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헤어 아티스트 태양이 전하는 헤어 뷰티 클래스

볼륨 헤어로 어려지기

어려 보이고 싶어 화장품도 바꾸고 옷도 캐주얼하게 입지만 그게 참 쉽지가 않다. 앞머리를 자르자니 나에게 맞지 않는 옷을 입은 느낌이다. 지난 3월 13일 헤어 아티스트 태양이 ‘아티스트태양’에서 쉽고 간편하게 동안이 되는 헤어 연출 비법을 공개했다. 헤어 볼륨 에센스 하나로 동안 스타일을 완성해보자.

On April 06, 2017

3 / 10
/upload/woman/article/201704/thumb/34177-223921-sample.jpg

 

 

광채와 볼륨을 품은 2017 헤어 트렌드

봄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면 새로운 헤어스타일에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샘솟는다. 이번 시즌에는 어떤 헤어스타일이 트렌드일까? 2017 S/S 헤어 트렌드는 자연스러운 컬과 무심한 듯 흐트러진 볼륨의 베드헤어(Bed-Hair)와 스타일리시한 에지가 더해진 ‘내추럴에지(Natural-Edge)’ 스타일이다. 땋은 머리를 바로 풀어낸 듯한 자연스러운 컬, 가벼운 볼륨 웨이브에 포인트를 살리는 헤어가 인기다.

여기에 뿌리부터 살아나는 볼륨을 더하면 자연스럽게 동안으로 변신이 가능하다. 하지만 광채와 볼륨, 두 마리 토끼를 잡기란 참으로 어렵다. 윤기에 신경 써서 헤어 오일을 바르면 머리가 숨 죽듯 가라앉고 드라이어와 아이론을 활용해 뿌리 볼륨을 살리면 머리칼은 푸석해 보인다.

이에 대한 해결책은 지난 3월 13일, 김혜수, 이미숙, 김사랑 등과 국내 내로라하는 셀럽의 헤어 스타일링을 책임지는 헤어 아티스트 태양이 운영하는 ‘아티스트태양’에서 열린 볼륨 스타일링 뷰티 클래스에서 공개됐다. 이날 2017 S/S 헤어 트렌드와 ‘동안 헤어’ 스타일링 노하우, 모발 길이별 볼륨 연출법에 대한 비법도 들을 수 있었다.

 

손가락과 ‘Hair.N’ 볼류밍 글레이즈 에센스만 있으면 끝! 동안을 만드는 헤어 볼륨 연출 팁

“안녕하세요. 태양입니다. 헤어 볼륨만 살려도 어려 보일 수 있다는 거 아시죠? 손끝 하나로 동안을 만드는 볼륨 헤어 스타일링 비법을 오늘 알려드릴게요.”

톱 헤어 스타일리스트 태양은 클래스에 참석한 30~40대 여자들의 마음을 캐치해내며 스타일링 팁을 이어갔다. 태양이 전해준 동안 헤어 연출법의 핵심은 볼륨과 광채를 동시에 살리는 것. 이는 ‘헤어엔 볼류밍 글레이즈 에센스’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제가 그동안 볼륨 헤어 제품을 꾸준히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헤어 볼륨도 살리고 스타일까지 완성하는 제품은 없었어요. 볼륨을 주면 머릿결은 거칠었고, 윤기를 위해 오일을 바르면 머리칼은 무거워져 축축 처졌죠. 미끄덩한 잔류감은 덤이었고요. ‘볼류밍 글레이즈 에센스’는 기존 제품들의 장점만 쏙쏙 담았어요. 손에 덜어 문지르면 에센스로 바뀌어 몽글몽글 올라와요. 덕분에 머릿속에 풍선을 넣은 듯 공기 가득한 볼륨과 탱탱한 컬링이 자연스러운 볼륨 헤어를 완성해요.”

헤어엔 패키징에는 태양 원장의 지문이 담겨 있다. 그동안의 노하우를 담아 제품을 출시할 만큼 자신 있다는 의지이자 누구나 자신의 손처럼 헤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는 의미였다. 그가 30년 동안 쌓아온 헤어 연출 팁으로 누구나 집에서도 동안 헤어를 직접 스타일링할 수 있게 됐다.

 

TIP 헤어 아티스트 태양이 추천하는 볼륨 헤어 스타일링 팁

1 뿌리부터 살아나는 롱 헤어 웨이브

볼류밍 글레이즈 에센스를 손에 덜어 문지른 다음 머리를 밑에서부터 돌돌 말아 잡아 볼륨과 웨이브를 살려요. 헤어 뿌리 볼륨은 손바닥에 남은 에센스를 엄지와 검지로 문질러서 툴툴 털면 끝! 달걀을 쥔 듯한 손 모양을 기억하세요. 헤어 볼륨이 봉긋 살아나면 얼굴도 작아 보이고, 한껏 어려 보입니다.

“헤어 제품을 고를 때 발림성을 가장 신경 써요. 모두가 심하게 손상된 제 머리칼을 보고 헤어 에센스를 바르라고 말하지만 저는 기름진 느낌이 싫어서 바르지 않았어요. 볼류밍 글레이즈 에센스는 피부에 바를 수 있을 정도로 촉촉하게 스며들어 놀라웠어요. 이제 저도 부드러운 머릿결을 가질 수 있겠죠?” K-QUEEN 5기 고경희
 

2 공기를 담은 볼륨 단발머리

볼류밍 글레이즈 에센스를 세 번 정도 펌프질해서 손바닥에 비빕니다. 머리 안쪽으로 열 손가락을 쑥 집어넣어 과감하게 문지르세요. 그런 다음 지저분해진 머리를 가볍게 정리해요. 손바닥에 남은 에센스는 엄지에 묻혀 흘러내리는 앞머리를 비비 꼬아 웨이브를 만들어 고정하세요. 볼륨도 살리면서 자연스러운 헤어 완성!

“나이 들어 머리숱이 적고 가늘어지면서 평상시 볼륨에 굉장히 집착하게 됐어요. 그런데 지금은 머리 사이사이에 공기가 들어 있는 느낌이에요. 속에서 머리가 방방 떠오른 채 볼륨이 고정되어 있는데 무겁지 않아요. 고개를 돌릴 때마다 가볍고 찰랑거리는 이 느낌, 처음이에요.” K-QUEEN 4기 최윤화 

 

볼륨의 대명사, 헤어 아티스트 태양이 직접 기획·개발에 참여해 풍성한 볼륨 세팅과 건강한 머릿결, 부드러운 모발 케어를 한 번에 선사한다. 독자적 볼륨 스타일러™ 포뮬러 기술을 적용해 하루 종일 풍성한 탄력 볼륨을 극대화한다. 또한 3중 히알루론산 수분 볼륨이 가벼운 볼륨을 구현하며, 케라마이드™ 앰플과 에센스를 53% 함유해 눈으로도 촉촉함이 느껴지며 5가지 식물, 꽃, 뿌리 추출물이 영양을 더한다. 150ml 가격미정 Hair.N 볼류밍 글레이즈 에센스.

CREDIT INFO

진행
김하양(프리랜서)
사진
이대원
도움말
아티스트 태양(@salon_artistaeyang)
모델
최윤화·고경희(K-QUEEN 4기·5기)
촬영협조
애경(080-024-1357)
2017년 04월호

2017년 04월호

진행
김하양(프리랜서)
사진
이대원
도움말
아티스트 태양(@salon_artistaeyang)
모델
최윤화·고경희(K-QUEEN 4기·5기)
촬영협조
애경(080-024-13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