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블로그 네이버TV캐스트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FASHION

전 세계 패피 4인의 데님 스타일링 노하우

On May 23, 2017 0

흔하지만 그렇기에 더 특별하게 입고 싶은 데님. 누구보다 데님을 사랑하는 전 세계 패션 도시의 패피 4인을 만났다. 새로운 클래식으로 진화하는 ‘데님’에 관한 이야기와 그들만의 데님 스타일링 노하우!

 


 

PERFECT MATCH

CLARA RACZ(@raczclara)

3 / 10
/upload/woman/article/201705/thumb/34747-233581-sample.jpg

 

 


INTRODUCE YOURSELF 이름은 클라라. 예전에는 패션 모델 일을 했고 지금은 밀라노에서 스타일리스트와 바이어로 일하고 있어요. MY SIGNATURE DENIM STYLE 평소에 데님 팬츠를 즐겨 입어요. 편하기도 하지만 캐주얼한 데이웨어로 이만한 아이템도 없죠. 또 갑자기 생긴 특별한 만남이나 중요한 자리에 갈 때 함께 매칭하는 스타일링 아이템에 따라 꽤 멋진 룩을 완성할 수 있거든요. DENIM STYLING KNOW-HOW ‘청청 패션’으로 입을 때는 데님의 워싱 정도가 비슷한 아이템을 주로 스타일링에 이용하죠. 청청 패션에 쉽게 다가가려면 데님의 컬러를 믹스하는 건 금물이에요. 데님 스타일링에 익숙해질 때까지는 우선 디스트로이드와 워싱에 주목하는 것이 더 중요해요. SHOPPING SPOT 빈티지 데님을 가장 좋아해서 평소에도 앤티크 숍이나 플리마켓을 자주 방문해요. LATEST SHOPPING 얼마 전 파리 패션 위크를 방문했을 때 리바이스 디스트로이드 데님 재킷을 구매했어요. 헴라인의 워싱이 유니크한 아이템이라 지금도 뿌듯해요. 리바이스는 가성비도 좋고 시즌리스로 두고두고 입을 수 있어 평소에 가장 선호하는 데님 브랜드예요. WISH LIST FOR 2017 S/S 시즌리스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보이 프렌드 진을 추천해요. 또 자수 디테일 데님 팬츠나 발목 기장의 데님 부츠컷 팬츠가 이번 시즌 트렌드죠. 여기에 화이트 티셔츠나 스니커즈를 매칭하면 쿨한 룩을 완성할 수 있어요. 특별한 룩에 에지를 주는 데님이야말로 단연 이번 시즌 최고의 아이템이라고 생각해요.

 

SENSUAL ATTRACTIVE

DORIAN RAHIMZADEH(@dorian.who)

3 / 10
/upload/woman/article/201705/thumb/34747-233572-sample.jpg

 

 


INTRODUCE YOURSELF 이란에서 온 도리언이에요. 터키의 패션 스쿨에서 패션 디자인을 전공했고 현재 캐나다에 살고 있어요. 개인 브랜드를 운영하며 디자이너, 스타일리스트, 파트 타임 비주얼 머천다이저로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어요. FAVORITE DENIM ITEM 데님 재킷. 캐나다 토론토는 저녁이 되면 날씨가 서늘해져요. 어깨 위에 살짝 걸치기에 트렌디함과 기능성까지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아이템으로는 데님 재킷이 최고죠. 흔한 디자인보다는 자신의 취향에 따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거나 페인트를 이용한 특별한 데님 재킷을 선호하는 편이에요. DENIM STYLING KNOW-HOW 데님은 시간을 초월한 하나의 트렌드라고 생각해요. 남녀노소, 연령을 불문한 그야말로 시즌리스 소재일뿐더러 데님 아이템 하나쯤 옷장 속에 없는 사람은 없을 거예요. 그만큼 이지한 아이템이죠. 평소에 스타일링에 대한 압박에서 벗어나는 게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데님 스타일링을 놀이처럼 생각하면서 쉬운 아이템부터 시작해 점점 유니크한 스타일링에 접근하는 거죠. 그러다 보면 데님에 깃든 즐거움도 찾을 수 있어요. SHOPPING SPOT 토론토에 ‘Over the Rainbow’라는 편집숍이 있어요. 그곳이 저만의 데님 파라다이스예요. 제가 좋아하는 독특한 아이템이 가득하답니다. 우선 다양한 브랜드의 집합이 마음에 들어요. 쿨한 워싱이 가미된 데님이나 컷아웃 디테일이 돋보이는 제품도 많고요. 수많은 사람들이 자신에게 어울리는 제품을 구매하기에 최고의 편집숍이에요. WISH LIST FOR 2017 S/S 이번 시즌은 1980년대 복고풍 패션이 트렌드인 만큼 워싱이 가미된 오버사이즈 데님 재킷을 찾고 있어요. 몸을 가릴 정도로 커다란 라이트 데님 재킷을 구매해 다양한 스타일링을 시도해보려고 해요.

