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엄지 척! 황사 대비 '리빙템'

쇼핑 욕구를 자극하는 건 실제 사용 후기다. 그래서 이달부터 직업과 취향이 다른 8인의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이 신상품을 직접 테스트한 후 솔직한 평가를 하기로 했다. 봄철 황사와 미세먼지가 걱정되는 시기인 만큼 ‘황사 대비’를 위한 각 분야의 대표 선수만 뽑았다.

On April 19, 2017

 TEST PLAN 

황사, 미세먼지 등 유해 물질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할 때. 라이프스타일 시장에는 이미 황사나 미세먼지 등을 차단하거나 제거한다는 청소기, 공기청정기, 세제 등 ‘황사 대비’ 신상품이 출시됐다. 직업과 취향, 라이프스타일이 서로 다른 인테리어 디자이너, 푸드스타일리스트, K-QUEEN 모델,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인플루언서 에디터로 구성된 8인의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은 3월 8일부터 15일까지, 황사 대비 아이템을 평가하기 위해 신사동 스튜디오에 모였다.

분야별 최고의 브랜드 제품만 뽑았는데, 의류 관리기 분야에서는 LG 트롬 스타일러, 침구 청소기는 레이캅 RS 프로, 공기청정기는 코웨이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AP-1516D, 청소기는 일렉트로룩스 에르고라피도 베드 프로, 전동 칫솔은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 클린 음파 칫솔, 세제는 베베스킨 베이비 고농축 섬유세제&섬유유연제, 마스크는 크리넥스 황사 마스크, 과일·채소 세척기는 라베르샤 easy-W 초음파 세척기다. 제품 디자인부터 콘셉트의 창조성, 사용감, 기능성, 황사 대비 아이템으로서의 필요성, 구매 의향까지 세세히 평가했다.  

 

1 레이캅 RS 프로
침구의 종류와 소재에 따라 3단계 모드(강하게, 부드럽게, 약하게)로 선택할 수 있는 ‘이불 케어 컨트롤’ 기능이 돋보이는 침구 청소기. 각각의 모드에 따라 흡입력, 진동 횟수의 균형이 최적화돼 있다. 39만8천원.

평점 81.5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기존 침구 청소기에서 볼 수 없었던, 이불 종류에 따라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은 엄지 척! 무겁긴 해도 그만큼 이불에 맞게 밀착돼 미세먼지를 잘 흡입하는 듯하다.” 우현주 (푸드스타일리스트)


2 코웨이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AP-1516D
사용자의 상황에 맞게 멀티순환, 집중순환, 일반순환, 쾌속케어 총 4가지 멀티액션 기능과 맞춤형 필터 시스템으로 체계적인 실내 공기 질 관리가 가능하다. 89만원(렌털 시 등록비 10만원 기준 월 3만7천9백원).

평점 93.7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다양한 공간과 상황에 맞춰 공기 케어 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새로웠다. LED 컬러에 따라 공기의 질을 알 수 있는데, 덕분에 멀리서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엄가을(<우먼센스> 인플루언서 에디터)


3 베베스킨 베이비 고농축 섬유세제&섬유유연제
청정 제주의 산소수를 넣어 만든 섬유세제와 섬유유연제. 쌀겨 추출물이 미세먼지 흡착을 막고 특허 받은 항균 원료가 섬유 속의 세균 및 곰팡이를 억제한다. 섬유세제 1000ml 2만2천원, 섬유유연제 1000ml 1만8천원.

평점 89.0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순한 성분이 함유된 천연 세제는 흔히 세정력이 떨어지기 마련인데 이 제품은 셔츠 소맷 단의 찌든 때도 거뜬히 지워졌다. 3배로 고농축된 섬유유연제의 향기는 은은하고 부드러워 누구나 좋아할 듯.” 김은혜(<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4 크리넥스 황사 마스크
황사, 미세먼지 등 입자성 유해 물질을 80% 이상 차단하는 황사 마스크. 특허 기술인 4단 입체 구조, 초정전 필터 등이 4중으로 미세먼지를 차단한다. 착용 시 안감이 입술에 닿지 않고, 콤팩트하게 접혀 휴대가 간편하다. 2천원대.

