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블로그 네이버TV캐스트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뷰티

신학기 '세젤맘' 메이크업

On February 28, 2017 0

설레고 긴장되는 새 학기. 엄마의 첫인상이 아이의 첫인상이기에 그날을 위해 ‘당일 헤어와 메이크업 숍을 예약할까?’ ‘부담스러우니 평소처럼 편하게 갈까?’ 고심하고 있다면 도움이 될 가이드를 준비했다. 원래 예쁜 엄마인 것처럼! 인기 있는 학부모의 메이크업 룰을 소개한다.

 

1 에스티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리커버리 오일 30ml 10만5천원대.
2 바비브라운 와인&초콜릿 콜렉션 네일 폴리쉬 11ml 2만2천원대
3 에어린 오 드 퍼퓸 스프레이-이브닝 로즈 100ml 20만원대.
4 나스 듀얼 인텐시티 아이섀도우 리겔·카린 각각 1.5g 3만9천원.
5 조성아22 코튼컬러 드리밍. 9g 1만9천원.
6 메이크업포에버 울트라 HD 파우더 8g 5만4천원대.
7 메이크업포에버 #128 프리시젼 파우더 브러쉬. 6만7천원대.
8 랑콤 스프링 로즈 스파클링 파우더. 8만9천원대.
9 잉글롯 코리아 스틱 파운데이션. 9g 4만8천원.
10 슈에무라 루즈 언리미티드 쉬어 샤인. 3.2g 3만5천원.
11 나스 벨벳 립 글라이드 5.7ml 3만7천원.
12 나스 나스시스트 2017 스프링 기프팅 치크 팔레트. 21g 7만9천원.
13 샤넬 에끌리뛰르 드 샤넬. 0.5ml 4만6천원.

 PART 1  MAKEUP KEYWORD 4 

‘신학기 메이크업’이라고 해서 천편일률적인 스타일이 능사는 아니다. 본인 스타일을 부각하는 메이크업 스킬과 학부모라는 위치에 맞는 스타일 매칭이 필요하다.

  • STYLE 1 CLEAN SKIN

    첫인상이 좋은 학부모 스타일은 단연 꾸미지 않은 듯 꾸민 ‘내추럴 메이크업’이다. 특히 피붓결이 맑고 매끄러워야 깨끗한 인상을 주기 좋은데, 포인트 메이크업은 최대한 절제하고 베이스 메이크업에 정성을 쏟는다. 피부에 광채를 더하는 베이스 제품을 바르고 파운데이션을 퍼프에 묻혀 두드리기를 반복한다.

    (위부터)조성아 22 피치 글래머 광채 피그먼트가 윤광 피부를 연출한다. 30ml 3만2천원. 엘리자베스아덴 프리베이지 파운데이션 매끈하게 다듬어진 베이스를 연출하는 파운데이션. 30ml 8만5천원. 디올 스킨 포에버 퍼펙트 쿠션 산뜻한 텍스처가 피부에 빈틈없이 밀착되어 지속력을 높인다. 15g 7만5천원대.

  • STYLE 2 SIMPLE CONTOURING

    신뢰감 있는 첫인상은 학부모는 물론 선생님에게도 높은 점수를 받는다. 눈이 깊고 말쑥한 외면에서 느껴지는 남다른 아우라가 이목을 사로잡는다. 브라운 컬러 섀도를 눈두덩에 펴 바른 뒤 한 단계 어두운 브라운 컬러로 쌍꺼풀 라인까지 그러데이션해 음영을 준다. 울퉁불퉁한 페이스 라인을 정리하고 T존과 U존에 하이라이터로 입체감을 더한다.

