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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30 다이어트 식단, 키위로 헬시 업!

On June 12, 2017 0

키위는 어느 과일보다 다이어트를 응원한다. 식단 관리에 지친 다이어터의 피로 해소는 물론 든든하게 배를 채워도 칼로리 걱정 없고 속이 더부룩한 변비 예방에도 탁월하다. 이런 키위를 진작부터 알아본 안목 좋은 헬시 보디 3인의 리얼 키위 예찬론을 준비했다.


DIET MATE KIWI


다이어트할 때 가장 먼저 부딪히는 장벽이 변비다. 음식 섭취량이 줄다 보니 원활한 배변 활동이 어려워 배가 더부룩하고 가스가 차는 악순환이 반복된다. 이때 키위가 당신의 구원투수가 될 수 있다. 키위의 식이섬유는 대장 기능 개선에 효과적이며 장 건강에 좋아 식사 후 더부룩함을 줄여준다. 그린키위는 100g당 3g의 식이섬유를 함유했는데 이는 바나나보다 높은 수치다. 또 키위에 함유된 천연 효소인 액티니딘은 닭가슴살, 두부 등 단백질 위주의 음식을 다량 섭취하는 다이어터의 소화가 원활해지도록 돕는다.

또 단백질 흡수율을 높여주므로 근육량을 늘리고 싶다면 식단에 키위를 곁들여 먹길 권한다. 마지막으로 키위는 혈당 지수(GI)가 낮은 과일이다. 혈당 지수란 음식을 섭취했을 때 혈당이 얼마나 올라가는지 표시한 수치로 혈당 지수가 낮은 식품일수록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준다. 같은 칼로리의 음식을 먹어도 혈당 지수가 낮다면 혈관 속 지방을 낮추는 데 효과적이라는 사실. 탄수화물을 섭취하기 30분 전 키위를 먹으면 혈당치가 완만하게 오르고 내려 허기와 피로를 느끼는 것을 방지하므로 폭식을 예방할 수 있다.


키위 예찬론자 3인의 생생 후기


박가연(머슬마니아, 헬스 트레이너)

 박가연(머슬마니아,  헬스 트레이너)

다이어트를 하면 변비를 생각 안 할 수가 없잖아요. 첫 대회를 준비할 때는 변비 때문에 고생했는데 두 번째부터는 요령이 생기더라고요. 채소와 과일 등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했어요. 특히 키위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평소에도 자주 먹어요. 무엇보다 저는 다이어트할 때 하루 4번씩 닭가슴살과 단백질 식품을 먹고 단백질 보충제도 매일 먹기 때문에 늘 속이 더부룩하고 불편해요. 이런 불편함을 호소하는 분에게 저는 키위를 권해요. 단백질의 소화를 돕는 천연 효소인 액티니딘이 키위에 함유돼 있거든요. 액티니딘이 단백질 흡수를 도우니 웨이트트레이닝하면서 다이어트를 병행하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하지요.

조애경(가정의학과 전문의)

조애경(가정의학과 전문의)

다이어트는 평생 숙제라고 생각해요. 저도 필라테스와 골프를 즐기고 소식을 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죠. 물론 젊을 때와 달리 중년이 되고 보니 슬슬 나잇살이 걱정되고 운동과 식단 조절에 더 욕심을 내게 돼요. 특히 양질의 단백질과 함께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단백질 소화를 돕는 식품을 꾸준히 먹으려고 해요. 대표 과일로 키위가 있는데, 단백질을 많이 먹은 뒤 키위를 곁들여 먹으면 단백질 특유의 텁텁함과 답답함을 해결할 수 있어요. 두부나 돼지고기에 키위 드레싱이나 키위를 갈아 만든 양념을 써도 좋죠. 또 아침에 간편하게 주스로 갈아 마시면 장이 하루 종일 편안해요.

이경희(K-QUEEN 3기, 밸리댄스 강사)

이경희(K-QUEEN 3기, 밸리댄스 강사)

평소에도 벨리댄스와 웨이트트레이닝을 하며 몸매를 꾸준히 관리하기 때문에 여름에는 특히 식단 관리에 주력해요.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실천하는데 최근에는 키위가 단백질 소화에 효과적인 과일 중 하나라고 해서, 키위를 베이스로 한 스무디를 갈아 먹어요. 레시피가 간편하고 제법 포만감도 있어 한 끼 식사로 부족함이 없죠. 다이어트 식단으로 닭가슴살과 두부를 많이 먹으면 속이 답답할 때가 있는데 이게 소화불량 때문이더라고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 식단에 키위를 곁들여 먹고 있어요. 키위는 단백질 흡수를 돕는 액티니딘을 다량 함유해 근육량을 키우고 싶은 다이어터들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KIWI RECIPE (1인분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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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키위요거트

재료 그린키위·골드키위 1/2개씩, 플레인 요거트 1컵, 그래놀라 1/4컵(=35g=3큰술)
만들기 1 키위는 껍질을 제거하고 반달 모양으로 자른다. 2 그릇에 요거트를 담고 그래놀라와 키위를 먹기 좋게 올려 낸다.

2 키위샐러드

재료 그린키위 1개, 골드키위 1/2개, 토마토 1개, 양상추 40g, 치커리 20g,호밀빵 약간, 키위드레싱(그린키위·골드키위 1/4개씩, 올리브유·레몬즙 1큰술씩, 올리고당 2작은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1 키위는 껍질을 제거하고 반달 모양으로 자른다. 2 채소는 깨끗이 씻어 물기를 빼고 토마토는 씻어서 4등분한다. 3 드레싱용 키위를 잘게 다진 뒤 나머지 드레싱 재료와 함께 섞는다. 4 접시에 키위, 채소, 토마토를 담고 드레싱과 빵을 곁들여 낸다.

3 키위스무디

재료 골드키위·그린키위·바나나 1개씩, 아몬드 밀크 1/2컵, 꿀 1작은술, 얼음 3~4조각
만들기 1 키위는 껍질을 제거하고 잘게 자른다. 2 믹서에 모든 재료를 넣고 곱게 간다.

Credit Info

사진
김정선
요리 스타일링
김선주

2017년 06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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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정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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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선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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