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블로그 네이버TV캐스트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라이프

VASE STYLING

우리집에 어울리는 화기 매칭법

On June 26, 2017 0

꽃이나 식물을 담는 기능적인 도구를 넘어 인테리어 오브제로 급부상한 화기(Vase). 거실 테이블, 복도 끝 콘솔, 창가 앞 책상 등 시선이 지나가는 곳마다 배치하면 공간을 다채롭게 꾸밀 수 있다. 우리 집에 어울리는 화기 스타일링 매칭법.


(왼쪽부터)다양한 크기와 서로 다른 그레이 컬러의 화병 4개로 구성된 세라믹 화병 세트 14만8천원 짐블랑, 금속의 산화 디테일을 살려 빈티지한 무드를 연출하는 그린 코퍼 화기 30만원 hpix, 파스텔 톤 라임 컬러의 세라믹 화기 3만9천원 자라홈, 콘크리트 소재의 실린더 모양 화기 5만5천원 챕터원, 실버 톤의 그러데이션 디자인이 멋스러운 화분 & 실버 스탠드 4만5천원 팟앤닷.
 

HOW TO 화기 배치 법칙

 

1 PICK A INSPIRATION

화기를 선택할 때 기본적으로 어떤 꽃이나 식물을 담느냐가 중요하겠지만 여기서는 인테리어 오브제로서 화기 스타일링만 다루기로 한다. 먼저 화기를 올려둘 테이블이나 콘솔, 책상의 스타일을 고려해 화기를 선택해야 한다. 화기의 디자인과 소재는 가구 스타일에 맞춰 통일하는 것이 안정적이며 컬러는 주변 색감과 톤 온 톤으로 연출하거나 포인트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모던한 콘솔 위에는 미니멀한 디자인의 컬러 화기를 두는 것이 좋고, 내추럴한 테이블 위에는 자연 친화적인 라탄을 엮어 만든 우븐 디테일이나 유리, 나무 소재를 선택해 톤 온 톤으로 연출하는 것이 좋다.

피리를 연상케 하는 비트라의 알루미늄 재질 스몰 화병 22만9천원hpix, 핑크와 골드의 조합이 여성스럽고 고급스러운 화병 3만5천원h&m 홈.

2 SIZING OF PROPORTION

크기가 다른 화기를 여러 개 배치하면 그 효과가 드라마틱해진다. 시선이 지나가는 소파 앞 테이블이나 콘솔에는 높낮이가 다른 낮은 화기를 여러 개 둬 식물로 변화를 주고, 코너엔 키가 큰 화기를 배치하면 자연스럽다. 화기를 둘 때는 총 개수가 홀수인 것이 구도상 안정적으로 보인다.

블랙 유리 화병 6만8천원 까사알렉시스, 빈티지한 포인트 화기 7만원 에잇컬러스, 블루 그러데이션 질감의 화기 13만원·수묵화 느낌으로 처리된 화기 4만5천원 모두 이노메싸.

3 COLOR&MATERIAL MIXING

여러 개의 화기를 한곳에 모아둘 때는 똑같은 것보다는 디테일이 다른 화기를 섞는 것이 멋스럽다. 화기의 전체 스타일은 하나로 통일하되 소재나 컬러를 다르게 선택하는 것이 그 방법.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통일하면서 유리와 세라믹 소재를 섞거나 빈티지 무드의 브라운과 블랙 컬러를 믹스매치하는 식이다. 단, 크기가 큰 화기는 컬러나 디테일이 너무 튀지 않는 것을 선택해야 조화롭다.

은은한 그린 컬러가 감도는 하우스닥터 화병으로 캔들 홀더나 장식 오브제로도 굿! 4만5천원 에잇컬러스, 컬러 우븐 볼과 컬러 유리 소재가 믹스된 화기 17만4천원·파스텔 그린 컬러가 부드러운 감성을 채우는 화기 20만7천원 모두 이노메싸.

 

REAL MATCH 스타일별 화기 매치

 

NATURAL STYLE

따스한 나무 소재로 채워진 자연 친화적인 공간에는 화기 역시 자연 소재의 아이템이 잘 어우러진다. 손으로 엮어 만든 듯한 우븐 디테일, 자연스러운 컬러의 유리, 콘크리트나 시멘트 소재 등이 대표적이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706/thumb/35063-239528-sample.jpg

 

 

(위부터) 손으로 엮어 만든 우븐 디테일의 야사(JASSA) 화기 3만4천9백원 이케아, 홈이 새겨진 21cm 높이의 스톤 웨어 화분 2만9천원 h&m 홈, 유리와 콘크리트 소재가 조합된 멋스러운 화기 12만원 이노메싸.

숙련된 전문가가 입으로 불어 만든 입구가 좁은 블루 유리 꽃병 1만2천9백원 이케아, 나뭇잎 같은 텍스처가 살아 있는 대형 유리 화병 2만9천원 h&m 홈, 화병 안에 물을 채웠을 때 동그란 돌멩이가 떠오르는 화병 4만4천원 hpix.