평점 93.3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무엇보다 부드러운 착용감이 만족스럽다. 코 지지대가 있어 외부 유해 물질을 차단하는 느낌이 확실하다. 소형 사이즈도 있어 아이와 함께 착용하기 좋은 제품.” 김태영(K-QUEEN 5기)

 

5 라베르샤 easy-W
채소, 과일, 식기 등의 잔류 농약 제거와 살균 세척을 돕는 초음파 세척기. 물속에서 주파수 20kHz 이상의 초음파를 발생시켜 눈으로 보이지 않는 미세한 틈새까지 살균 세척한다. 월 2만6천9백원(39개월).

평점 83.0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버튼 하나만 누르면 물로는 씻기지 않는 잔류 농약, 중금속, 세균까지 세척해주는 간편함이 특징이다. 다만 제품의 부피가 커 주방에 자리를 넓게 차지할 것 같다.” 이지영(<리빙센스>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6 일렉트로룩스 에르고라피도 베드 프로
내부 공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모터팬 유닛으로 흡입력을 높인 무선 청소기. 침구 속 먼지를 제거하는 ‘베드 프로 노즐’이 장착된 핸디형 청소기로 영국알레르기협회(BAF)에서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제거하는 인증을 획득했다. 47만9천원.

평점 88.8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작은 먼지도 빠르게 흡입하는 능력이 눈에 띈다. 180도 자유로운 핸들링이 손목에 부담을 주지 않고 벽이 없는 공간에도 바로 세워둘 수 있는 ‘셀프 스탠딩’ 기능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이지영(K-QUEEEN 4기)


7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 클린 음파 칫솔
분당 3만1천 회 진동으로 플라크를 제거하고 일반 칫솔 대비 2배 이상의 화이트닝 효과를 선사하는 전동 칫솔. 딥 클린 칫솔모가 입안 깊숙한 곳까지 칫솔질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30만8천원.

평점 85.5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미니멀한 디자인에 컬러감도 예뻐 욕실 인테리어 오브제로도 손색없는 듯. 기존 전동 칫솔과 비교해 칫솔모가 작아 구석구석 닦기 좋다.” 이은주(인테리어 디자이너)


8 LG 트롬 스타일러 S3BF
무빙 행어가 분당 2백 회 옷을 흔들어 미세먼지를 분리하고, 고온의 스팀 입자가 옷 속의 미세먼지와 냄새를 제거하며 구김을 펴고 99.9% 살균 기능도 있다. 여기에 ‘바지 칼주름 관리기’ ‘고급 의류 스타일링 코스’ 등 편리한 기능도 강화했다. 1백79만원.

평점 96.0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TV 광고나 홈쇼핑을 통해 눈여겨본 제품인데 직접 사용해보니 ‘상상 그 이상’! 간편함은 물론, 미세먼지 코스로 관리한 후 옷을 입어보니 뽀송뽀송한 느낌이었다. 새 옷을 입는 기분이랄까.” 백명진(<우먼 센스> 인플루언서 에디터)



 

 REAL COMMENT 

8인의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이 직접 사용해보고 결론 내린 ‘황사 대비 아이템’의 리얼 품평기. 디자인부터 사용감, 기능성, 필요성, 구매 의향 등 항목별로 평가한 후 자신만의 상위권 제품을 꼽았다.

호기심 많은 스마트 맘, 엄가을

호기심 많은 스마트 맘, 엄가을

신제품 소식에 관심이 많으며 궁금한 제품이 있으면 가까운 매장에 찾아가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정도로 ‘호기심 천국’이다.

  • BEST 코웨이 공기청정기

    평점 93.3
    “두 아이가 있는 집이라 다양한 상황이 발생하는 만큼 상황에 따라 공기를 관리해주는 4가지 멀티액션 기능이 마음에 쏙 든다.”

