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블로그 네이버TV캐스트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원장님 손' 부럽지 않은 헤어 디바이스

'뷰덕'의 헤어 스타일러

On September 12, 2017 0

여자는 ‘머릿발’이 생명이다! 여자에게 머릿발이란 윤기 있는 웨이브와 볼륨 있는 뿌리, 찰랑이는 머릿결, 언제나 기름지지 않고 탱글탱글하게 고정된 앞머리 등 헤어스타일의 모든 것이다. 그래서 준비했다. ‘곰손’도 ‘원장님 손’이 되게 하는 소문 자자한 스타일링 기기들. 손에 착 감기는 그립감은 기본이고 각각 다른 영역에서 기대감을 한껏 받고 있는 검증된 8개의 제품을 테스트했다.

TEST PLAN

매일 아침 바쁜 출근 시간에 물이 뚝뚝 떨어지는 머리를 붙잡고 앉아 드라이하고 스타일링하려면 시간이 촉박하다. 시간과의 전쟁을 승리로 이끄는 기능 만점 '드라이어', 빗기만 해도 찰랑거리는 스트레이트 모발을 연출하는 '브러시 고데기', 기죽은 헤어에 '뽕'을 올리는 '브러시 고데기' 그리고 풍성한 웨이브 컬을 뚝딱 만들어내는 마술봉 '봉 고데기' 등 실용적인 헤어 스타일러를 모았다. 기대감, 디자인, 작동법, 사용감, 기능성, 필요성 그리고 구매 의사를 테스트했다.
 


1 유닉스 슈가롤 USB 헤어롤

USB에 연결해 사용하는 충전식 헤어롤이다. 충전하면 LED 창에 빨간 불이 들어오고 2~3분 뒤 파란 불이 들어오면 사용한다. 퍼플, 라임, 핑크, 블루, 민트, 연핑크 6가지 컬러에 각기 다른 사이즈와 모양으로 골라 사용하는 재미가 있다. 각각 1만원대.

평점 86.7
기대감 ★★★★☆ 디자인 ★★★★★ 작동법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사 ★★★☆☆


"USB에 꽂아 충전하고 볼륨이 필요한 부위에 돌돌 말아 사용한다. 정수리 볼륨, 앞머리 볼륨, 애교머리, C컬을 인·아웃으로 스타일링하기 좋다. 열감이 있어 제법 유지력이 좋다." 복혜미


2 차홍 올 핏 스타일러 블랙 에디션
머릿결을 곧게 펼 수 있는 스트레이트 발열판과 볼륨 헤어를 담당할 브러시 및 웨이브 브러시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볼륨, 매직, 컬, 웨이브, 브러시를 동시에 연출할 수 있는 5 in 1 스마트 헤어 스타일러로 다양한 셀프 스타일을 실현한다. 5만9백원.

평점 82.2
기대감 ★★★★☆ 디자인 ★★★★☆ 작동법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사 ★★★★☆


"뿌리 볼륨과 웨이브를 만들기 좋은 제품으로 유명하다. 최근 화이트 컬러에서 블랙 컬러로 변신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판 고데기와 브러시 고데기 겸용으로 손에 익으면 활용도가 높을 것 같다." 이지현


3 FHI코리아 버블컬 고데기
FHI코리아 버블컬 고데기 풍성하고 내추럴한 웨이브를 만들기 위해 디자인된 굴곡 있는 봉이 눈에 띄는 제품이다. 음이온과 원적외선을 방출하는 3중 세라믹 토르말린 코팅으로 모발을 부드럽고 매끄럽게 한다. 15만9천원.

