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GET WATER

목마른 피부에 꼴깍! 시원하게 수분을 보충하는 피부 타입별 수분 케어법을 소개한다.

On June 23, 2017

지치고 피로한 여름 피부에는 즉각적인 수분 공급이 필요하다. 수분이 부족한 피부는 탄력 섬유를 둔화시켜 주름을 형성하기 때문. ‘안티에이징의 기초는 수분 케어’라는 트렌드에 맞춰 피부 타입별 케어법을 준비했다. 값비싼 고농축 제품을 발라도 겉돌고 흡수를 잘 시키지 못한다면, 혹은 가벼운 수분 제형 세럼을 여러 겹 발라도 트러블이 끊이지 않는다면 주목할 것.
 


1 포인트 포어 미니쉬 버블 필링 고마주 필링으로 모공과 각질을 깔끔하게 관리한다. 천연 유래 AHA 성분이 각질을 녹여 매끈한 피붓결 완성. 150ml 1만5천원.
2 클라우드 9 올 얼라이브 워터링 세럼 히알루론산 등 피부 수분을 유지시키는 40가지 피부 보습 인자를 함유해 풍부한 수분을 선사한다. 30ml 2만8천원.
3 숨37° 워터-풀 래디언트 하이드레이팅 글로우 세럼 끈적임 없이 가볍게 발리는 젤 타입 고보습 수분 미백 에센스. 50ml 13만원.
4 아이오페 히아루로닉 세럼 천연 유래 보습제인 화이트 버치 주스를 함유해 피부 깊숙이 영양을 공급하고 히아루로닉 캡슐이 수분을 채워 촉촉하게 피부를 관리한다. 45ml 4만5천원대.
5 케어놀로지 리블루 리제너레이팅 세럼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마른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무자극 에너지 세럼. 50ml 6만2천원.
6 리아진 5분 마스크-알로에 베라 알로에 베라잎 추출물, 캐모마일꽃 추출물 등을 함유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집중 공급한다. 7ea 1만7천5백원.
7 비욘드 더 레미디 루트테라피 젤 크림
점도 있는 알뿌리의 수분력을 담아 탄생한 젤 타입 수분 크림이 피부에 쫀쫀하게 밀착된다. 50ml 2만8천원.
8 투마루 맑아지는 우리 허브 폴리싱 크림 감초를 함유한 마이크로 젤 제형으로 각질 케어 후 붉어지고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킨다. 50ml 2만8천원.
9 헉슬리 크림 프레시 앤 모어 선인장수, 선인장 시드 오일 등의 성분이 피부에 수분 보호막을 만들어 피부를 촉촉하게 관리하는 수분 크림. 50ml 3만5천원.
 

내게 맞는 수분을 프로듀싱하기

아무리 수분을 채워도 메마른 건성 피부와 자외선에 상처받는 연약한 피부 그리고 피지와 열로 대책 불가한 트러블 피부 3가지로 나눌 수 있다. 여름 피부 타입별 스텝을 준비했다. 화장대에 앉아 차곡차곡 수분 채우기.
 

CASE 1 수분 2% 부족한 피부


STEP 1
가볍게 각질 제거하기. 2 흡수 빠른 수분 세럼 충분히 흡수시키기. 3 보습 크림을 발라 수분 증발 막기.

피부가 건조하다고 영양 크림만 덧바르는 과오를 저지르고 있는지? 크림 속 유분 성분이 각질을 피부에 붙잡는 접착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각질이 피부를 두껍게 만들고 아무리 영양 크림과 수분 크림을 덧발라도 피부에 흡수되지 않는다. 계속 발라도 피부가 건조하다면 비싼 화장품만 낭비하는 꼴이다. 이런 건성 피부를 위한 첫 단계는 묵은 각질을 제거해 수분 공급을 원활히 하는 것이다. 둘째는 수분 공급에 집중하고 흡수가 빠른 가벼운 제형의 수분 제품 선택하기. 마지막으로 수분 증발을 막는 보습 크림으로 유분막을 형성하는 것이다. 건성 피부는 수분이 부족해 흡수는 잘하지만 증발도 빠르기 때문에 피지가 부족한 피부일수록 세 번째 단계가 필수다.


1 오휘 피토 바이탈 인텐시브 에센스 야생 자운영 추출물을 담은 천연 보습 성분이 피부에 수분을 빠르게 흡수시켜 자연스러운 윤기를 선사한다. 95ml 12만원. 2 클라란스 하이드라 에센셜 리치 크림 깃털 같은 사용감이 특징인 밤 텍스처 크림. 번들거리지 않고 피부에 즉각적인 편안함을 준다. 50ml 6만2천원. 3 이니스프리 청보리 데일리 필링 에센스 청보리를 발효해 만든 천연 AHA 성분이 하루 종일 쌓인 각질과 노폐물을 매끈하게 닦아낸다. 50ml 2만원. 4 헤라 아쿠아볼릭 하이드로-펄 세럼 베타인과 연꽃 추출물이 함유된 핵심 성분이 피부 수분 함량을 높이고 맑고 깨끗하게 관리하는 수분 세럼. 40ml 5만8천원대.

