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모공 엔딩

아는 게 힘! 내 모공 타입을 알고 적절한 솔루션을 찾아 ‘모공’ 뿌리를 뽑는다.

On May 30, 2017


 1  제 모공 타입은요?

모든 사람에게 있는 털구멍 일명 ‘모공’은 따뜻한 봄이면 불쑥불쑥 제 모습을 드러낸다. 봄처럼 살며시 찾아와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불청객 ‘모공’ 제대로 알고 관리하자.

1 오휘 피토 바이탈 리바이탈라이징 크림. 야생 복령 추출물을 담아 풍부한 영양감을 피부에 더한다. 55ml 10만원대.
2 아이뽀 서울 머드 딥 클렌저. 미네랄과 피부 트러블에 효과적인 유황 성분이 함유된 화이트 머드 클렌저. 모공 속 피지를 흡착해 매끄러운 피부로 관리한다. 150ml 2만원대.
3 듀크레이 케라크닐 세럼. 지저분한 피부 트러블을 케어하고 호르몬의 변화, 스트레스,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세럼. 30ml 3만8천원.
4 아이오페 히아루로닉 세럼. 히아루로닉 캡슐과 버치 주스 성분이 피부 깊숙이 수분을 공급하는 고탄력 에센스. 45ml 4만5천원대.
5 더페이스샵 제주화산토 모공 블랙헤드 3단 코팩. 4ml×3 2천원.
6 식물나라 내추럴 딜라이트 알로에 수딩 팩. 알로에를 갈아 넣은 듯한 워시오프 팩. 200ml 1만2천8백원.
7 쥴라이 슈퍼 7 모이스처 하이드레이팅 젤. 수분 손실을 막고 피부 장벽을 강화한다. 50ml 4만1천원.
8 키엘 칼렌듈라 꽃잎 마스크. 칼렌듈라가 피부를 진정시키고 알로에 베라가 수분을 공급하는 젤 타입 마스크. 100ml 5만8천원대.
9 니슬 에코 베리어 젠틀 젤 클렌저. 저자극 클렌저로 피부 손상 없이 깨끗하게 노폐물을 제거하는 클렌징 젤. 250ml 2만7천원.
10 설화수 윤조마스크. 설화수 고유의 자음단™ 성분을 담아 피부 균형을 관리하는 시트 마스크. 5매 6만원대.
11 아토팜 리얼 베리어 컨트롤-T토너. 저분자 히알루론산 성분이 수분을 공급하고 무너진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주는 토너. 200ml 2만4천원.
12 리리코스 마린 스킨 턴오버 필링. 4주간 규칙적으로 사용하는 필링 제품. 각질을 제거하며 머린 콜라겐 성분이 피부에 탄력을 공급한다. 3ml×12 8만원대.
13 에스테덤 오스모클린 젠틀 딥 포어 클렌저. 셀룰러 워터가 함유돼 민감한 피부도 자극 없이 딥 클렌징한다. 75ml 4만6천원.


 2  싸우자, 모공아!

모공은 대체로 3가지로 나눌 수 있다. 과도한 피지 분비로 피지의 통로인 모공이 커지는 혈기 왕성 'O'형 모공, 노화 또는 수분 부족으로 인한 탄력 저하로 처진 늙은 ‘Y’형 모공, 그리고 ‘O’와 ‘Y’가 복합되거나 트러블이 더해진 대책 없는 ‘W’형 모공이 그것. 각 모공의 특징을 알았으니 5월 피부에 찾아온 반갑지 않은 손님 모공에 대적할 차례다.

 

 

Solution 1 혈기 왕성 ‘O’형 모공

봄이면 번들번들 피지가 과다 분비되는 사람에게 많이 보이는 유형이다. 주로 T존과 양볼에 모공이 도드라져 보이지만 그 크기가 크지 않고 동그랗다. 얼굴에 유분이 많은 지성 피부가 많고 여드름이나 코끝에 블랙헤드를 동반한다. 땀, 미세먼지와 섞인 트러블성 모공으로 발전하기 전에 피지를 조절하고 모공 내 노폐물을 깨끗이 관리할 필요가 있다. 모공 전용 토너로 유·수분을 조절하고 클렌징할 때 필링 제품이나 코팩을 활용하면 효과적이다.