    (위부터)클리오 프로 듀얼 컨트로빙 스틱 하이라이터와 음영을 주는 셰이딩을 한 번에 담은 듀얼 스틱. 각각 3.7g 2만3천원. 오휘 리얼 컬러 하이라이터 가루 날림 없이 피부에 밀착돼 입체적인 윤곽 메이크업을 돕는다. 3만5천원대. 클리오 킬 커버 프로 아티스트 리퀴드 하이라이터 & 밀착 블렌딩 퍼프 윤기 있는 광채 피부를 완성하는 리퀴드 타입 하이라이터. 6ml 1만5천원.

  • STYLE 3 COLOR POINT

    선생님이나 학부모 사이에서 인기 없는 엄마의 가장 큰 문제가 과도한 컬러 메이크업이라는 의견을 감안할 때, 나이에 맞는 컬러 메이크업을 구사하는 센스 있는 엄마가 매력적일 수밖에. 피부에 맞는 컬러를 선택하고 적절한 톤온톤 컬러 매칭이 핵심이다.

    (위부터) 문스 오브 새턴 풀 페이스 키트 핑크 코럴과 크림 컬러 베이스로 구성된 크림 타입 블러셔. 9.5g 6만6천원대. 엘리자베스아덴 뷰티플 컬러 볼드 리퀴드 립스틱 립스틱의 선명함과 립글로스의 촉촉함을 담은 쿠션 팁 애플리케이터 립스틱. 2ml 2만7천원. 어딕션 치크폴리시 내장된 브러시로 리퀴드를 찍어 볼에 바르고 손으로 그러데이션 하면 은은하게 장밋빛 컬러가 발색된다. 12ml 3만6천원.

  • STYLE 4 NATURAL HAIR

    한눈에 봐도 숍에 막 다녀온 듯 과한 컬이 돋보인다면 ‘오버했다’고 생각할 수 있다. 헤어 역시 내추럴 웨이브로 단정한 스타일이 좋다는 의견이 다수. 신학기 헤어 포인트는 세련된 자연스러움이다. 컬러 빠진 머리카락을 새로 염색하거나 정돈되지 않는 헤어를 다듬는 노력은 필요하다. 당일 가벼운 웨이브를 기본으로 정수리 볼륨을 살리고 머릿결은 헤어 에센스나 오일로 윤기를 더해 마무리한다.

    (위부터)질스튜어트 릴랙스 헤어오일 천연 유래 오일 성분이 손상 모발에 영양을 공급한다. 60ml 3만2천원. 프레시팝 그래놀라 레시피 마스크팩 주 1~2회 사용으로 두피와 모발이 건강해지는 고농축 영양 마스크 팩. 200ml 1만3천원대. 존프리다 오리지널 세럼 하이드로 라이즈드 실크 성분이 건조한 모발을 촉촉하게 한다. 50ml 1만9천원.

 PART 2  MAKEUP HOW-TO 

스타일에 따라 어울리는 메이크업이 따로있다. 입학식, 내가 선택한 메이크업 포인트는?

POINT 1 피붓결이 살아 있는 내추럴 스킨

막 세수한 피부처럼 반짝반짝 윤이 나는 피부와 자연스러운 혈색을 놓치지 말 것.

HOW-TO
1 윤기와 광채를 강조하는 이번 시즌 피부 표현을 위해 오일과 크림을 섞어 피부에 흡수시킨다.
2 촉촉한 쿠션 팩트 혹은 파운데이션을 바른다. 이때 퍼프로 톡톡톡 두드려 피부에 완벽히 밀착시킨다.
3 마무리로 픽스를 뿌려 윤광 있는 피부로 완성한다.

(왼쪽부터) 이자녹스 커버 수프림 크리미 파운데이션 매끈한 커버력은 물론 피부에 영양을 주는 로열젤리와 독자 탄력 개선 성분을 담은 안티에이징 파운데이션. 40ml 가격미정. 아가타 프리미에르 인텐시브 오일 피부 속부터 수분과 영양을 채워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퍼스트 오일. 70ml 5만원.

POINT 2 세련된 윤곽 메이크업  

성숙하고 차분해 보이는 인상을 연출하되 스모키 메이크업과는 차이를 둘 것.