수묵화 질감이 살아 있는 모던한 디자인의 화병 43만8천원 챕터원, 정제된 금속을 산화시켜 자연 본연의 컬러를 살린 트루 컬러 화기 36만원 hpix, 상단이 골드 컬러로 장식된 투명한 유리 카라페 2만5천원 h&m 홈.
 

MODERN STYLE

심플한 모던 스타일에 스칸디나비안식 소프트 컬러가 더해지면 공간이 한층 경쾌해진다. 이때 화기는 심플한 실루엣을 선택하되 주변 분위기에 따라 컬러의 채도를 확 빼거나 포인트 컬러로 선택해야 세련돼 보인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706/thumb/35063-239529-sample.jpg

 

 

(위부터) 매트한 금속 질감이 살아 있는 펌리빙의 육각 모양 화병 5만8천원 짐블랑, 꽃이 피는 듯한 종이접기 모티브의 세라믹 화기 17만원 이노메싸, 블랙 컬러로 도색 마감된 유리 화병 1만5천원 h&m 홈.

아크릴 소재의 화기로 옐로와 블루 컬러 포인트가 상큼하다. 13만8천원·피리를 연상케 하는 비트라의 알루미늄 재질 라지 화병 38만3천원 모두 hpix, 매트한 세라믹 소재의 옐로 화기 4만9천원 자라홈.

음각으로 레터링이 디자인된 화기 10만1천원·매끄러운 광택의 스테인리스 스틸 화기 12만원 모두 이노메싸, 청량감 있는 컬러가 자연스러운 점토 소재 화병 5만4천원 에잇컬러스.
 

INDUSTRIAL STYLE

인더스트리얼 무드에는 빈티지한 오브제가 잘 어울린다. 요즘 유행하는 구리나 동, 금속 등의 골드 계열 화기라면 중성적인 매력을 배가할 수 있다. 은은한 광택과 고급스러운 질감이 살아 있는 화기는 공간에 힘을 더한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706/thumb/35063-239530-sample.jpg

 

 

(위부터) 레터링 디자인이 프린트된 빈티지한 유리 소재 화병 1만9천원 자라홈, 100% 친환경 DHPC 콘크리트를 활용해 만든 실린더 타입의 화기 5만5천원 챕터원, 유약 처리로 광택감이 은은한 화병 5만3천원 에잇컬러스.

건축물이 프린트된 빈티지한 화병 24만8천원·브론즈 컬러의 철제 포트형 화기 5만8천원·빈티지한 무드의 세라믹 소재 브라운 화병 15만8천원 모두 까사알렉시스.

에스닉한 황동 소재 화기 5만5천원·황동 소재 화기로 모던함과 에스닉한 무드가 절묘하게 느껴진다. 2만7천원 모두 에잇컬러스, 빈티지하면서 에스닉한 분위기의 롱 글라스 화병 2만9천원 h&m 홈.
 

CLASSIC STYLE

우아하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클래식 인테리어에는 크리스털 질감이 살아 있는 유려한 곡선의 화기가 잘 어울린다. 유리나 세라믹 소재를 기본으로 디자인은 아르데코 양식을 연상케 하는 우아한 스타일이 화룡점정!
 

3 / 10
/upload/woman/article/201706/thumb/35063-239523-sample.jpg

 

 

(위부터) 우아한 곡선미가 돋보이는 화병으로 음료를 담는 잔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8만6천원·유리를 직접 불어 수작업으로 만든 크리스털 화병 18만5천원 모두 챕터원, 숙련된 장인이 입으로 불어 만든 유리 화병 3만9천9백원 이케아.

입체적인 표면 텍스처가 포인트가 되는 스톤웨어 화병 1만7천원 h&m 홈, 세라믹 소재의 세로줄 질감이 세련된 느낌을 준다. 10만1천원 이노메싸, 도트 프린트가 돋보이는 사기 소재 화기 7만9천원 자라홈.

화이트 세라믹 소재에 그물 디자인을 덧댄 화기 8만9천원 자라홈, 목이 좁아지는 잘록한 형태의 블랙 화병 15만5천원·꽃 한 송이만 꽂아도 하나의 오브제가 되는 유쾌한 디자인의 화기 5만원 모두 이노메싸.

꽃이나 식물을 담는 기능적인 도구를 넘어 인테리어 오브제로 급부상한 화기(Vase). 거실 테이블, 복도 끝 콘솔, 창가 앞 책상 등 시선이 지나가는 곳마다 배치하면 공간을 다채롭게 꾸밀 수 있다. 우리 집에 어울리는 화기 스타일링 매칭법.

Credit Info

에디터
김은혜
사진
김정선, 서울문화사 DB

2017년 06월호

이달의 목차
에디터
김은혜
사진
김정선, 서울문화사 DB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