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SEMI-MATT MAKEUP SUPPORTERS

올가을 시즌에는 매끈한 광택보다 겉은 보송하고 속은 촉촉한 세미매트 스킨이 대세다.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코치하는 매트한 질감을 연출하는 다양한 노하우와 비장의 무기를 눈여겨보자.

On October 26, 2017


결점 커버가 필요하다면…

울긋불긋한 잡티는 세미매트 피부에 '옥의 티'가 될 수 있다. 파운데이션이나 컨실러를 꼼꼼하게 잘 바르는 기술이 필요하다.


컨실러로 부분 커버

"광택보다 매트한 감촉을 살리는 쪽으로 화장을 하기 때문에 베이스 메이크업을 할 때 유분기 없이 완성하는 것이 중요해요. 오일 프리 텍스처의 파운데이션을 꼼꼼히 바른 뒤 기름종이로 가볍게 터치하며 유분기를 제거하세요. 그런 다음 커버하고 싶은 결점 부위에 땀과 유분에 강한 매트한 컨실러를 점을 찍듯이 바른 뒤 약지로 경계선만 없애는 정도로 톡톡 두드립니다. 마무리로 파우더 브러시에 모공 파우더를 묻혀 전체적으로 바르면 끝!" - 애브뉴준오 오지현 부원장

MAKEUP SUPPORTERS
1 쉬드엘 아티스트웨어 스킨핏 리퀴드 파운데이션 마이크로 입자가 가벼운 코팅 필름막을 형성한다. 30ml 3만원. 2 마몽드 코튼 베일 파우더 목화솜을 닮은 파우더 입자가 유분기를 잡아준다. 15g 1만3천원대. 3 어딕션 퍼펙트 컨실러 컴팩트 3가지 컬러가 피부 톤에 맞는 커버력을 선사한다. 5g 5만4천원 . 4 블리블리 감쪽 커버 펜슬 컨실러 물·땀·유분에 지워지지 않는 펜슬 컨실러. 0.5g 1만4천원 블리블리. 5 바비브라운 인스턴트 풀 커버 컨실러 톤 보정 효과를 선사하는 롱래스팅 컨실러. 6ml 4만원대.

손으로 파운데이션 밀착

"겉은 뽀송하고 속은 촉촉한 피부 메이크업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기초 단계가 매우 중요해요. 수분감이 풍부한 스킨케어 제품을 충분히 흡수시킨 뒤 펄감이 없는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피부에 밀착시켜야 하죠.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는 브러시나 스펀지가 아닌 손의 온기를 이용해 여러 번 두드려 레이어링하세요. 그런 다음 파우더 브러시에 모공 파우더를 묻혀 얼굴 전체를 쓸어주면 됩니다." - 메이크업 아티스트 유혜수

MAKEUP SUPPORTERS
6 더페이스샵 베어 스킨 미네랄 커버 파우더 스마트 시드의 하와이안 클레이가 피지와 노폐물을 흡착한다. 15g 1만6천원 . 7 나스 올 데이 루미너스 웨이트리스 파운데이션 공기처럼 가벼운 발림성으로 보송한 피부 표현을 완성한다. 30ml 6만7천원.

유분기가 많은 피부라면…

유분기가 많은 지성 피부가 뽀송뽀송한 세미매트 피부를 연출하기 위해서는 모공 프라이머, 노세범 파우더, 오일 컨트롤 파우더처럼 피지 흡착 효과가 뛰어난 제품을 활용해야 한다.


프라이머와 파운데이션 믹스

"모공 프라이머는 모공을 커버하고 피지를 조절 해주는 고마운 기능이 있지만 그 뽀송한 질감 때문에 파운데이션을 밀어내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는 모공 프라이머와 수분 파운데이션을 섞어서 사용해요. 모공 프라이머와 수분 파운데이션을 3:7 정도의 비율로 섞어 쓰죠. 이렇게 하면 모공도 커버하고 피부 밀착력도 높일 수 있어요. 그다음 가루 날림을 방지하기 위해 퍼프에 루스 파우더를 묻혀 헤어라인이나 콧방울 주변, T존 등에 가볍게 발라요." - A. by BOM 조해영 원장

MAKEUP SUPPORTERS
1 라네즈 루미 블락 프라이머
그물망 구조의 스무딩 콤플렉스가 피지를 흡착해준다. 40ml 3만원대. 2 어딕션 시어 루스 파우더 가벼운 마무리로 번들거림을 막고 투명한 피부를 선사한다. 20g 5만3천원. 3 맥 스튜디오 픽스 플루이드 SPF 15 파운데이션 올리브잎을 비롯한 4가지 식물 복합체가 과도한 피지와 잡티를 커버한다. 300ml 4만8천원.