 

VERSATILE EDGE

JENNIA CHO(@lovejennia)

3 / 10
/upload/woman/article/201705/thumb/34747-233575-sample.jpg

 

 


INTRODUCE YOURSELF 제 이름은 제니아, 직업은 소셜 미디어 마케팅 매니저예요. 패션 인플루언서 아미송, 크리셀 임과도 함께 일하고 있답니다. MY SIGNATURE DENIM STYLE 평소에도 데님에 푹 빠져 있을 정도로 데님 마니아예요. 스타일도 중요하지만 개인적으로 옷은 편한 게 우선이라고 여기는 편이라 데님 룩을 많이 찾게 되더라고요. 주로 데님 재킷과 루스한 핏의 보이프렌드 진, 스판이 함유된 스키니 데님 팬츠를 즐기는 편이에요. 또 블랙 데님도 아주 좋아하고요. 꼭 골반을 강조한 제품을 구매하죠. DENIM STYLING KNOW-HOW 같은 룩이라도 낮에는 흰 스니커즈, 밤에는 포인트 힐로 데이&나이트 룩에 차이를 둬요. ‘청청 패션’처럼 데님을 강조한 룩을 완성할 때는 액세서리까지 데님으로 휘감는 것은 금물이죠. 모자, 가방, 슈즈, 스카프 같은 패션 액세서리는 보색 대비되는 컬러 스타일링을 즐기죠. 여기에 팝 컬러 립스틱으로 메이크업에도 포인트를 주면 다소 밋밋할 수 있는 데님이 다채로운 룩으로 탈바꿈돼요. INTEREST DENIM BRAND 애정하는 브랜드는 플랙진! 해외 프리미엄 데님 브랜드 못지않은 하이 퀄리티와 합리적인 가격이 아주 마음에 들어요. 무엇보다 동양인에게 어울리는 기장과 디자인으로 보디라인을 잡아주는 브랜드라 입었을 때 그 진가를 발휘하죠. SHOPPING SPOT 온라인 쇼핑을 애용해요. 쇼핑 시간도 줄일 수 있고 더 저렴하게 득템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주로 애용하는 온라인 쇼핑몰은 리볼브, 자라, 탑샵, 노스트롬, 아소스 등이랍니다. WISH LIST FOR 2017 S/S 파스텔 톤 컬러가 사랑스러운 데님 재킷과 자수 디테일의 데님 재킷이 이번 시즌 위시 리스트예요. 데님이 엄청난 인기몰이 중인 만큼 좀 더 차별화되면서도 S/S 시즌 다른 트렌드 아이템과도 잘 어울릴 것 같아요.

 

IMPRESSIVE UNIQUE

ALIIA ROZA(@aliiaroza)

3 / 10
/upload/woman/article/201705/thumb/34747-233560-sample.jpg

 

 


INTRODUCE YOURSELF 런던에 있는 럭셔리&라이프스타일 패션 매거진 의 패션 에디터로 일하는 알리아예요. FAVORITE DENIM ITEM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고 즐겨 입는 데님 아이템은 아무래도 팬츠. 전체적인 핏과 자신의 몸에 맞는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점이라고 생각해요. MY SIGNATURE DENIM STYLE 19세기 초 할리우드에서 유행한 고전미가 풍기는 데님 룩을 좋아하고 즐겨 입어요. 다소 독특해 보일 수 있지만 심플한 화이트 티셔츠 하나에 이런 유니크한 재킷이나 스커트를 믹스매치하면 스타일 지수를 업그레이드하는 지름길이죠. SHOPPING SPOT ‘메이시’는 제가 데님 팬츠를 구매할 때 자주 들르는 매장이에요. 마음에 드는 원단 조각을 찾아 골목 사이사이의 부티크를 방문하기도 하고, 원단 시장을 돌아다니기도 해요. 원래 가지고 있는 데님 옷에 조금의 정성과 시간을 쏟아 리폼하면 자신만의 ‘잇 아이템’을 만들 수 있어요. 또 그러다 보면 레이어링 스킬이 생기기도 하죠. 많이 봐야 다양한 스타일링을 할 수 있듯 쇼핑 핫 스폿이나 디자이너, 스타일리스트가 대부분인 부티크, 원단 시장을 방문하면 그들의 스타일과 접하면서 자연스럽게 안목도 높아지는 게 아닐까요? DENIM STYLING KNOW-HOW 이번 시즌에는 과감한 컷오프, 워싱, 디스트로이드 데님과 복고풍의 오버사이즈 룩도 트렌드죠. 데님은 새로운 ‘블랙’이라고 생각해요. 블랙은 모든 룩과 아이템을 믹스매치할 수 있게 해주는 그야말로 타임리스 컬러잖아요. 데님도 마찬가지죠. 그래서 이번 시즌에는 적어도 한 가지씩 다양한 아이템을 구비해놓을 것을 추천해요. 런웨이의 화려한 룩에도 데님은 늘 존재하는 것처럼 재킷, 셔츠, 팬츠, 스커트, 원피스까지. 자신이 선호하는 여러 가지 아이템이 옷장 속에 있다면 다양한 스타일링을 할 수 있으니까요.

흔하지만 그렇기에 더 특별하게 입고 싶은 데님. 누구보다 데님을 사랑하는 전 세계 패션 도시의 패피 4인을 만났다. 새로운 클래식으로 진화하는 ‘데님’에 관한 이야기와 그들만의 데님 스타일링 노하우!

Credit Info

에디터
오현민

2017년 05월호

이달의 목차
에디터
오현민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