    미네랄 오일프리 포뮬러가 얇게 피부에 밀착돼 자연스러운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즉각적인 톤 보정과 촉촉함으로 매끄러운 피부를 완성한다.

  • AWARD 10 뷰티풀 '맨즈 뷰티'

    아침저녁으로 꼼꼼한 스킨케어와 각질 관리는 기본이며, 외출 전 쿠션 팩트와 비비크림으로 피붓결을 정돈하는 뷰티 루틴이 익숙한 신종 남자들의 출현에 따라 남성 피부 맞춤 베이스 제품이 눈에 띄게 늘었다.

    EDITOR'S PICK 1
    아이오페 맨 에어쿠션
    가볍게 발리는 아쿠아 실크 텍스처로 자외선에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지 조절 파우더가 번들거림을 잡아 보송하게 케어한다. 10g 2만9천원.

    EDITOR'S PICK 2
    스킨푸드 얼그레이 비비크림
    홍차의 카텐킨과 폴리페놀 성분이 과잉 피지를 흡착해 끈적임 없이 산뜻한 생기를 부여한다. 자연스러운 결점 커버와 톤 보정 효과로 깔끔하게 피부를 표현하다. 50ml 1만4천원.

  • AWARD 11 피부에 약이 되는 '더마 뷰티'

    미세먼지, 자외선 등 도시 환경의 유해 물질이 연일 화제가 되는 시대에 더마 뷰티가 핫 이슈다. 센텔라아시아티카, 병풀 추출물, 시카라는 이름으로 성분이 끊임없이 거론되고 있다.

    EDITOR'S PICK 1
    더마토리 하이포알러제닉 시카 크림
    자극받은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무자극 고농축 크림. 캐머마일을 증류해 추출한 아줄렌 성분을 담아 예민한 피부를 개선한다. 50ml 1만8천원.

    EDITOR'S PICK 2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크림
    콜라겐 합성을 유도하는 병출 추출물 4종을 함유한 시카 크림으로 흉터 없이 피부를 재생한다. 허브 콤플렉스 성분이 피부 자생력을 키워 피부 면역력 증진에도 효능 있는 크림. 50ml 4만5천원.

  • AWARD 12 7 스킨 '토너'

    속 땅김이 심한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저장하는 방법으로 등장한 '7스킨법'이 유행하며 가벼운 제형의 스킨이 인기다. 화장솜에 스킨을 듬뿍 묻힌 뒤 7번 레이어링해 수분감을 더하는 방법이다. 겹겹이 수분을 흡수시켜 수분 지속력을 올린다는 후기가 이어지는 중.

    EDITOR'S PICK 1
    비욘드 더레미디 루트테라피 로더스 비니거 토너
    피부 정화에 효과적인 연꽃 뿌리 성분을 비니거 형태로 담았다. 스킨케어 첫 단계에 화장솜에 덜어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바른다. 300ml 2만7천원.

    EDITOR'S PICK 2
    니슬 인텐시브 베리어 엑티베이팅 워터
    캐나다 청정 지역에서 채취한 순도 100% 빙산수 워터. 끈적임 없이 마른 피부에 수분 보습막을 형성해 탄력을 극대화하는 에센스형 토너. 150ml 3만5천원.

  • AWARD 13 순한 '더마 샴푸'

    두피도 피부라 건조한 날씨에 메마르고 오염된 공기에 노출되면 트러블을 겪는다. 춥고 건조한 날씨일수록, 또는 덥고 습한 날씨일수록 신경 써 관리해야 한다. 두피 건강의 1순위는 누가 뭐래도 클렌징이므로 저자극, 유기농 등 순한 샴푸의 인기가 시작됐다.

    EDITOR'S PICK 1
    스킨젠 에코글램 스칼프 클렌징 샴푸
    21가지 자극 성분을 줄이고 98% 자연 유래 성분을 담아 두피와 모발을 순하게 클렌징하는 온 가족 샴푸. 1000ml 3만9천원.

    EDITOR'S PICK 2
    더마앤모어 데일리 밸런싱 샴푸
    세라마이드와 시카 성분을 배합한 내추럴 더마 콤플렉스와 허브 콤플렉스를 담아 두피 장벽 강화와 모발 손상 케어를 도와준다.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등 유해 성분을 사용하지 않아 자극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600ml 1만6천원대.

 

AWARD 14 리얼 멀티 '보습 밤'

사계절 내내 안티에이징에 대한 욕구가 증가하면서 보습력이 좋고 산뜻한 발림성의 스킨케어 제품이 인기다. 보습력이 높으면 사용감이 무겁고, 반대로 산뜻하게 발리지만 금세 건조해지는 제품은 요즘 트렌드가 아니라는 말씀. 특히 멀티밤은 건조한 신체 어느 부위에도 찰떡같이 발려 보습막을 강화해주니 겨울철 최적의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어디서든 피부 건조함을 해결하는 '비상용 뷰티'이자 '맥가이버'로 활약 중인 보습 밤으로 올겨울 입술부터 얼굴, 보디, 헤어, 팔꿈치, 발뒤꿈치, 손톱 사이사이의 건조함을 극강의 촉촉함으로 채울 것.


닥터지 배리어 액티베이터 밤

외부 환경에 흔들림 없는 건강한 피부의 비결은 '보습'이다. 따라서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보호막을 형성해 보습력을 높이는 '밤' 제형이 인기다. 그동안 보습력은 좋지만 꾸덕꾸덕하게 발려 피부에 겉돌던 제품을 생각한다면 오산이다. 산뜻하게 발리면서 48시간 동안 보습력을 유지하는 '닥터지 배리어 액티베이터 밤'이 등장했기 때문이다. 얼굴, 보디, 헤어는 물론 마른 입술에 사용할 수 있고 스킨케어 제품과 섞어 사용하면 보습 효과 2배, 메이크업베이스와 믹스하면 건조하지 않은 윤광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닥터지 배리어 액티베이터 밤'은 7가지 열매 씨앗의 오일을 120시간 저온 발효시켜 유효 성분의 손실을 줄이고 피부 흡수력을 높인 '발효오일 COMPLX 7'을 함유해 깊은 보습력을 자랑한다. 올리브 유래 액정 기술을 이용한 'SKIN BALM METRIX'가 피부 장벽을 단단히 잡아 보습 인자를 생성하고 피부 표면에 오일 코팅막을 씌워 끈적임 없이 촉촉하며 피부 면역력을 강화해 사계절 내내 흔들림 없는 보습 케어를 실현한다. 50ml 2만7천원.

CREDIT INFO

에디터
복혜미
사진
박충열(이미지), 이대원(제품)
2017년 12월호

2017년 12월호

에디터
복혜미
사진
박충열(이미지), 이대원(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