1 프레쉬 로즈 딥 하이드레이션 페이셜 토너 서양 장미꽃잎이 함유된 저자극 토너로 피부 잔여물을 깨끗하게 닦아 모공을 정화한다. 250ml 6만3천원대.
2 듀이트리 블랙헤드 아웃 노즈 패치 제주 화산송이 성분과 참숯 성분이 함유돼 피부 속 블랙헤드와 피지, 노폐물을 케어한다. 10매입 5천원.
3 네오뷰 홈 클리닉 언스트레스 필링 파우더 열대성 과일인 파파야 추출물 파우더로 부드럽게 각질 제거와 모공 청소를 하는 파우더 필링제. 15g×3 4만7천원.
4 비욘드 더레미디 비포 블랙헤드 수분크림 진저 뿌리와 청피 추출물이 피지와 피부 번들거림을 잡는 수분 크림. 50ml 2만원.



Solution 2 늙은 ‘Y’형 모공

‘Y’형 모공은 탄력이 저하돼 모공이 힘없이 늘어진 유형이다. 주로 25세 이후 모공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면 의심해볼 것. 손으로 볼을 위로 당겼을 때 모공이 줄어들어 보인다면 바로 늙은 모공이라는 사실. ‘Y’형 모공의 경우 탄력 저하가 주원인이기 때문에 보습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피부 노화 주범인 자외선을 차단하고 자극적인 클렌징은 피할 것. 일주일에 2~3번 수분 팩을 통해 수분을 공급하는 것도 잊지 말 것.

1 프레쉬 로즈 클렌징 폼 진정 효과가 있는 로즈워터가 함유된 클렌징 폼. 피부 수분을 유지하면서 불순물을 부드럽게 씻어낸다. 120ml 5만7천원대.
2 피토메르 선 리셋 SPF50 UV/UVB 부드럽게 발려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선크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킨다. 50ml 7만8천원.
3 라뮤즈 데일리 에센셜스 리제너레이팅 크림 참마 뿌리 추출물과 효모의 탄력 성분, 스킨 스무딩 배리어 기술이 피부에 높은 보습력을 선사한다. 50ml 8만3천원.



Solution 3 트러블 메이커 ‘W’형 모공

트러블이 심한 경우라면 ‘W’형 모공으로, 붉고 울퉁불퉁한 염증과 흉터를 남긴다. 좁쌀 여드름으로 모공이 튀어나와 두드러져 보이기도 한다. 예민한 피부이기 때문에 자극을 주지 않는 선에서 적정한 대책이 필요하다. 오염된 손으로 얼굴을 만지는 행동은 삼가고 순한 기초 제품을 사용해 피부를 진정시키며 유·수분을 조절한다.

1 스킨앤코 로마 트러플 테라피 페이스 토너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 공급과 스트레스로 인한 피부 트러블 예방을 도와주는 송로버섯의 항산화 물질을 함유한 토너. 200ml 4만9천원.
2 메이크프렘 세이프 미 릴리프 모이스처 클렌징 폼 피부 pH 밸런스를 관리하고 피부를 건강하게 만드는 약산성 클렌징 폼. 150ml 1만6천원.
3 한율 어린쑥 피부 정화 마스크 어린 쑥수가 스트레스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화이트 클레이 성분이 피지 흡착을 도와 노폐물을 제거한다. 60ml 2만5천원대.

CREDIT INFO

에디터
복혜미
사진
김정선
도움말
이형민(리더스피부과 목동프라팰리스점 원장)
2017년 05월호

2017년 05월호

에디터
복혜미
사진
김정선
도움말
이형민(리더스피부과 목동프라팰리스점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