평점 83.6
기대감 ★★★★☆ 디자인 ★★★★☆ 작동법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사 ★★★★☆


"평범하지 않은 귀여운 디자인인데 기능은 제법 힘이 있어 반전미가 있다. 웨이브로 디자인된 봉 덕일까? 고정 클립에 모발을 고정하고 감아 웨이브를 연출하니 탄력 있고 풍성해진다." 복혜미


4 바비리스 3D 다이아몬드 스트레이트닝 브러시
빗기만 해도 매직 스트레이트 효과를 볼 수 있는 헤어 스타일링 기기다. 다이아몬드 코팅 기술과 이온 제너레이터를 탑재해 머릿결을 윤기 있게 보호한다. 6만9천8백원.

평점 95.8
기대감 ★★★★☆ 디자인 ★★★★★ 작동법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사 ★★★★★


"간편하고 효과 만점이다. 따로 스타일링이나 기술 없이 빗질만으로 스트레이트 컬을 연출할 수 있다. 매직기로 뽑은 듯한 직모는 아니지만 부스스하지 않고 단정한 스트레이트 헤어를 연출한다." 복혜미




5 르헤어 무선 고데기
정수리 볼륨, 웨이브, 스트레이트 등 다양한 헤어스타일 연출이 가능한 무선 고데기. 2가지 종류의 브러시를 교체하며 사용할 수 있고 볼륨, 웨이브, C컬 매직 모두 스타일링하기에 용이하다. 8만4천원대.

평점 89.7
기대감 ★★★★★ 디자인 ★★★★★ 작동법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사 ★★★★☆


"무선 고데기라니 너무 편리할 것 같다. 눈을 사로잡는 고급스러운 핑크 펄 컬러와 통통한 디자인이 여심을 저격한다. 완전히 충전하면 최대 1시간 30분간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이지현


6 유닉스 내추럴 볼류머
풍성한 정수리 볼륨부터 앞머리 뿌리 볼륨까지 다양한 볼륨 스타일을 완성한다. 디지털 디스플레이에서 발열판 설정 온도를 확인할 수 있고 개인 모발 상태에 따라 120℃부터 200℃까지 조절이 가능하다. 3만9천원.

평점 87.8
기대감 ★★★★☆ 디자인 ★★★★☆ 작동법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사 ★★★★☆


"가격 대비 기능이 우수하다. 다양한 볼륨 스타일은 물론 완벽한 C컬까지 쉽게 스타일링한다. 무빙 브러시 빗살로 모발 당김이나 끊어짐 없이 부드럽게 빗질이 가능하다. 1시간 이상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돼 안심할 수 있다." 이지현


7 다이슨 슈퍼 소닉
지능적인 열 제어 기술로 모발 손상을 줄이는 드라이어다. 가볍고 강력한 다이슨 디지털 모터 V9을 탑재해 빠르고 집중적인 드라이 성능을 자랑한다. 55만6천원.

평점 89.2
기대감 ★★★★☆ 디자인 ★★★★★ 작동법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사 ★★★☆☆


"디자인 갑! 이번에 새로 출시한 퍼플 컬러도 고급스럽다. 특히 남자들이 좋아할 컬러 라인이다. 젖은 헤어를 집중적으로 빠르게 말려 기능성 역시 우수하다. 단, 가격이 부담스러워 망설이고 있다." 이지현



8 보다나 글램웨이브 봉고데기
빠르게 열이 올라 바쁜 시간에 신속하게 사용할 수 있고, 특수 파우더 코팅 열판 덕에 큐티클을 보호해 윤기 나는 모발을 유지할 수 있다. 8만2천원.

평점 84.2
기대감 ★★★★★ 디자인 ★★★★★ 작동법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사 ★★★★☆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실버·화이트 컬러가 세련된 봉 고데기. 풍성한 웨이브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은 36mm 굵기가 압도적이다. 굵고 탄력 있는 컬을 완성한다." 복혜미



REAL COMMENT

직접 써보고 평가한 헤어스타일 기기. 사용 전(기대감, 디자인), 사용 중(작동법, 사용감), 사용 후(기능성, 필요성, 구매의사)으로 나눠 생생한 후기를 기록했다.
 