  • GOOD 크리넥스 황사 마스크

    평점 88.3
    “압박하지 않는 이어 밴드와 부드럽게 얼굴을 감싸주는 착용감이 답답하지 않을 뿐 아니라 어른용과 아이용이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살림 스타터, 김은혜

살림 스타터, 김은혜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잡지 경력만 11년 차지만 살림은 결혼 1년 차 초보 새댁이다. 그간 쌓인 살림 지식을 실천하는 중.

  • BEST LG 의류 관리기

    평점 95.0
    “매일 옷을 빨 수 없어 옷에 섬유탈취제를 뿌리기 바빴다. 이 제품은 탈취와 항균, 먼지 제거는 물론 향기 필터가 있어 옷에 은은한 향기를 입혀준다.”

  • GOOD 베베스킨 세제

    평점 91.7
    “빨래할 때마다 크고 무거운 세제들이 늘 불만이었다. 이 제품은 무겁지 않아 계량컵에 소량 부을 때도 흘리거나 넘치는 실수를 하지 않았다.”

꼼꼼한 살림꾼, 김태영

꼼꼼한 살림꾼, 김태영

결혼 10년 차, 두 아이의 엄마이자 주부 모델로 바쁜 일상에서 가사노동을 효율적으로 단축할 수 있는 가전과 생활용품에 관심이 많다.

  • BEST 일렉트로룩스 무선 청소기

    평점 98.3
    “무선 청소기치고 흡입력도 뛰어나다. ‘베드 프로 노즐’이 장착된 핸디형 청소기가 있어 침구 청소기가 따로 필요 없는, 가격 대비 만족스러운 제품.”

  • GOOD 크리넥스 황사 마스크

    평점 98.0
    “황사 시즌이 되면 마스크를 박스째 구입해놓는데, 이 제품은 착용했을 때 얼굴에 완벽하게 밀착된다. 답답한 느낌이 없고 입김도 차지 않아 좋았다.”

트렌드세터, 이지영

트렌드세터, 이지영

<리빙센스>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신제품 소식과 트렌드에 민감하며, 2040세대 여성들의 관심사와 이슈를 꿰뚫고 있다.

  • BEST 라베르샤 초음파 세척기

    평점 86.7
    “물속에 쿠킹 포일을 넣고 일정 시간 가동한 뒤 꺼내보니 작은 구멍이 여러 개 뚫려 있었다. 물속에서 미세한 주파수가 발생한다는 것을 확인했다.”

  • GOOD LG 의류 관리기

    평점 83.3
    “미세먼지 코스로 옷을 케어해보니 정체 모를 냄새 제거는 물론 ‘드라이클리닝’한 것 같은 기분 좋은 옷을 만날 수 있었다.”

심미주의자, 이은주

심미주의자, 이은주

인테리어 디자이너. 가전이나 생활용품을 고를 때 1순위로 ‘디자인’을 따진다. 미니멀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편.

  • BEST 필립스 전동 칫솔

    평점 81.7
    “전동 칫솔 하면 투박한 디자인이 먼저 생각나는데, 이 제품은 슬림한 실루엣과 보랏빛이 매력적이다. 유리와 크롬 재질의 컵 모양 충전기도 굿!”

  • GOOD 레이캅 침구 청소기

    평점 80.0
    “은은한 펄감이 느껴지는 미니멀한 디자인이 거실이나 침실 한편에 두면 예쁠 것 같다. UV 살균 램프가 있어 살균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제품.”

안전 우선주의자, 우현주

안전 우선주의자, 우현주

태어난 지 8개월 된 아이를 키우는 엄마이자 푸드스타일리스트. 안전한 먹을거리는 물론 모든 것의 안전성을 따지는 편.

  • BEST 레이캅 침구 청소기

    평점 96.6
    “이불 종류에 따라 모드를 조절해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청소하자마자 먼지 통을 꺼내 보니 작은 먼지까지 많은 양을 흡입했다.”

  • GOOD 베베스킨 세제

    평점 95.0
    “제품 겉면에 성분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쓰여 있는데 ‘아기 피부’에 최적화된 성분들이라 안심이 된다. 북유럽 스타일의 패키지 디자인도 예쁘다.”