루스 파우더로 모공 커버

"가벼운 입자의 파우더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해요. 그래야 모공을 세심하게 커버하고 뽀송뽀송한 피부를 오래 유지할 수 있거든요. 먼저 모공이 집중된 T존 부위에 모공 프라이머를 바른 뒤 가벼운 제형의 파운데이션을 얇게 밀착시키며 바르세요. 그다음 파우더로 얼굴에 얇은 코팅막을 씌운다는 느낌으로 파우더 브러시를 이용해 가볍게 누르며 바르세요. 모공이 두드러진 부분은 파우더를 여러 번 두드려 바르면 세심하게 커버할 수 있습니다." - 위드뷰티살롱 노혜민 부원장

MAKEUP SUPPORTERS
4 메이크업포에버 울트라 HD 파우더
가벼운 입자가 피부 표현을 그대로 코팅해준다. 8.5g 5만4천원대. 5 나스 포어&샤인 컨트롤 프라이머 포어 미니마이징 콤플렉스가 피부 번들거림을 조절해준다. 30ml 5만원. 6 에스쁘아 프로 테일러 파운데이션 비 실크 SPF34 PA++ 실크 테일러링 포뮬러가 매끈하고 깨끗한 피부 표현을 선사한다. 30ml 3만8천원.

내추럴한 표현을 원한다면…

있는 그대로의 내추럴한 피부 표현을 위해 베이스 메이크업 단계를 줄이는 테크닉을 제안한다. 매트 쿠션 팩트를 레이어링하거나 파운데이션과 섀도를 섞어 바르는 방법이다.


섀도와 파운데이션을 섞어서

"피부 표현의 핵심은 파운데이션이에요. 그만큼 무엇을 어떻게 바르느냐가 관건인데 세미매트 피부를 연출하기 위한 저만의 비장의 무기는 바로 매트한 제형의 섀도예요. 모공을 매끈하게 마무리하는 모공 프라이머를 바른 다음, 파운데이션을 바르기 전에 콧등이나 이마 등 모공이 두드러진 부위에 파우더 입자의 섀도를 바르거나 섀도와 파운데이션을 섞어 바르면 메이크업 지속력이 높아져요." -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은경

MAKEUP SUPPORTERS

1 메이크업포에버 매티파잉 이퀄라이저 과다 유분을 흡착해주는 프라이머. 30ml 5만2천원대. 2 네이처리퍼블릭 바이 플라워 아이섀도 매트 흡유력이 있는 실리카 성분이 함유돼 있다. 1.4g 4천5백원. 3 한율 커버 파운데이션 TO-GO 메이크업 픽서 기능으로 바를수록 커버력과 밀착력이 높아진다. 12g 3만원대 .

쿠션 팩트로 퀵 메이크업

"시간이 부족할 때 빠르고 완벽하게 베이스 메이크업을 하기에 좋은 쿠션 팩트. 최근에는 피지를 컨트롤하는 흡유 파우더와 뽀송하면서 매끈한 커버력을 갖춘 매트한 쿠션 팩트가 많아요. 그래서 가을철 세미매트 피부를 연출하기에 유용한 아이템이죠. 모공 프라이머를 바른 뒤 매트한 쿠션 팩트를 여러 번 두드려 바르세요. 마무리로 프레스드 파우더를 피지 분비가 많은 부위나 하이라이트 효과를 내고 싶은 부위에 바르면 한층 화사해 보입니다." - 메이크업 아티스트 유진선

MAKEUP SUPPORTERS
4 바비브라운 롱웨어 캡슐 쿠션 하이 커버 SPF 50 PA+++ 피부 톤 보정 피그먼트와 오일 컨트롤 성분이 함유된 쿠션 팩트. 13g 3만4천원. 5 에뛰드하우스 픽스 앤 픽스 포어 프라이머 피지 흡착 파우더가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한다. 25g 1만2천원. 6 오휘 얼티밋 커버 쿠션 매트 피니쉬 15+ 스마트 롤링 파우더가 피지 감소에 도움을 준다. 15g 5만원. 7 맥 프렙+프라임 트랜스페어런트 피니싱 프레스드 파우더 매끄럽고 뽀송한 피부 상태를 오래 지속한다. 12g 3만9천원.

CREDIT INFO

에디터
김은혜
사진
김정선
2017년 10월호

2017년 10월호

에디터
김은혜
사진
김정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