3 / 10

 

 

  • 볼륨 없고 처진 머리라 매일 아침 머리를 감아야 봐줄 만하다. 특별한 날이 아니라면 말리고 질끈 묶는 게 전부인 헤어스타일 하수다. 특별한 날에는 헤어 숍을 찾지만 비용이 만만찮다. 쉽게 쓸 수 있는 헤어 스타일링 제품이 간절하다.

  • 여자는 피부가 50%, 헤어스타일이 50%라고 생각한다. 모발이 가늘고 '봉 고데기'와 '뽕 고데기' 각각 특별히 선호하는 헤어 브랜드가 있을 정도로 제법 헤어 디바이스 기기와 친하다. 상황에 따라 스트레이트와 웨이브를 겸할 수 있는 실력을 지녔다.

사용 전

3 / 10

 

 

  • BEST / 보다나
    기대감 ★★★★☆ 디자인 ★★★★★
    전문가용으로 유명한 브랜드로 '장비발'을 장착할 수 있을 거 같다. 두께감이 있는 봉 고데기로 굵고 고급스러운 웨이브를 만들 수 있다. 디자인도 화이트와 실버로 깔끔하다.

    GOOD / 유닉스 (슈가롤)
    기대감 ★★★★☆ 디자인 ★★★★★
    뿌리 볼륨을 세우기 위해 출근 전 집에서 사용한다. 기존 제품은 볼륨이 오래가지 않아 아쉬웠는데 USB로 열을 충전해 사용하면 탱탱함이 오래가 맘에 쏙 든다.

  • BEST / 다이슨
    기대감 ★★★★★ 디자인 ★★★★★
    가전제품 중 다이슨의 고급스러움을 따라올 브랜드가 있을까? 가격만 착해도 망설이지 않고 사겠다. 보라색으로 라인업을 했는데 남편이 더 좋아할 거 같다.

    GOOD / 르헤어
    기대감 ★★★★★ 디자인 ★★★★★
    거치대까지 구성돼 화장대에 고급스럽게 세팅할 수 있다. 무선 고데기라서 선이 꼬일 걱정 없고 이동하며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적당한 사이즈로 휴대하기 좋다.

사용 중

3 / 10

 

 

  • BEST / 바비리스
    작동법 ★★★★★ 사용감 ★★★★★
    수정 메이크업을 할 때 들뜸을 방지할 수 있는 촉촉한 밀착력과 자연스러운 톤 보정이 마음에 든다. 강력해진 자외선 차단 기능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거 같다.

    GOOD / 다이슨
    작동법 ★★★★☆ 사용감 ★★★★☆
    쿨링감이 들어 여름에 자주 손이 갈 듯. 물방울 모양 퍼프가 콧방울과 눈 밑 커버에 효과적이다. 커버는 밤 타입으로, 수정 메이크업은 쿠션으로 사용하기 좋은 2 in 1 아이템.

  • BEST / 유닉스 (볼류머)
    작동법 ★★★★★ 사용감 ★★★★★
    시원해 보이는 회오리 마블링이 마음에 든다. 에센스가 섞여 있어 톡톡 두드리니 '착' 하고 밀착된다. 다른 제품과 비교해 커버력도 빠지지 않는다.

    GOOD / 유닉스 (슈가롤)
    작동법 ★★★★☆ 사용감 ★★★★★
    휴대용 배터리로 2~3분간 충전한 뒤 롤을 말아두면 고정력 좋은 볼륨을 선사한다. 앞머리가 있는 사람들에게 특히 추천한다.

사용 후

3 / 10

 

 

  • BEST / 바비리스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사 ★★★★★
    테스트로만 사용해봤는데 당장 사러 갈 욕심이 생겼다. 매일 아침 부스스한 머리를 차분하게 만들어줄 진정한 요술봉이다.

    GOOD / FHI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사 ★★★★★
    균일하게 모발을 감기는 어려웠지만 결과는 만족스럽다. 열이 식은 후 손가락을 빗어 스타일링하면 생기 있는 컬이 생겨 발랄하다.