 

CASE 2 보호 본능 자극하는 연약한 피부


STEP
피부 장벽 보호 성분을 가볍게 레이어링하기.

연약한 피부에는 화장품 다이어트가 필요한데 여러 제품을 덧바르는 습관이 제품에 들어 있는 성분을 충돌시켜 피부를 민감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가볍고 흡수 빠른 보습제나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아이템을 1~2가지로 줄여 사용한다. 바를 때도 듬뿍 바르기보다는 한 가지 제품을 피부에 완전히 흡수시킨 뒤 2~3분 간격으로 다른 제품을 발라야 겉돌지 않는다.


1 메리케이 아쿠아리저브 씨에스씨 모이스처라이저 2 해양 플랑크톤은 자연 보습 인자를 강화하는 역할을 함으로써 피부에 수분을 흡수시킨다. 아침저녁으로 얼굴과 목에 위로 쓸어 올리듯 고르게 바른다. 50ml 4만4천원. 2 이네이처 스퀴즈 그린 워터리 젤 크림 체내 면역 체계의 균형을 잡아주는 항염 작용과 알레르기 지성 질환에 효과적인 클로로필을 함유해 피부에 자극 없이 수분을 공급한다. 50ml 2만5천원. 3 비오템 아쿠아수르스 수분 크림 라이프 플랑크톤이 함유된 5,000L 스파 워터와 마노스 성분을 함유해 피부 촘촘히 수분을 공급하고 수분 지속력을 높인다. 50ml 5만4천원대. 4 헉슬리 에센스 그랩 워터 선인장 시드 오일, 선인장수 등을 함유해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 공급, 수분 보유력 증가, 쿨링, 진정 등의 효과에 뛰어나다. 30ml 4만3천원. 5 랑콤 제니피끄 프로바이오틱스 에센스 피부에 유익한 유산균인 프로바이오틱스가 피부 보호막을 강화하고 깊은 보습을 선사한다. 50ml 15만5천원대.

 

CASE 3 여름에도 화난 트러블 피부


STEP 1
부드럽게 각질 제거하기. 2 T존은 피지 전용 제품 사용하기. 3 U존은 수분 공급 제품으로 나눠 관리한다.

피부가 건조해지면 피부 표면의 수분 증발 속도가 빨라지고 피지 또한 부족해지기 때문에 붉게 달아오른 피부를 보호하지 못하고 트러블을 동반한다. 공기 중에 떠다니는 알레르기성 항원에 자극돼 가려움과 붉음을 호소할 수 있다. 트러블 피부에 수분 공급이 절실한 이유다. 먼저 AHA·BHA 성분이 들어간 제품으로 과잉 피지로 발생한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T존은 피지 흡착 기능 에센스, U존은 수분 공급 제품으로 나눠 관리한다. 트러블 피부 소유자가 흔히 저지르는 실수는 바로 번들거리는 모든 제품이 해롭다고 생각하는 것인데 세라마이드 같은 성분은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로 지성 피부에 사용해도 좋다.


1 키엘 오일 프리 쿨링 수분 젤 크림 함유된 멘톨 성분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습 컨디셔너 성분이 피부 번들거림을 잡아준다. 50ml 3만9천원대. 2 아벤느 이드랑스 하이드레이팅 세럼 오일 프리 포뮬러로 지성 피부에 추천한다. 아벤느 온천수로 피부 속 땅김을 해결하고 오래도록 수분을 유지한다. 30ml 3만2천원. 3 메디큐브 제로 모공 패드 AHA·BHA 성분이 피지, 각질 등 노폐물을 자극 없이 제거해 매끄럽게 피부를 관리한다. 70매 3만5천원. 4 바이오더마 세비엄 매트 컨트롤 12시간 지속되는 수분 효과와 매트 앤 스무스 테크놀로지로 보송하게 피부를 관리하는 피지 조절 수분 크림. 30ml 2만7천원. 5 아크네스 더마 릴리프 밸런싱 스킨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프로폴리스 추출물과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을 함유해 탄탄하게 피부를 가꿔준다. 200ml 1만6천원. 6 아토팜 리얼 베리어 아쿠아 릴리프 젤 크림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병풀 추출물과 자일리톨 성분이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수분 젤 크림. 50ml 3만2천원.  

CREDIT INFO

에디터
복혜미
사진
김정선, 셔터스톡
도움말
임이석(임이석 테마피부과 원장)
2017년 06월호

2017년 06월호

에디터
복혜미
사진
김정선, 셔터스톡
도움말
임이석(임이석 테마피부과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