팔방미인, 백명진

팔방미인, 백명진

패션, 뷰티, 리빙, 여행 등 다방면에 관심이 많은 SNS 인플루언서. 종전에 없던 기능이나 디자인이 더해진 제품에 마음이 후해진다.

  • BEST LG 의류관리기

    평점 91.6
    “버튼 하나만 누르면 드라이클리닝한 듯한 옷으로 관리할 수 있어 간편하다. 다림질해야 하는 바지도 넣기만 하면 ‘칼 주름’을 만들어 준다.”

  • GOOD 코웨이 공기청정기

    평점 90.0
    “LED 컬러로 공기의 질을 알 수 있는 기능은 예쁘면서 스마트하다. 슬림한 디자인이라 공간의 효율성도 높다.”

살림 열정가, 이지영

살림 열정가, 이지영

깊은 지식은 없지만 다방면으로 얕고 넓은 지식을 가졌고, 살림 고수는 아니지만 인터넷만 된다면 못하는 게 없다는 주부 모델 겸 MC.

  • BEST 일렉트로룩스 무선 청소기

    평점 83.3
    “침구용 핸디형 청소기를 분리해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버튼 하나만 누르면 흡입구 부분에 엉킨 머리카락을 잘라 흡입하는 ‘브러쉬 롤 클린’도 새롭다.”

  • GOOD 크리넥스 황사 마스크

    평점 78.3
    “보통 마스크를 쓰면 안경 위로 김 서림 현상이 생기는데 이 제품은 통풍이 잘되는지 그런 현상이 없었다. 착용한 상태에서 말을 해도 답답하지 않았다.”

 

 BEST OF BEST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LG 트롬 스타일러 S3BF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이 다른 8인의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은 ‘황사 대비’ 아이템으로 LG 트롬 스타일러 S3BF를 1위로 뽑았다. 평가자마다 점수는 조금씩 달랐지만 전반적으로 “드라이클리닝한 옷 같다” “뽀송뽀송한 느낌이 좋다” “냄새가 사라졌다” 등 제품 사용 후 만족감이 높았다. 반면 일부 평가자들은 사고 싶은 마음은 있지만 공간을 차지하는 부피가 크기 때문에 신중한 고민이 필요할 것 같다는 답변도 있었다. 결과를 보면, 큰 부피에 대한 부담감 때문인지 디자인 항목을 제외하고 창조성, 사용감, 기능성, 필요성, 구매 의향 항목에서 대부분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구매 의향’ 항목에서는 평가자 대부분이 90~100점 사이로 높은 점수를 주었다.  

 

LG 트롬 스타일러 S3BF 1백79만원.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포인트

1 간편하게 미세먼지 제거
매일 세수를 하듯, 이 제품만 있으면 옷도 매일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위생 살균의 ‘미세먼지’라는 버튼이 별도로 있어 한 번 누르면 분당 최대 2백 회 진동의 ‘무빙행어’로 미세먼지를 옷에서 분리하고, ‘트루스팀’으로 화학 물질을 사용하지 않고도 수분 입자를 입혀 미세먼지를 제거한다. 덕분에 황사나 미세먼지가 많은 날, 집에 돌아와서도 큰 수고 없이 ‘드라이클리닝한 듯’ 뽀송뽀송한 옷으로 관리할 수 있다. 국제 인증기관 인터텍 공인 시험에서 미세먼지 제거율 95.9%라는 결과가 나왔다고 하니 미세먼지 제거 효과는 믿을 만하겠다.

2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기능
사용자의 수고를 덜기 위한 편리한 기능들도 눈에 띈다. ‘바지 칼 주름 관리기’는 바지 고정 클립을 사용해 정장 바지의 주름을 살리고 구김을 제거한다. 긴 바지도 거뜬하게 걸 수 있다. 또한 드레스 룸에 이 제품을 두는 것을 감안해 제습 기능도 추가했다. 제습 기능은 하루 10리터까지 습기를 제거할 수 있어 옷방에 보관 중인 옷도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다.

CREDIT INFO

기획
김은혜 기자
사진
박충열, 이대원
2017년 04월호

2017년 04월호

기획
김은혜 기자
사진
박충열, 이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