  • BEST / 유닉스 (볼류머)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사 ★★★★★
    쉽게 볼륨을 주기 좋은 제품이고 가격도 합리적이다. 뿌리 볼륨과 긴 헤어에 C컬 스타일을 할 수 있는 적당한 기능이 있다.

    GOOD / 바비리스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사 ★★★★★
    드라마틱한 컬을 넣을 수는 없지만 머리를 안쪽으로 말아 빗으면 C컬이 완성된다. 손쉽게 차분한 롤 스트레이트를 연출할 수 있다.

BEST OF BEST

<우먼센스> '뷰덕 듀오'의 선택!
바비리스 3D 다이아몬드 스트레이트닝 브러시

인터넷 주문으로 당장 사야 할 것 같은 소유욕을 부르는 제품이다. 사용 전 헤어 스타일링 브랜드에 대한 신뢰감과 빗질만으로 헤어 스타일링이 가능할까 하는 기대감, 사용 후 간편한 작동법과 사용감, 충실한 기능성과 셀프 스타일링을 어려워하는 이들에게 필요성, 합리적인 가격 등을 고려한 구매 의사 등 여러 항목에서 단연 1등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바비리스 3D 다이아몬드 스트레이트닝 브러시는 2016년 하반기 유럽과 미국 시장에서 출시된 후 세계적으로 히트한 아이템이다. 브랜드만의 독자적인 3D 브러시로 빗질만으로도 스트레이트를 완성한다. 다이아몬드 코팅 기술과 이온 제너레이터 탑재로 머릿결을 보호해 윤기 있는 스타일링을 연출한다.





<우먼센스> '뷰덕 듀오'의 평가

1 국민 브러시 금손이나 곰손, 단발이나 롱 헤어, 스타일과 테크닉에 상관없이 빗질만으로 스트레이트 헤어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특히 셀프 헤어 스타일링을 반쯤 포기한 이들에게는 획기적인 아이템이다. 몇 번의 빗질만으로 스트레이트 효과는 물론 윤기 있는 모발로 관리할 수 있고, 안쪽으로 말아 빗으면 쉽게 C컬 헤어를 연출할 수 있다. 스트레이트 효과를 가능하게 하는 역할은 3D 구조 브러시로 가장자리 브러시는 엉킨 모발을 풀고, 실리콘 브러시는 유연하게 구부러져 편안한 스타일을 연출하며, 세라믹 브러시는 인텐스 스트레이트닝, 세라믹 코팅은 모발을 보호한다.
2 착한 가격 숍에서 드라이 한 번 하면 기본으로 2만원이 드는 가격을 생각할 때 단돈 6만9천원이면 살 수 있는 3D 다이아몬드 스트레이트닝 브러시가 당연히 매력적이다. 별다른 테크닉 없이 머리를 감고 마른 모발에 빗질만으로도 어디 가도 기죽지 않을 딱 그 정도의 헤어스타일을 완성한다. 셀프 헤어 스타일링에 자신 없다면 고가의 다기능 제품보다는 알차게 제 기능을 충실하게 하는 브러시 고데기가 제격이다.
 

여자는 ‘머릿발’이 생명이다! 여자에게 머릿발이란 윤기 있는 웨이브와 볼륨 있는 뿌리, 찰랑이는 머릿결, 언제나 기름지지 않고 탱글탱글하게 고정된 앞머리 등 헤어스타일의 모든 것이다. 그래서 준비했다. ‘곰손’도 ‘원장님 손’이 되게 하는 소문 자자한 스타일링 기기들. 손에 착 감기는 그립감은 기본이고 각각 다른 영역에서 기대감을 한껏 받고 있는 검증된 8개의 제품을 테스트했다.

Credit Info

에디터
복혜미
사진
박충열

2017년 09월호

이달의 목차
에디터
복혜미
사진
박충열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