HOW-TO
1 밝은 브라운 컬러 섀도를 눈덩이 전체에 펴 바른 뒤 아이라이너 대신 눈가 라인에 섀도를 살짝 번지게 펴 바른다.
2 얼굴 라인의 울퉁불퉁한 굴곡은 셰이딩으로 윤곽을 잡는다.
3 T존, U존을 중심으로 볼륨 있는 광을 연출한다.

(왼쪽부터) 코스메 데코르테 AQMW 시크릿 글로우 에센스 성분을 함유한 하이라이터로 건조한 피부에 발색하기 쉽고 3가지 색상과 펄 파우더를 통해 입체감 있는 윤곽을 표현한다. 4.2g 9만5천원. 어딕션 더 아이섀도우 부드럽게 발리는 섀도로 은은한 브라운 컬러가 그윽한 눈매를 연출한다. 투명하게 발려 레이어드해서 사용하기 좋다. 1g 2만5천원.

POINT 3 센스 있는 컬러 메이크업

밝은 인상을 주는 컬러 사용법이 중요하며 톤온톤 컬러 사용의 기술이 필요하다.

HOW-TO
1 눈을 떴을 때 쌍꺼풀 라인에서 살짝 올라올 수 있게 눈두덩에 브라운 컬러 섀도를 펴 바른다.
2 붉은 기가 도는 브라운 아이 메이크업과 어울리는 피치 컬러를 사용해 볼에 혈색을 주고 관자놀이 방향으로 터치해 입체감을 준다.
3 립은 톤 다운된 레드 컬러를 사용하고 입술 안쪽부터 바깥쪽까지 톡톡 두드려 블렌딩한다.

(왼쪽부터) 나스 나스시스트 2017 스프링 기프팅 치크 팔레트 파스텔 피치, 밝은 핑크, 비비드 핑크 등으로 구성된 6가지 컬러가 입체감 있고 광택 있는 컬러 메이크업을 연출한다. 21g 7만9천원. 나스 벨벳 매트 펜슬 돌체 비타 촉촉하게 발려 매트하게 마무리되는 장밋빛 핑크 컬러 립스틱. 2.4g 3만6천원
 

POINT 4 무심한 듯 하프 포니테일

자연스러운 웨이브와 촉촉한 머릿결로 손질하고 차분한 반묶음으로 묶는다.

HOW-TO
1 손질하기 쉽게 살짝 웨이브를 넣는다.
2 에센스나 오일로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 윤기 있는 모발로 연출한다.
3 엄지손가락을 귀 위쪽에 사선 방향 뒤로 잡아 헤어밴드로 묶는다. 묶은 머리카락 중 몇 가닥으로 밴드를 둘러 실핀으로 고정한다.

(왼쪽부터) 아모스프로페셔널 에너지 오일 세럼 바르는 즉시 윤기와 우수한 보습력으로 광채 있는 머릿결을 연출한다. 머리카락에 빠르게 흡수돼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스타일링한다. 8ml 2만원대. 아로마티카 로즈마리 스칼프 클렌징 오일 샴푸 전 두피 전체에 골고루 뿌린 뒤 손가락으로 마사지하며 두피 속 노폐물을 닦아낸다. 모근 강화에 효과적인 두피 전용 천연 클렌징 오일. 100ml 1만7천원. 메다비타 미크로에멀시오네 리코스트루트리세 베타카로틴과 아미노콘센트리 콤플렉스를 함유해 손상된 모발을 건강하게 관리한다. 150ml 4만3천원.

Credit Info

기획
복혜미 기자
사진
박충열, 김필순
헤어&메이크업
김지혜
모델
변은영·전다영·신지현·김희원(K-QUEEN 5기)

2017년 02월호

이달의 목차
기획
복혜미 기자
사진
박충열, 김필순
헤어&메이크업
김지혜
모델
변은영·전다영·신지현·김희원(K-QUEEN 5기)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